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usy, steemnow 등 대부분의 보팅금액은 반올림한 수치입니다. 현재 $0.02를 위해 필요한 스파는 349가 아닌 465

in #gomdory6 years ago (edited)

어제 곰돌이 회원 중 한분이 steemnow.com에서 보여주는 계산기를 통해서 보상이 하도 줄어들어 이젠 $0.02에 333스파씩이나 필요하다고 하소연하시는 댓글 달아주신 것을 보고 한번 글로 알려드리는 것이 좋을 것 같아서 씁니다.

Screen Shot 2018-09-13 at 12.59.21 PM.png

steemnow의 보팅금액은 반올림된 수치. 실제로는 $0.02를 위해서 349가 아닌 465 SP 필요

busy는 그래도 반올림해서 보여주는 것이라 어느정도 잘 알고 계신듯한데 steemnow는 막 엄청 고난도 계산을 해서 보여주는 것처럼 보여서인지 이 기준으로 $0.02를 생각하시는 분들도 계신 것 같습니다. 하지만 스팀잇, busy, steemnow 등 소수점 2자리까지 보여주는 UI대부분은 3째자리에서 반올림해서 보여줍니다. 저도 그렇게 보여주는 것이 맞다고 생각하니 그 자체가 잘못이라 할 수는 없고요. 특히 스팀잇자체가 반올림해서 보여주니 같은 금액을 보여주려면 그렇게 보여줄 수밖에 없죠.

하지만 $0.02가 안되면 사라질때의 기준은 칼같은 $0.02, 즉 $0.020이상이 되어야합니다.

그리고 시세 변동 감안하면 더 높아야 안정권이고요. 그래서 현재 곰돌이는 보상 2일 조금 안되게 남은 글에 넉넉히 $0.025를 만들어줍니다.

(물론 현재는 리스트 작성등을 위해 수동작업이 병행되어 제가 프로그램을 못돌리는 경우를 감안하여 2일정도 남은 글까지 미리 보팅하지만 추후엔 완전 자동화로 최대한 보상에 들어갈 수 있는 마지막 타임인 6일 12시간에 근접한 글부터 구출할 예정입니다. 그래야 가격변동에도 안전하니까요. 지금도 보팅 순서는 그렇게 나갑니다. 스파가 남아돌아 충분히 보팅하고 있어서 아직 좀 남은 글도 안전합니다.)

오늘 기준으로 반올림해서 $0.02가 되기위한 즉, $0.015를 위해 필요한 스파는 349. 하루새 또 16 늘었네요ㅠㅠ 지만 실제 $0.02를 위해 필요한 것은 465 스파나 됩니다. 물론 풀파워기준이고 시세변동 감안하면 600정도 있어야 안정권이죠. 그것도 풀봇할때. 여러분 $0.02찍기가 이렇게 힘듭니다. 저도 반올림해서라도 될뻔하다가 이전의 반토막수준이라ㅠㅠ 400까진 어떻게 해보겠는데 아니 465나 된다니 정말 많이 떨어지긴했네요.

참고로 곰돌이 리포트에 매번 $0.02를 위한 스파양을 보여주고 있습니다.

이전에도 알려드린 것처럼 비록 이벤트 계정은 아니나 댓글에 모두 보팅을 하시는 분이 있는데. 물론 사실 저도 예전에 그랬기에 순수하게 고마운 마음에서 그럴수있다는 거 잘 압니다. 하지만 이런 경우 무제한 지원하는 것이 어려우므로 일부만 지원하고 특히 보팅파워가 본인이 $0.02를 찍을 수 있음에도 안찍는 경우는 설명댓글을 달아주는 기능을 추가하겠습니다. 아마 주말쯤 해당기능을 넣을 수 있을듯.

Sort:  

캬~! 속 시원한 글 남겨주셔
완전 감사합니다 ^^

0.015
0.0195

둘중 즉 소수 셋째 자리에서 반올림 하여
0.02가 되어야 함 맞죵?

steemnow steemblockexplorer 에서 보게 되면
소수 셋째자리까지 표시해줘서
정확히 확인 가능하더군요~!

steemst 도 가능하구요

네 제 생각엔 말씀해주신것처럼 0.0195에서 반올림처리를 할 것 같아 처음엔 그 설명도 넣었다가 불확실해서 그냥 뺐습니다. 일단 아시다시피 화폐자체단위가 소수점세째자리까지인데 네째자리에서 반올림을 하는지 버림을 하는지에 대한건 잘 모르겠네요^^ 워낙 작은 단위다보니 저도 신경쓰고 싶진 않고 불확실한말을 하느니 뺐습니다ㅎㅎ 버림할수도 있을 것 같아요. 적어도 내줄때는ㅎㅎ 그렇게 챙겨먹고 있지 않을까요ㅎㅎ 감사합니다!

오늘 0.65 까지 빠지는거 보며
뜨아아아 했어요

페이아웃 2일전
넉넉한 안전장치로
보팅 알고리즘 적용하심
완전 멋져용~!

프로그램 로직 사람이 만듦에
인문학 철학이
함께하는 아름다움~!!!

감동입니다~!!!

이젠 스팀이 더 이상
빠지지 않았으면 좋으련만...

이러다 설마 모든 글 제로페이아웃 되는 사태는 없겠죵?

상상만해도 머리카락이 쭈삣합니당~!

좋은 일을 하네요. 응원해요.

응원 감사합니다!

https://anpigon.github.io/steemit/

여기서는 3자리수 까지 계산해줘요~
사용하신 계산기에서
333 스파가 궁금하면 3330을 입력해보면 알 수 있죠!

포스팅 잘보구갑니다~

하루만에 16이나 오르다니 생각보다 벽이 높네요.
사실상 저자 보상이 16이 안되면 무조건 뒤쳐지겠군요

ㅎㅎ 그렇게 생각할 수도 있겠네요. 본인스파가 465정도라면. 그런데 뭐 저는 가격은 함부로 예측하진 않지만 이러다 또 오를수도 있는거니. 참고로 오늘은 2인가 3올랐습니다. 어제 스팀가격 제법 상승한것 같은데 제가 돌리는 시점에선 다시 스팀가격이 하락해버려서ㅠㅠ

그렇군요!!!
@anpigon 님께서 왜 소숫점 세자리 계산기를 만드셨는지 이제야 알겠네요 ㅎㅎ

맞습니다. 저는 소숫점 세자리까지 보여줍니다. ㅎㅎ
언급해주셔서 감사합니다.

깔끔하게 잘 만드셨네요! 예전에도 한번 봤던 기억이 납니다. 이것도 vue를 쓴건가요. 저도 간단한 것들을 이것저것 만들어보고는 싶은데 옛날 html 시절과는 왜이렇게 많은게 바뀐건지ㅎㅎ

맞아요. vue를 사용했습니다.
이제 웹이 html 시절과는 많이 바뀌었네요.

스팀가격이 떨어지니보팅력도 떨어지구.,사람도 점점 적어지는듯하네요~~내년엔
나아지겠지~

Hi @blockchainstudio!

Your post was upvoted by @steem-ua, new Steem dApp, using UserAuthority for algorithmic post curation!
Your UA account score is currently 3.941 which ranks you at #3738 across all Steem accounts.
Your rank has dropped 4 places in the last three days (old rank 3734).

In our last Algorithmic Curation Round, consisting of 324 contributions, your post is ranked at #203.

Evaluation of your UA score:
  • You're on the right track, try to gather more followers.
  • The readers like your work!
  • Try to work on user engagement: the more people that interact with you via the comments, the higher your UA score!

Feel free to join our @steem-ua Discord server

Coin Marketplace

STEEM 0.28
TRX 0.13
JST 0.032
BTC 60463.70
ETH 2889.42
USDT 1.00
SBD 3.59