일상 - 월드 스타 "세로"

dfaeq.png

이번에 탈출한 '세로' 가 전세계 인기몰이 중이라고 한다.
얼룩말이 도심에 뛰어 다니는 모습은 모두의 웃음 코드를 자극하기 충분했다.

얼룩말은 높은 기온에 살수록 줄무늬가 많고 짙다고 한다. 그래서 아프리카에만 거주한다고 한다.
일반말 보다는 허리뼈가 한 개 적은 5개이고 귀가 길다고 한다.
그래봐야 같은 식구란다.

그런데 사람들은 얼룩말을 타고 다니지 않는다.
영국의 경찰은 말을 타고 도심을 순찰하는데 얼룩말은 없다.
말 경기장에도 얼룩말은 없다. 왜 그럴까??

dfaad.png

일단 이 녀석들은 성질이 아주 괴팍하다. 길들여지지 않는 족속이다.
한 성깔 지대로 한다는 뜻이다.
일반말이 비교적 다루기 쉬워 얼룩말은 안타는 것 같다. 기후도 영향이 있을 것이고..



나는 사실 이번 탈출 장면을 보고 너무 놀랐다. 얼룩말이 엄청 위험하다는 사실을 알고 있었기 때문이다.

동물 다큐멘터리를 본 적이 있는데 사자가 얼룩말을 잡으려 할 때 말 뒷꿈치로 사자 턱을 날려 버렸다.
그 사자는 턱이 깨져서 입을 닫을 수가 없었다. 결국 사자는 굶어 죽었다.

성격이 포악해서 이번 탈출에 사람이 다칠까 염려가 되었다.
아마 그랬다면 월드 스타가 되진 못했겠지만...
보기에 귀엽다고 만만히 보면 큰코 다치는 게 얼룩말이다.

dfa.png

그나저나 이 질문에 대한 답은 여전히 논쟁 중이라고 한다. 여러분 생각은 어떠신지??

"얼룩말은 흰 바탕에 검은 줄무늬인가, 검은 바탕에 흰 줄무늬 인가?"



2023 . 3. 27

Sort:  

Upvoted! Thank you for supporting witness @jswit.

충격적이네요ㅋㅋㅋ
얼굴말이 저런 성격이었다니 ㅠㅠ ㅋㅋㅋ

저도 세로영상 봤을 땐
그냥 귀여운 망아지 한마리로 봤었는데 'ㅡ';; ㅎㅎㅎ

개처럼 물기도 잘한대요 ㅎㅎㅎ

Coin Marketplace

STEEM 0.27
TRX 0.11
JST 0.030
BTC 69671.74
ETH 3835.28
USDT 1.00
SBD 3.49