상여자의 Simple Recipe (새알이 동동 호박죽 편)

in #food6 years ago

IMG_2088.JPG

안녕하세요!~ 상여자 로사리아 입니다!~ :)

며칠전 퇴근 후 쉬고 있는 저를

천상씨가 아주 급한 목소리로 저를 부르기 시작합니다.

무슨 일인가 싶어 후다닥 뛰어 갔어요~

천상씨는 이제 막 씻고 나와서 화장대 앞에 앉아있었어요.

로사: 왜~ 무슨일이야?

천상: 아~~ 나 눈이 너무 이상해!~ 한번 봐봐~

로사: 왜? 아퍼?

천상: 아니~ 그게아니라 나 눈이 너무 심하게 반짝 반짝 빛나~~~

로사: ................

진심 당황한 저는 아무말도 할수가 없었네요~

아마 천상씨가 늦은 봄을 타나봐요!~

헛소리를 하는걸 보니!!~ ㅋㅋㅋ

오늘은 간단하지만 영양 듬뿍 정성 듬뿍인

맛있는 호박죽을 만들어볼게요!~

IMG_2083.JPG

재료: 단호박 1통, 찹쌀가루 200g, 소금 1작은술, 설탕 2큰술

IMG_2096.JPG

하나. 단호박은 씨를 파내고 잘라서 찜기에 쪄주세요~

IMG_2085.JPG

둘. 단호박을 찌는 사이 새알심을 만들어 미리 삶아 준비합니다.

IMG_2089.JPG

셋. 호박은 껍질을 벗겨서 믹서기에 물 한컵을 넣고 함께 갈아 준 후

냄비로 옮겨서 끓여주시면 됩니다. 간은 소금과 설탕으로!~

IMG_2084.JPG

미리 만들어놓은 새알심을 넣고 한번 더 끓여 내시면 됩니다!!!

새알심 만들기~

IMG_2095.JPG

찹쌀가루 200g에 소금 한꼬집과 뜨거운물 3큰술을 넣고 반죽을 해주세요.

찹쌀가루는 찰기가 없어서 뜨거운 물로 반죽을 해줘야 뭉쳐지는데요.

요걸 익반죽이라고 하지요~

IMG_2097.JPG

물은 팔팔 끓여서 한김 식힌 물을 넣으시면 됩니다.

물은 한꺼번에 다 넣지 마시고 반씩 나눠서 넣으시며

조절해주시면 좋아요~

IMG_2085.JPG

먹기 좋은 크기로 동글동글 이쁘게 만들어 주시면 됩니다.

새알심은 미리 삶아서 준비할텐데요!~

IMG_2092.JPG

찬물에 넣어서 끓이시고 다 익으면 물위로 뜬답니다

IMG_2086.JPG

그때 건져서

찬물에 담궈놓으시면 됩니다~

새알심 만드는건 패스 하셔도 돼요!~~

하지만 쫄깃 쫄깃한 새알심이 더해지면

IMG_2094.JPG

훨씬 더 맛있는 호박죽이 완성 된답니다!!~

IMG_2098.JPG

너무 담백하고 맛있는 호박죽이 완성 됐습니다!!!

IMG_2091.JPG

잣과 대추로 멋 좀 내봤는데 어떤가요!!!~ ^^

아침 저녁으로 쌀쌀한 요즘 같은 날엔 이렇게 호박죽 한그릇

먹어도 참 좋겠지요!!!~ ^^

오늘 하루도 고생 많으셨습니다!!~

행복한 하루 마무리 하셔요!!~ ^^

Sort:  

천상씨눈이이쁘시군요^^ㅎㅎ어릴적호박죽킬러였는데ㅎㅎ어느샌가좀멀어지게되더라구요 지난주에엄마가호박죽하셨다고가져가라하셨었는데안가져온게후회됩니다ㅜㅎ

ㅎㅎ
천상님 저 소개좀 시켜주세요..
저도 늘 선글라스 끼고 거울봅니다...

눈이 부셔서요 ㅋ

해라님도 가까운 병원 한번 가보시길 권해드립니다! 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

어머~ 전 시술 안받아도 되는데용~
자연미인이라서용~ 홍홍홍~~~

앗... 해라님.... 그런 분이셨군요... ㅋㅋㅋㅋㅋㅋ

천상님의 눈처럼 새알심도 탱글탱글 빛이 나네요 ㅎㅎㅎ

ㅎㅎㅎㅎ 감사합니다 손키님 천상씨가 손키님 댓글을 보고 아주 만족해 했답니다 ㅎㅎ

며칠전 한정식집에서 호박죽 먹었었는데 그래도 로사리아님 호박죽이 또 먹고 싶어지네요 ㅎ

우왕!!!~ 한정식집 호박죽이랑 비교를 해주시다니 영광입니다 제이탑님!!!! ^^

호박죽 멋낸거 너무너무 멋져요!
고급식당에서 전채로 나올것같은 비쥬얼이네요

어쩜 식기도 저리 예쁜지
로사님 제발 한적한곳에 식당하나 내주세요
제가 매일매일 가게욬

히힛~~ 기린님께 칭찬들으니 역시 멋부리길 잘했단 생각이 듭니다!!!! ^^

아 진짜 이러다 골목식당이 오픈 할까봐요!!!~

ㅎㅎ눈이 너무 빛난다니 ㅎㅎㅎ 황당하지만 덕분에 웃으셨을거 같아요ㅎㅎ 마침 저도 쪄서 냉동해 놓은 단호박이있는데... 그걸로 호박죽 한 번 해봐야겠어요! 새알심 먹고싶어서 죽 만드는거 아니예요......ㅠㅠㅋㅋㅋ

ㅎㅎㅎ 아주 당황했지만 지나고 보니 웃음 나더라구요!!! 헤헷~~~
새알심 진짜 맛나죠!!!~ ^^

눈이 너무 빛나다니 짱구가 생각났어요 ㅎㅎㅎ
하얀그릇에 호박죽에 밤 잣 대추까지 말아썰어놓은걸 보니 플레이팅이 깔끔하면서
너무 예쁜거 같아요 로사님^
로사님도 주무실때까지 행복하세요^^

진심 당황하셨겠는데요ㅋㅋㅋ집에서 옹심이까지 넣은 호박죽까지 섭렵하시니 진정 요리능려자시네요ㅎㅎ즐거운 저녁시간 되세요~

어머라 이뻐랑!!!
요리는 정성이고, 데코는 예술이네요 :-)
오늘도 잘보고갑니당♥

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 하여간 천상은.... 가까운 병원 알아봐줄까? 헤헤
로사는 못하는게 없네! 호박죽까지...ㅎㄷㄷ 참고로 오빤 호박죽 안좋아해~ ㅋㅋㅋㅋ

ㅋㅋㅋㅋㅋㅋ 하여간 진짜 못말리죠?? 오빠~~~ ㅎㅎㅎ 전 이미 포기했어요!!!~
호박죽을 싫어하시는군요!!! ㅎㅎㅎ 오빠 편식하면 아니됩니다!!~~~~~ ^^

Coin Marketplace

STEEM 0.26
TRX 0.11
JST 0.032
BTC 63510.75
ETH 3065.54
USDT 1.00
SBD 3.82