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고팍스 가이드] 고팍스 iOS 모바일앱 출시 소식 및 간단 사용기 (feat. 오입금 회수 기능도입)

in #gopax6 years ago (edited)

gopax app.jpg

s_01.png

스티미언 이웃 여러분들 안녕하세요 디온(@donekim)입니다. 오늘 오전 고팍스 iOS 모바일앱이 출시되었습니다. 많은 주변분들께 고팍스 거래소를 추천해왔음에도 불구하고, 그동안 많은 분들이 아쉬워했던 것 중에 하나가 별도의 모바일앱이 없다는 점이었는데, 고팍스닷컴(GOPAX.com) 출시와 함께 모바일앱까지 출시를 하면서 점점 암호화폐 거래소 시장에서 고팍스의 입지가 넓어져가고 있는 것 같습니다. 암호화폐 거래소를 이용하는 많은 한국 유저들이 모바일 앱을 선호하는 경향이 있기 때문에 이번 고팍스 모바일앱 출시를 통해 많은 분들이 고팍스로 넘어오고 거래가 많이 활성화되지 않을까 기대해봅니다.

보통 모바일 앱은 앱스토어의 까다로운 신청절차로 인하여 일반적으로 구글 플레이에서 먼저 출시되고 그 다음에 iOS버전이 출시되는 수순을 따르는데, 고팍스에서는 iOS버전을 먼저 출시했다고 해서 깜짝 놀랐습니다. 현재 검색을 해보니 아직까지 구글 플레이에서는 모바일 앱이 출시되지 않은 것 같네요. 이미 iOS버전이 출시되었기 때문에 머지 않아 구글 플레이에도 앱이 출시되지 않을까 예상해봅니다. 개인적으로는 아이폰을 애용 중인 앱등이로서 매번 반쪽자리 지원밖에 해주지 않던 빗썸과 업비트 앱을 쓰며 불편한 점이 한두가지가 아니었는데, iOS버전을 먼저 출시해주시기 반가울 따름입니다. 안드로이드로 넘어갈까 고민하고 있었는데 앞으로 한동안은 굳이 휴대폰 기변을 하지 않아도 되겠다는 생각이 드네요 :D

그러면 이제부터 고팍스 모바일앱 간단 사용기를 포스팅해보도록 하겠습니다!

IMG_4124.PNG

앱스토어에 접속한 후에 검색어에 고팍스를 입력하면 위와 같이 고팍스 어플이 검색이 됩니다. 아니면 https://itunes.apple.com/kr/app/고팍스/id1369896843?mt=8 로 접속해도 다운로드가 가능합니다.


IMG_4125.PNG
IMG_4126.PNG
IMG_4127.PNG
IMG_4128.PNG
IMG_4129.PNG

본래의 고팍스 웹페이지와 동일한 테마로 구성되어 있는 것을 볼 수 있습니다. 고팍스의 상징인 블랙/옐로우 테마에 레드/그린 색상의 캔들차트로 구성이 되어 있는 것을 볼 수 있습니다. 하단의 [거래소 / 투자내역 / 더보기] 메뉴는 업비트 모바일앱과 거의 동일하게 구성이 되어 있습니다. 반면에 업비트와는 달리 거래소 메뉴에서 상단에 매수금액 / 평가금액 / 평가손익 / 수익률 등에 대한 정보는 제공하지 않습니다.

현재 고팍스 공지사항에 따르면 회원가입, 입출금, 알림 기능은 추후 제공될 예정이라고 합니다. 업비트가 그랬던 것처럼 모바일앱에 입출금 기능을 넣기까지는 시간이 조금 걸리는 것 같습니다. 그리고 혹시라도 아직까지 고팍스에 회원가입이 안되어 계시는 분들은 모바일앱에서 회원가입 메뉴를 지원하고 있지 않기 때문에 웹페이지에서 먼저 회원가입을 하시고 사용을 하시면 되겠습니다.


IMG_4131.PNG
IMG_4132.PNG

군더더기 없이 굉장히 깔끔한 로그인 화면입니다. 이런 댄디한 블랙에디션 개인적으로 너무 맘에 들어요 ㅎㅎ :D


IMG_4133.PNGIMG_4134.PNG

일단 한 번 로그인 한 뒤에는 [더보기] → [Touch ID 및 암호] 순으로 접속하여 Touch ID 및 암호 사용 기능을 활성화 시켜 놓는 것이 가능하고, 이렇게 Touch ID를 활성화 시켜놓으면 다음번에 어플을 구동하는 경우 별도의 아이디나 비번, OTP를 입력할 필요없이 지문인식만으로 로그인이 가능합니다! (요기능이 아주아주 편리하네요 :D)


IMG_4130.PNG

IMG_4135.PNG
IMG_4136.PNG

거래소에서 특정 코인을 터치하면 위와 같이 거래하는 메뉴가 나타납니다. 거래창과 차트는 웹페이지와 크게 차이가 없습니다. 개인적으로는 흰색 바탕의 빨강/파랑 차트보다는 검정색 바탕의 녹색/빨강차트가 눈이 편해서 보기 좋은 것 같습니다.


IMG_4137.PNG
IMG_4138.PNG

투자내역에서는 총 자산 및 보유자산별 손익을 확인할 수 있고, 거래기록도 조회가 가능합니다. 며칠 더 사용을 해봐야 알겠지만 간단하게 사용해본 결과 ①터치ID를 통해 간단하게 로그인이 가능하다는 점, ②업비트 모바일앱에 비해서 앱구동 시 로딩 속도가 굉장히 빠르다는 점이 가장 크게 느껴지는 장점이었습니다. 추가적으로 이번 모바일앱에서는 고객이 이용 부주의로 이더리움 기반의 ERC-20 토큰 오입금 상황이 발생했을 때 고객이 직접 자기 지갑주소로 뺄 수 있는 기능을 처음으로 개발해 도입했다고 합니다. 아직 사용해보지는 못했지만 진짜로 이런 기능이 도입된다면, 정말 많은 사람들에게 도움이 되지 않을까 싶습니다. 오오 이런 혜자스러운 기능을 보았나!!

추후에 회원가입이나 암호화폐 입출금 기능까지 완벽하게 지원이 된다면 확실한 암호화폐 거래소 모바일 앱으로 자리잡지 않을까 싶습니다. 스팀 구매를 위해서 매번 번거롭게 컴퓨터를 키거나 모바일 크롬으로 끄적거리는 시간들이어 이제 안녕!! :D 이상 디온의 고팍스 iOS 모바일앱 출시 소식 및 간단 사용기였습니다. 감사합니다!

steemit_eng.png

behind banner.gif

line.png

 H O P E   F O R   T H E   B E S T ,
P L A N F O R T H E W O R S T

https://steemit.com/@dONekim

line.png

Sort:  

Great post. It doesn't seem like you are getting the likes it deserves though. Have you checked out the upvote communities? You should check out steemengine. or steemfollower.com.

오호..? ios가 안드로이드보다 먼저 나왔네요!?
고팍스 대표님 안드도 얼른 부탁드려요~

iOS어플이 먼저 나온건 진짜 처음있는 일인것 같아요. 한 때 빗썸에서는 몇개 코인이 안보이고, 업비트에서는 어플 업데이트하면서 15개 코인정도만 보이고 그래서 서러웠던 기억이.. ㅠㅠ 고팍스 안드로이드 앱도 출시 가즈아!! :D

여윽시 도네형이 있어서 저의 코인 생활이 윤택해지고 있습니다. 화이팅! ㅎㅎ

아론형님의 코인 생활이 윤택해지시는데 조금이나마 도움이 된다니 기운이 납니당!! 감사합니다 :D

반가운 소식이네요!
안드로이드 버전도 출시되길 기다려봅니다.

iOS버전을 먼저 출시한 고팍스만의 이유가 있긴 할 것도 같은데, 안드로이드도 곧 출시되지 않을까 기대되네요 :D

저도 고팍스를 주로 이용하고 있는데, 이런 좋은 앱이 나왔다니 기대가 되는군요.

이제 모바일로도 편하게 거래가 가능해져서 좋아요! :D 특히 저는 로그인의 번거로움이 없어졌다는게 너무 좋네요 ㅎㅎㅎ

You received 4.95 % upvote as a reward From round 2 on 2018.06.05. Congrats!

상세한 설명 감사합니다!! 저도 후기를 쓰고 있었는데..
이미 작성하신 글이 너무 잘쓰셔서 바로 방향을 바꿨어요 ㅋㅋ

헉 그런가요 ㅎㅎㅎ 저도 쓰고 보니 비슷한 콘텐츠들이 동시에 올라와 있더라구요 ㅎㅎ 놀러가겠습니당!!

갓팍스 열일하는데
왜 거래량이 안늘어나는것이냐 ㅠㅠ

이제 머지않아 갓팍스의 거래량이 폭발하는 날이 올꺼라고 믿습니다!! :D
거래량 때문에 업비트에서 스팀을 사고 있는 저를 반성합니다 ㅎㅎㅎ ㅠㅠ

전 팍스에서 매수 대기중 9시간정도 ㅎㅎ

9시간이라니 ㅠㅠ 시장가로 긁어버려야하나 고민될때도 많은데 참 고민이예요 ㅠㅠ

성지순례 왔습니다. ㅋㅋㅋ 보팅하구 도망가염~

으흥? 제가 먼저 성지순례 다녀왔습니당 ㅎㅎㅎ 어딜 도망가시나요!! :D

선수를...뺏겨서...ㅋㅋㅋㅋ튀려고 했습죠 ㅋㅋ :)

본의아니게 선수를 쳐서 죄송합니당 ㅠㅠ

ㅠㅠ 다음엔 먼저 보고 댓글 남기러 가야겠오요 ㅋㅋㅋㅋ

짱짱맨 호출에 출동했습니다!!
어뷰저를 잡아주세요!
https://steemit.com/jjangjjangman/@virus707/hayrx

오치님 방문 감사합니다! 열심히 짱짱맨 어뷰져를 수색해보겠습니다!!

Coin Marketplace

STEEM 0.32
TRX 0.12
JST 0.033
BTC 64647.16
ETH 3160.49
USDT 1.00
SBD 4.13