보팅파워관리의 끝판왕 - 곰돌이 잠꼬대 기능이 추가되었습니다

in #gomdory6 years ago (edited)

Untitled-1 copy.PNG
@kiwifi님이 그려주신 귀여운 곰돌이

곰돌이 가입신청 공지

  • 점점 글이 늘어남에 따라 모든 글을 검색하는 것이 비효율적이 되어 앞으로 메인 글인 소중한 댓글을 살려주는 우리 gomdory 곰돌이를 소개합니다.에 대한 댓글로만 가입신청을 받기로 했습니다. 이왕이면 해당글을 대충이라도 읽어주시고 그래도 가입과 관련하여 의문점이 있으면 곰돌이 가입관련 공지에 설명이 되어 있을 겁니다. 가입과 관련하여 이미 설명된 부분에 대한 질문에는 답변하지 않습니다. 저도 댓글놀이 좋아하지만 그리고 그래서 곰돌이 만든건데ㅎㅎ 정작 이제 저는 앞으로 댓글을 모두 달진 못할듯ㅠㅠ

곰돌이 잠꼬대 기능

현재 곰돌이가 원래 역할인 댓글 보팅을 마치고 보팅파워가 많이 찰 경우 스파임대하신 분들(+ 귀여운 곰돌이 그려주신 @kiwifi님 추가) 보팅을 해드리고 있는데 이걸 제가 수동으로 계속하기엔 시간적으로 힘들어서 한번 시간을 들여 후원자 자동 보팅 기능을 추가했습니다.

그림으로 먼저 설명드릴께요. 역시 픽사베이에서 가져왔습니다ㅎㅎ 중간에 깨는 그림이 실사(?)라서 좀 깨긴하는데 적당한게 없네요ㅠㅠ

tree-3274306_640.png


이렇게 잘 자고 있다가
보팅파워가 100에 가깝게 차오르면 두눈을 번쩍뜨고 일어납니다.


sleeping-1311784_640.jpg


나 보팅하러 가야돼. 나를 놓아줘ㅠㅠ


bear-3277204_640.png


보팅을 마치면 다시 자러 갑니다.
중간에 잘 깨곤 하는 저랑 닮았네요. 전 잠꼬대는 하지 않습니다만. 제가 알기론ㅎㅎ

  • 곰돌이가 댓글 보팅 등 그날의 활동을 한번 하고 나면 잘 자고 있다가
  • 보팅파워가 100에 가까워지면 잠깐 깨서 돌아가며 보팅을 해드리러 갑니다.
    (busy등에서는 보팅파워 역시 반올림으로 보여줘서 100%가 마치 차있는 것처럼 보일 수 있는데 실제로는 100%차있는 상태로 낭비하고 있지 않습니다.)
  • 한번 보팅을 하면 다시 보팅파워 100이 될때까지 자러 갑니다.
  • 즉 늘 풀파워에서 보팅을 합니다.

물론 실제로는 100에서 아주 약간의 여분을 둡니다. (이러다 스팀잇 접속 안되면 또 낭비되는거라 좀 더 여분을 둘 수도 있습니다. 최근엔 실유저가 줄어서인가 적어도 스팀잇은 매우 안정적인 느낌? 웃어야 할지 울어야 할지ㅠㅠ busy는 여전히 종종 문제가 있는것 같고. 다른 한두푼이라도 벌자고 busy에서 써서 그런가ㅎㅎ busy에서 글쓰다 날아가는 경우가 하도 여러번이라ㅠㅠ)

현재 스파임대자 예우 보팅은 포스팅 장려를 위해 메인 포스팅에만 하고 있고 현재는 너무 많은 스파가 임대되어 워낙 파워가 남아 한바퀴 두바퀴 돌고돌아 아마 대부분 최근 모든 글에 보팅을 받으셨을 것 같습니다. 장기적으로는 후원자보팅의 양이 대폭 줄어드는 것이 목표입니다ㅎㅎ

주말에 곰돌이 홍보 포스팅해주는 분들에게 보팅을 해드리는 방법등을 생각해보겠습니다.

일반유저들의 보팅 파워 관리

이 글을 쓰고 나니 걱정되는 것이 한가지 생겨 추가로 적습니다. 스파가 아주 많으신 분들이야 당연히 보팅파워 관리가 필요하지만 대다수 보통의 유저는 풀파워 가깝게 보팅파워 관리하실 필요 전혀 없다고 개인적으로는 생각합니다. 물론 늘상 50%밑이고 이러면 이것도 아까운거지만 가끔 좋은 글 많이 보면 그렇게 내려갈수도 있는거고 그게 사람인 것이라 전 생각합니다. 그게 제가 큐레이션 보상 최적화나 최적의 보팅파워 등에 대해서 다루지 않는 이유이기도 합니다.

심지어 자신의 이득을 생각해도 풀파워 가깝게 유지하는게 꼭 이득이란 보장도 없습니다. 곰돌이 잠꼬대 기능이 풀파워에서 보팅하는게 가능한 것이 큐레이션 보상 최적화는 생각하지 않는 것이기 때문이기도 하거든요. 그쪽이 목적이 아니니까요. 그리고 봇을 쓰지 않는 이상 너무 높게 유지하면 결국 100%가 넘는 일이 생겨서 오히려 손해가 되기도 합니다. 그러니 본인의 스팀잇 사용패턴에 맞춰 대략적인 평균목표치는 정해두되 좋은 글 보이시면 보팅도 마음 편히 하시고 즐겁게 스팀잇 하실 수 있길ㅎㅎ

Sort:  

곰도뤼 잠꼬대 기능
화이팅 입니다. ^^

그래서 왔다갔군요 !!
감사합니디 곰돌이

어제 아요곰님 글까지 보팅되는거 보고 자러갔는데 귀여운 곰돌이가 있으시더군요^^ 전 처음에 어린 분이신줄ㅋㅋ

저 아직 어립미다 ㅋㅋㅋ
흐규흐규

이럴 땐 프로그래밍을 할 줄 아는 사람이 아주 부러워요.

저도 그생각을 했습니다ㅎㅎ 이렇게 유용하게 쓰이는구나하면서ㅎㅎ

님의 댓글을 추천했는데 이것도 보상 누적이 적으면 곰돌이도 어쩔 수 없겠죠?

네 그렇긴 한데 그래도 보팅 감사합니다. 그냥 구하라고 시켜볼께요ㅎㅎ

작명센스 짱! 잠꼬대 기능 화이팅~~

그쵸? 감사합니다ㅎㅎ

곰돌이 겨울에 동면들어가는 건 아니겠죠?ㅋㅋ
이런걸 원하시는대로 다 프로그래밍하시다니 정말 대단하십니다!

ㅋㅋㅋ곰돌이 자는것도 언제 그려주세요. 프로그래밍이 한번 해놓으니 참 이럴때 잘 써먹네요ㅎㅎ 그래도 전 디자인 잘하시는게 더 신기하지만^^

아니 곰돌이는 팔로우하고 있었는데 당연히 팔로우하고 있는줄 알았던 @blockchainstudio 님을 팔로우 안하고 있었네요. ㅋ.

별말씀을^^ 감사합니다! 참 팔로우는 언제든 부담갖지 마세요. 좋은 주말보내세요~

오오 이것도 좋으네요.... 곰도리는 기능이 생겨도 참 기특한 것만 생기네요. ㅋㅋㅋ

잠꼬대 기능이라는 말이 넘 귀엽네요 ㅎㅎ 👍

제가 생각해도 맘에 드는 표현이에요ㅎㅎ 감사합니다!

ㅋ 감사합니다.
자다가 왓다해서 뭔가 싶었습니다.
많은사람들이 도움받고 있습니다.
좋은 아이디어 입니다.

곰돌이의 활동 기대됩니다.
화이팅^^

Coin Marketplace

STEEM 0.35
TRX 0.12
JST 0.040
BTC 70734.57
ETH 3561.52
USDT 1.00
SBD 4.75