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스티밋 보상 후기] 첫 작가 보상금 현금화 방법 및 후기

in #guide6 years ago

main.jpg

안녕하세요. @daisykyoung 입니다.

드디어 스티밋에 가입한지 일주일이 지나고 첫 작가 보상금을 현금으로 교환해보았어요. 스티밋을 시작하면서 글을 쓰면 돈을 준다기에 반신반의했기에 첫 보상금은 무조건 현금으로 바꿔보고 후기를 남기자라고 마음 먹었거든요. 시세가 어떻든간에 처음 받은 보상금은 현금으로 바꿔서 내 눈으로 확인해보고 싶었어요. 네이버 블로그를 7년 동안 운영하며 한번도 블로그 포스팅으로 돈을 번다는 생각을 해본 적이 없는데, 스티밋은 정말 신기한 것 같아요. 저는 개인적으로 블로그 포스팅을 하나 하는데도 상당한 시간이 소요되는 편인데, 스티밋은 작지만 보상이라는 개념이 있어 더더 열심히 하게 되는 것 같아요. 네이버에서도 애드포스트라는 광고 수익이 있지만 정말 미미한 보상 수준이거든요. 저의 경우에는 하루 평균 3,000명 정도가 방문하는데 애드포스트 수익은 한달에 평균 15,000원 수준이에요. (하루 아니고 한달입니다^^;) 그에 비해 스티밋은 첫날과 둘째날 3개의 포스팅만으로도 두배가 넘는 수익을 내다니...대단한 것 같아요. 보상을 위해서는 아니지만 이로 인해 좋은 글들이 많이 나올 수 있지 않을까 기대해봅니다.

어쨋든 스티밋 첫 작가 보상금을 현금화하는 방법과 후기 시작합니다.
대부분의 분들이 업비트를 사용하시던데, 저는 업비트에 계좌 연동이 되어 있지 않아 고팍스를 이용했어요. 어느 거래소나 자신이 편하게 사용하실 수 있는 곳을 선택하시면 될 것 같네요.


  • 저의 첫 스티밋 글 3개의 보상

111.jpg

3개의 글이 작성한지 정확히 7일이 되어 지갑으로 입금되었어요. 큐레이션 보상 25%를 뺀 금액 중에 스팀파워를 뺀 나머지 금액이 입금되었어요. 입금액은 $5.264 스팀달러.

  • 스티밋 지갑 페이지

222.jpg

판매를 하기 위해서는 프로필 사진을 클릭했을 때 나오는 지갑이라는 페이지로 이동해야해요. 스팀달러를 누르면 하단에 '판매'라는 것을 클릭해줍니다.

  • BlockTrades 페이지

333.jpg

'판매'버튼을 클릭하면 위와 같은 이미지가 나오는데, 시세에 따라 자신이 원하는 코인 종류를 클릭해주고 판매할 스팀달러 금액을 입력해주세요.

  • 고팍스(Gopax) 페이지

4444.jpg

자신의 지갑 주소를 확인하기 위해 원하는 거래소의 사이트로 이동하여 선택한 코인 종류에 맞춰 입금 주소를 복사합니다. (저는 고팍스를 이용했어요. 각각 사이트는 새창으로 여시는게 편해요)

고팍스 바로가기 https://www.gopax.co.kr/
업비트 바로가기 https://upbit.com/

  • BlockTrades 페이지

5555.jpg

지갑 주소를 복사했으면 다시 Blocktrades 사이트로 이동해 지갑주소를 붙여 넣어줍니다. 그런다음 'Get Deposit Address' 를 클릭해주세요. (클릭한 다음 나오는 화면은 그냥 열어두시고 아래를 따라 해주세요)

  • 스티밋 지갑 페이지

11111.jpg

다시 스티밋 지갑 페이지로 돌아와 스팀달러를 클릭했을 때 나오는 '송금'버튼을 클릭합니다.

  • 송금 페이지

666.jpg

다른 스티밋 계좌로 송금하는 페이지가 나오는데 위와 같이 입력해주시면 됩니다. 'Submit' 클릭

  • 고팍스 입금 알림

6666.jpg

고팍스의 경우에는 어떤 변화가 있을 때마다 메일과 문자로 알람이 와요. 송금버튼을 누르니 메일로 입금 절차 진행 중이라는 알림이 오더라구요. 저같은 경우에는 7분에 스티밋에서 송금을 했는데, 18분에 고팍스로 입금이 되었어요. 약 11분이라는 시간이 걸렸습니다.

  • 고팍스 지갑 페이지

7777.jpg

입금을 확인하기 위해 고팍스 지갑 페이지로 이동하면, 처음에 본인이 선택했던 코인 종류에 맞춰 해당 코인 지갑에 입금이 된 것을 확인해보실 수 있어요. 저는 이더리움(ETH) 보냈기 때문에, 이더리움(ETH)지갑으로 입금이 되었어요. 여기서 이더리움 지갑 안에 있는 코인을 원화로 바꾸기 위해서는 코인을 시세에 맞춰 판매를 하셔야 하는데, 저는 바로 교환을 할 것이라 최대한 빨리 코인 판매가 될 수 있는 금액을 설정해 원화로 바꿨습니다. 코인을 판매하시면 원화 (KRW) 지갑으로 금액이 입금되신 것을 확인하실 수 있어요.

  • 고팍스 출금 페이지

8888.jpg

원화로 출금을 하기 위해 출금 버튼을 누르고 수수료 1,000원을 제외한 금액을 출금했습니다. 구글 인증코드도 입력하셔야해요.

  • 출금 확인

9999.jpg

'출금' 버튼을 누르자 바로 메일로 알림이 오고 통장으로 입금이 된 것을 확인할 수 있었습니다. 저는 카카오뱅크로 연동해놓아서 카카오뱅크로 들어왔네요.


이렇게 일주일 전 쓴 첫 보상금 $5.264 스팀달러를 원화로 약 37,000원 정도로 현금화 할 수 있었습니다. 아직 스티밋에 입문한지 일주일 밖에 되지 않은 뉴비라 보상금은 소소하지만 빠르게 현금화를 할 수 있다는 사실이 신기했어요. 생각보다 어렵지 않았던 스티밋 보상금 현금화 후기!

한번 따라해보세요 :)

긴 글 읽어주셔서 감사합니다.

언제나 팔로잉은 환영입니다♥

Sort:  

저도 어서 출금 한번 경험해보고싶네요 부러워요 ㅎㅎ

안녕하세요 :) 직접 해보니 신기하더라구요-
좋은 하루 보내세요-

정리가 깔끔하네요. 팔로우하고 리스팀할게요. 자주 소통해요!

안녕하세요 :)
리스팀 감사합니다. 저도 팔로잉 했습니다-

저도 최근에 출금을 했는데 한번해보면 스팀잇에 대한 동기부여가 되는 것 같더라구요 !!

오우 처음 받으셨군요!! 그렇다면 저는 스벅 까페라떼로요 ㅋㅋㅋ

Coin Marketplace

STEEM 0.28
TRX 0.12
JST 0.033
BTC 69824.27
ETH 3761.57
USDT 1.00
SBD 3.81