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뉴스] [암호화폐 불법행위 집중단속] 정부, 너 우리한테 무엇을 해줬나?

안녕하세요, 레비 입니다.

SCT 암호화폐 커뮤니티에 처음으로 글을 남기네요 ㅎ
그동안 자리를 너무 오래(?) 비웠더니 스팀 커뮤니티도 많이 활성화되고 다양한게 많이 생겼네요 😲

최근 뉴스가 있어 가져와 공유드립니다.
(앞으로도 이렇게 공유드릴수 있길)

대한민국 정부가 4월부터 6월까지 '범정부 차원의 특별단속기간'으로 정하고 관계기관 합동으로 불법행위 등을 집중 단속한다고 2021년 4월 19일 밝혔습니다.

www.tokenpost.kr/article-58509?p_ref=ZaRshN

특히 금융위원회는 암호화폐 거래 후 출금시 금융회사가 1차 모니터링를 강화할 예정이고,

경찰은 불법 다단계나 투자사기등의 불법행위를 집중 단속할 예정이라고 하네요.

소비자 입장에서 좋은점과 안좋은점이 있는 것 같아 적어볼까 합니다.

  1. 좋은점
  • 불법 다단계나 투자사기 등의 불법 행위 조사를 통해 국민의 재산을 보호할 수 있습니다.

  • 이 말은 기본적으로 암호화폐에 대한 내용도 국민의 재산으로 볼 여지가 있다 할 수 있습니다. (물론 100% 맞는말은 아닙니다)

  1. 나쁜점
  • 금융위원회의 1차 모니터링으로 대한민국 국민의 암호화폐 거래 및 이체 내역이 국가로 부터 통제와 감시를 받는 첫 단추가 될 것입니다.

이는 내년도부터 적용될 암호화폐에 대한 과세의 첫 스타트가 될 것일 것 같습니다.

다른 생각이나 추가로 다양한 아이디어 자유롭게 댓글로 남겨주세요 🥰😘

그럼 모두 성투하세요~

Sort:  

대체 뭘 감시한다는건지...진짜 해준것도 없으면서 뺏어갈 궁리만 하는것 같네요

ㅎㅎ그러니까요...ㅎ 코인의 가치를 제대로 이해는 하고 반대하는 건지도 잘 모르겠네요.

Coin Marketplace

STEEM 0.28
TRX 0.11
JST 0.030
BTC 67280.14
ETH 3764.45
USDT 1.00
SBD 3.57