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69 영화 리뷰) 대박이 나려면 작전주를 잡아라 - 작전

in Korea • 한국 • KR • KO4 years ago

y38CQqLc7Vf33r8YMegvGaWnHMr.jpg

주식은 해보지 않아서 전혀 모르지만, 주식에 대한 꽤 전문적 지식을 다룬 영화라는 소리를 들은 적이 있는 영화 '작전'을 보았다.
우리나라 주식이 어떻게 돌아가고, 왜 주식으로 벼락부자가 되었다는 소문은 있지만 대부분의 개미들은 결과적으로 마이너스가 나는지를 이해할 수 있었다.

iSPS0mIucVSo3HtNUKeIgbdHiDH.jpg

지금은 고인이 된 박용하가 주인공이다.
주인공 강현수는 아는 형이 이 주식에 투자하면 돈방석에 앉을 수 있다는 소리에 가진 돈을 모두 털어 주식에 투자를 했다.
하지만 그 형은 투자금을 모아 잠적해 버리고 생각했던 주식은 휴지조각이 되고 만다.
자신이 너무 한심한 생각이 들어 한강에 가서 뛰어들어 보려 했지만, 순간 생각이 바뀌어 5년 동안 주식에 대한 공부를 한다.
매일 매일 컴퓨터 앞에서 주식 시황을 보며 연구하던 그는 작전주 하나를 발견하게 된다.
그리고 그 작전주에 투자해 수천만원의 돈을 한번에 벌게 된다.

하지만 그 작전주는 과거 조직폭력배였던 황종구(박희순 역)와 투자회사의 에이스인 조민형(김무열 역)이 작전 중이던 작전주였다.
자신들이 깔아놓은 작전에 피해를 준 현수를 데려다가 어찌해 보려다가 그의 시세 보는 능력이 탁월함을 알고 자신들의 새로운 작전에 그를 가담시키기로 한다.

이 작전에는 이들 외에도, 여론 몰이를 도와줄 언론인과 교포지만 거의 한국에서 지내는 검은 머리 외국인과 탈세를 하려는 졸부 그리고 비자금을 모으려는 정치인들이 가담한다.
한번에 600억을 벌 수 있다는 어마어마한 작전이 시작된다.


주식에 대해서 잘 몰라서 그런지 중반에 거대 작전이 시작된 후, 서로 속고 속이는 과정은 너무 복잡해서 다 이해하지는 못했다.
그래도 전반적인 흐름으로 허상과 같은 돈이 어떻게 개미들을 현혹시키는지는 잘 알 수 있었다.
나처럼 소심한 사람이 주식을 못하는 건 당연하다는 생각이 들었다.ㅋ
영화의 내용을 다 이해하지 못해도 전반적인 전개가 빠르게 흘러가서 박진감있고 스릴 있는 영화였다.

2년 전부터 스팀잇을 시작하고 코인 시세를 가끔 들여다 보면서 도대체 어떻게 돌아가는 건지 잘 몰라서, 그저 열심히 글을 써서 푼푼히 스팀을 모으고 있는 정도가 내가 할 수 있는 전부이다.
저가일 때 사서 고가일 때 팔아 가지고 있는 스팀을 늘리기도 하고, 단타를 열심히 해서 조금씩 스팀을 늘리기도 하는 사람들은 아마도 영화에 나온 현수처럼 이런 코인장에 대해 상당히 열심히 공부한 사람들이라고 생각한다.

어찌됐든 코인장이 호황이 되어 많은 사람들이 유입되어 활기차지면 좋겠다.^^

Sort:  
 4 years ago 

감사합니다.^^

영화의 마지막에 나오는 현수처럼 하고 싶은일 하면서 스팀잇에서 나오는 돈으로 여유있게 생활하고 싶네요~ㅋ

 4 years ago 

파워님도 이 영화 보셨나보네요.
멋진 차 타고 연극 포스터 붙이러 다니는 장면 멋졌네요.^^

 4 years ago 

故 박용하 배우님 추모하며...

김민정 💙 배우님 ^^

독가스파 두목 박희순 배우님 ㅋㅋ
뭘해도 꼬임~ ㅠ

!shop

항상 행복한 💙 오늘 보내셔용~^^
2020 스팀 ♨ 이제 좀 가쥐~! 힘차게~! 쭈욱~!

 4 years ago 

독가스파가 만든 DGS캐피탈.ㅋㅋㅋ

 4 years ago 

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
완전 빵터짐~^^

Hi~ gghite!
@bluengel has gifted you 1 SHOP!

Currently you have: 52 SHOP

View or Exchange SHOP Please go to steem-engine.com.

Are you bored? Play Rock,Paper,Scissors game with me!

편안한 하루되세요~~^^

!shop

 4 years ago 

감사합니다.^^

Hi~ gghite!
@garamee21 has gifted you 1 SHOP!

Currently you have: 53 SHOP

View or Exchange SHOP Please go to steem-engine.com.

Are you bored? Play Rock,Paper,Scissors game with me!

Coin Marketplace

STEEM 0.27
TRX 0.13
JST 0.032
BTC 61451.22
ETH 2929.56
USDT 1.00
SBD 3.65