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잡담모음] 곰돌이 보팅 50% 하향조정, 네드, 스팀잇, 비지

in #gomdory5 years ago (edited)


@kiwifi님이 그려주신 곰돌이 대문

곰돌이 보팅 50%로 하향조정

이미 공지한대로 이제 곰돌이 글에 보팅하시면 곰돌이 회원에 한해 보팅 받으실 글이 있다면 보팅해주신 금액의 50% 비율로 보팅해드립니다.

단 최대치는 그당시 풀봇. 보팅해주신 당시 보팅받으실 글 없으면 그냥 까먹음ㅎㅎ

일단 댓글은 없이 갈 계획인데 댓글 받고 싶은 분은 따로 신청해주세요.

또한 이전 글에서 발견한 문제점인 곰돌이 댓글 보팅에는 반응하지 않게 수정했습니다. 그런 일이 어제 처음 있었다는 게 사실 더 신기하네요^^ 모르고 지나쳤을 수도 있고. 그리고 이왕이면 곰돌이 한테 고맙다고 할때 좀 귀찮으시더라도 댓글보다는 메인포스팅에 보팅 부탁드리겠습니다. 아깝긴 마찬가지니까 셀봇해서 살리기는 하는데 그래도 이왕이면 메인 포스팅에 보팅을~

네드 & 스팀잇

네드가 최근 포스팅에서 직원 70%감축 등 여러 상황을 허심탄회하게 이야기했죠. https://busy.org/@ned/2fajh9-steemit-update

언젠가 글을 쓸 계획이지만 저는 기본적으로 완전한 탈중앙화 SNS가 애초에 불가능하다고 생각합니다. 다크웹을 만들게 아니라면 말이죠^^ 지속 가능성면에서도 광고 없이는 유지도 사실상 불가능하다고 생각합니다. 지속적으로 누군가 스팀 암호화폐를 사줘야 돌아갈 수 있다?

기본적으로 이런 게 저는 다 쿨해 보이고 싶어서라 생각합니다. 지나친 탈중앙화 이념에 사로잡혀서 사실 뒤로는 전혀 완전한 탈중앙화도 아니면서 겉으로는 적어도 최대한 탈중앙화인 것처럼 보이고 싶어하는데서 결국 스스로 발목 잡는다 생각합니다.

비지

스팀잇도 아직 스달 1%나오는 거 안/못 고치고 있듯(물론 저도 이 문제는 신중히 고쳐야 한다는 입장이지만) busy는 해도해도 너무 하네요. 보팅 가치 아직도 안 고쳤네요? 개발자가 현재 아예 없나? 이해가 정말 안됩니다. 솔직히 제대로 된 개발자 있으면 자존심에서라도 벌써 고쳤지 싶은데. 이게 무슨 코어 수정도 아니고 UI레벨 수정인건데. 문제가 생겼을때 책임질 사람이 없는 오픈소스의 한계점이기도 합니다. 그나마 스팀잇은 회사니까 자산가치 수정이라도 (사실 그것도 꽤 시간이 걸렸지만) 하긴했지.

사실 busy는 처음 등장할때는 참 좋았고 지금도 스팀잇보다는 낫지만 그 후로 업데이트가 너무 없는 것 같아 아쉽습니다. 7일 지난 글 수정도 아직 지원되지 않는 것보면. 안타깝네요.

ps. 오잉 분명히 @dclick에서 글을 새로 작성했었는데 광고가 안붙었네요. 중간에 언어설정을 한번 바꿔서 그런가. 제가 광고를 지운건 아닌데. 아무튼 버그가 있는 것 같습니다. 아래 광고는 이전광고 오려왔습니다.


Sponsored ( Powered by dclick )
Winners for the Guess the Color Game Day 115 by Mermaidvampire

Hello, Steemheads! It's time to share the rewards fo...

logo

This posting was written via
dclick the Ads platform based on Steem Blockchain.

Sort:  

짱짱맨 호출에 응답하여 보팅하였습니다. 즐거운 주말보내세요.

아. 예. ^^ 앞으로는 곰돌이 메인포스팅에 보팅하겠습니다. 아. 네드가 보여주고 싶었던 게 70프로 해고가 아니군요. 스팀잇은 회사라는 사실 같습니다. 고용하고 있어서 사회에 도움이 되고 책임지는 주체가 있어서 재단이 운영하는 무책임한 서비스가 아니다. 네요.

곰돌이 열일하자^보클꾸욱~

곰돌이 항상 감사합니다~ ^^ 보클!

저도 보팅가치 안고치고 있는거 이해가 안갑니다. 슬슬 화까지 나려고 해요.ㅋㅋ

저도 하도 답답해서 github가보니 3일전에 소스자체는 수정해두었습니다. 반영될 일만 남은 건데 참 오래 걸리네요.

아.. 반영까지도 또 시간이 걸리나보네요.

유지 가능한 모델이 아님에 동의합니다. 어떻게 될런지..

그러게요. 네드가 괜한 겉멋과 자존심만 센거 같다는 생각입니다. 잘 안되면 그냥 훌쩍 떠날것 같아요. 다음 destiny를 외치며 기타연주하나 올리고ㅎㅎ

이상적으론 자존심을 굽히고 광고를 도입해야할 것 같습니다.

저도 어제 갑자기 든 생각이 완전한 탈중앙화 sns는 사실 불가능 하다고 생각했는데... 개발자가 아니라 잘 모르겠지만 최소한 운영에 필요한 (서버비용, 직원채용등) 최소 자금이 필요하다면 광고 등 어디선가 수익이 생겨야 하는데 그 수익이 없다면 결론은 망함.... 결국엔 없어지는거 아닌가 라는 생각이 갑자기....ㅋ

디클릭 저도 지난번에 한번 올렸는데 광고가 안붙어 오더군요...

네 결국 광고가 답일듯ㅠㅠ

디클릭 저만 그런게 아니었군요. 글 남기고 왔어요. 두번 연속 문제가ㅠㅠ

역시 아직 안고쳤군요 --;
곰돌이 항상 감사! 곰돌이 메인에 보팅하러 갑니다~ ^^

음...
비지 그동안 블루엔젤 파티코앱에 푹 빠져 있는동안
비지가 비지하지 않게 업뎃 잘 안하구만요...ㅠㅠ

디클릭 ♥ 사랑 함께 응원합니당~!
행복한 일욜 보내셔용~^^

Posted using Partiko Android

Hi @blockchainstudio!

Your post was upvoted by @steem-ua, new Steem dApp, using UserAuthority for algorithmic post curation!
Your UA account score is currently 4.224 which ranks you at #2799 across all Steem accounts.
Your rank has not changed in the last three days.

In our last Algorithmic Curation Round, consisting of 226 contributions, your post is ranked at #70.

Evaluation of your UA score:
  • Some people are already following you, keep going!
  • The readers like your work!
  • Good user engagement!

Feel free to join our @steem-ua Discord server

Coin Marketplace

STEEM 0.33
TRX 0.11
JST 0.035
BTC 67020.94
ETH 3270.13
USDT 1.00
SBD 4.62