넷플릭스 다큐 '더 게임 체인저스', 지속적인 강함을 원한다면 동물성 단백질을 끊어라.



전직 이종격투기 선수가 무릎 부상을 당한 후, 빠른 회복을 위해 무엇을 해야할 지 스스로 자료를 찾아 본다.

자료를 찾다 보니, 과거 로마시대 검투사들이나 최고의 기록을 세웠던 운동선수들 중 상당수가 채식주의자라는 것을 발견하게 된다.



20210226_110153.jpg
이미지 출처


매일 스테이크를 먹는 최고의 격투기 선수 '코너 맥그리거'와 오랜 난전 끝에 힘으로 기권을 받아낸 '네이트 디아즈', 그는 채식주의자이다.



Screenshot_20210226-110122_Gallery.jpg



세상에서 가장 힘이 쎈 채식주의자 스트롱 맨에게 사람들이 물었다.
어떻게 채소만 먹고 힘을 내냐고. 그의 대답은?

황소가 고기 먹는거 봤어?

고릴라를 보세요. 인간을 2초 만에 찢어버릴겁니다.





다큐 중후반쯤에서는 재밌는 실험이 있다.

남성이 전 날 채식 할 때와 육식 했을 때, 그가 잠자는 동안 무의식적으로 얼마나 강하고 튼튼하게 텐트를 치고 유지할 수 있는 지에 대한 흥미로운 실험이다.

실험자들 모두 수면 중 무의식적으로 설치한 텐트의 강도와 지속력 모든 면에서 채식을 했을 때 엄청난 변화를 보여주었다.

Screenshot_20210226-110806_YouTube.jpg



마지막, 의사의 말이 인상적이다.
음경이 있는 사람들을 일깨우고, 음경이 있는 사람들을 좋아하는 사람들을 일깨울 거에요.




우리가 일반적으로 동물성 단백질을 위해 섭취하는 소, 돼지, 닭.
소, 돼지, 닭들은 식물성 사료를 먹는다.
사실 소, 돼지, 닭들은 단백질의 중개일 뿐.




축산업으로 인해 가축은 인류 전체보다 50배 가까이 더 많은 똥 오줌을 매년 생산한다.
이것은 세계 각지의 강, 호수, 지하수를 오염시킨다.

세계에서 인간이 배출하는 배기가스의 15%는 축산업이 원인이라 한다.

이 정도의 배기가스 양은 전 세계의 운송수단(비행기, 기차, 자동차, 트럭, 배) 통틀어서 내뿜는 배기가스보다 많다.





아놀드 슈왈츠 제네거도 채식 위주의 식단으로 전향 했다고 하네요.
많이 늙었지만 여전히 근육질입니다.

Screenshot_20210226-111006_Gallery.jpg



인간의 입으로 집어 넣기 위한 고기와 우유를 생산해 내기 위한 목적으로 길러지는 소, 돼지들.

이런 축산업으로 인한 환경오염이 지구의 생명을 위협할 정도로 치명적일 줄 몰랐습니다.

나의 건강을 위해, 지구의 미래를 위해 육류와 유제품 소비량을 좀 줄여야겠습니다.




더 게임 체인저스 예고편


2021.02.28.

Sort:  
 3 years ago 

지난번 '나의 문어 선생님'도 재미있게 봤었는데..
음식 관련 다큐도 한번 보고 싶어지네요.

이 다큐를 보는 순간만큼은 채식을 하고 싶게 만드네요.

채식이 텐트의 튼튼함까지 영향을 주다니...,

생애 처음 알게 된 사실이었습니다.

 3 years ago 

자신의 건강을 위해서
우리가 사는 환경을 위해서 채식이 필요한 것 같습니다~^^

채식의 중요성 필요성은 알게 됐는데, 실천이..^^

별 관심이 가지 않던 다큐였는데... 찜 했습니다~ 감사합니다.^^

은근 재밌으니, 찜해둔 것 꼭 챙겨보세요~^^

넷플릭스 다큐는 역시 생각의 전환을 가져다주네여~

넷플릭스 다큐들이 은근 볼 게 많더라구요~

그래도 고기를 버릴수가없어요 ㅠㅠ

아놀드 슈왈츠제네거도 말합니다.
아주 끊기가 어려우면, 일주일에 한 두번만 고기를 자제하자고^^

(-̩̩-̩̩͡_-̩̩-̩̩͡)

고기🍖 글 읽고보니 생각이 많네요.

비건으로 가야 더 건강해지나 싶어요.

좋은정보 잘 읽었어요. ^^

비건이 몸을 더 건강하게 해주는 것에는 의심의 여지가 없어 보입니다^^

비건 채식 지향하는 사람인데,,, 팀잇에도 다큐 소개가 있어 너무 반갑네요. 좋은 글 감사합니다..^^

오래 전 포스팅에 대한 댓글이.. ㅎㅎ
감사합니다.

Coin Marketplace

STEEM 0.28
TRX 0.11
JST 0.030
BTC 67296.35
ETH 3777.99
USDT 1.00
SBD 3.57