카페 운영에 대한 의견을 듣고자 합니다.

in Avle 여성 육아3 years ago (edited)

엄마들이 행복해야 가정이 행복할 수 있다는 취지로 스티밋 증인이신 @steem-agora님의 5만 스파를 위임받아 카페를 운영하고 있습니다.

벌써 이렇게 스파를 위임받아서 운영한지 꽤 시간이 지난것 같네요. 처음 보팅할 때는 하루 포스팅 수가 10건도 되지 않아 100% 보팅하고도 보팅 파워가 많이 남았는데 요즘엔 35~40%밖에 보팅하기가 어렵네요.

스팀가격이 오르다 보니 엄마의 카페 가입자들도 많이 늘은 것 같습니다. 그러다 보니 요즘 보팅하면서 고민이 생깁니다. 기존 가입자분들은 그래도 최소한 시간과 노력을 투자해서 포스팅하는데 신규 가입자 분들은 엄마의 카페 운영 취지와 전혀 다른 내용일 뿐 아니라 사진 한장에 글 한줄 올리시고 동일한 보팅을 받고 계십니다.

어차피 스티밋의 가치를 높이기 위해서는 글의 가치보다는 더 많은 사용자와 글이 올라오는 것이 좋으니 글 몇줄이 무슨 의미가 있을까 싶다가도, 기존 카페 멤버님들 입장에서는 다른 생각이 있을 수 있겠다 싶어 카페 운영에 관한 의견을 들어보는 것도 좋을 것 같다는 생각이 들었습니다. 그냥 지금처럼 운영하는 것이 좋을까요? 아니면 최소한의 룰은 정하는 것이 좋을까요?

카페 운영 관련, 보팅 관련 의문사항이나 여러가지 의견들이 있으시면 자유롭게 의견 게진 부탁드려요.

추가적으로 지난번 사용하고 500스팀 정도가 남아 있습니다. 스팀가가 많이 하락해서 현재가로 계산하면 30만원이 조금 넘네요.

지난번과 마찬가지로 이번에 @bans님 출산 선물로 10만원을 사용하고자 합니다. 반님께서는 10만원 상당의 원하시는 물품 올려주세요. 출산에 맞추어 보내드리겠습니다.

Sort:  

규제가 있는게 좋을 듯 합니다. 관련 없는 외국인들 글도 많이 올라오고 취지와는 다른 커뮤니티가 되어가고 있는 듯 합니다.
운영진을 모집한다면 참여하고픈 의사가 있습니다. 힘들 땐 함께 해요~

어머나 세상에
죄송합니다 ㅠ 이제서야 포스팅을 읽었습니다.
선물은 제가 받을 자격(?) 이 없는것 같은데 감사하면서도 참 부끄럽고 그렇습니다 ㅠ

그리고 혼자서 커뮤니티를 이끌어 가시는것이 힘드실것 같아요.

저 같은 경우도 오히려 낮에 스팀잇을 하고 밤에는 스팀잇을 확인하지 않고 쉬는데

해피워킹맘님은 낮에는 일하고 저녁에는 아이들 챙기고 밤이 되어야 그나마 여유가 생기실것 같은데 그 시간 까지 커뮤니티를 위해 시간을 쓰신다는게 보통 일이 아닐것 같습니다 ㅜ

하지만 누구보다 책임감 있게 이끌어주시고 계셔서 정말 존경합니다.

저는 이제 곧 출산이라 감히 도와드리겠다는 말씀을 드기가 어렵지만 ㅠ 운영진이 한 두명 더 있어서 해피워킹맘님을 도울 수 있다면 좋겠습니다

맞아요. 너무 많은 일을 하고 계셔서 참 감사하고 미안하기도 해요.
이전에도 고민했던 부분이셨는데..
약간의 규칙이 있어도 괜찮을거 같아요..
전 전혀 도움이 되지않지만요^^;; 암튼 반님 추카추카!! 순산을 위해 선물 고르러 가즈아~!!

약간의 규칙에 대한 아이디어를 내주세요 ㅠㅠ
ㅋㅋㅋㅋ 😆

우리가 이 커뮤니티에 도움이 되어야하는데..

어떤게 좋을까?
부모와 아이들에 관한 이야기,육아고민, 정보, 이런거?
사진1개이상, 5줄 이상 뭐 이런거?
사실 내가 적어놓고도 좀 민망하네..

해피워킹맘님의 이 글을 몇일 전 보았는데 뾰족한 아이디어가 떠어르지 않아 잠자코 있었어요 ㅠㅠ 도움이 되어드려야할텐데;;;;

글은 엄마 아빠라면 누구든 다양한 주제로 올려도 좋을것 같아요. 그럼 운영자 입장에서 주제에 맞는지 안맞는지 따져가며 생각하지 않아도 되고, 글 쓰는 입장에서도 좀 더 편안하고 다양하게 글을 쓸 수 있을 것 같아요. 다만 제가 엄마의 까페에 올라온 글들은 둘러보니 정말 성의없이 한두줄로 포스팅을 하시는분들도 계시네요. 투럽맘님 말씀대로 최소한의 성의(사진 1이상, 5줄 이상)는 보이는 글에 보팅을 해주시는게 어떨까 싶어요^^

순산하셔요🙏🙏 🥰

먼저 매번 보팅으로 도움주셔서 감사합니다.

너무복잡하지만 않은선에서 일정한 룰이 있는건 좋은것 같습니다. 저는 이곳에만 글을 올리긴하나, 이걸써도 될까하는 의문이 들때도 있습니다. 룰이 없다보니 더 헷갈리는것도 사실입니다.
그러나 룰에 벗어날 경우 몇차례의 경고후 처리하는게 어떨까 싶네요. 최근 아는지인들에게 스팀잇을 소개하면서 해당 채널을 이용할경우 정착시 도움이 된다고 소개해준적이 있습니다. 카페의.특성을 따르라고 했으나, 그냥 막쓰기도 하더라구요.

그럼수고하세요.

여기저기 커뮤니티를 기웃거리며 글을 쓰고 있습니다. 육아, 아이와 관련있는 내용이면 여기 올려도 되겠구나 생각하고 간간히 글을 올리고 있습니다. 보팅에 많은 도움을 받고 감사하게 생각하고 있습니다.

운영진이 합의하여 적당한 룰을 만든 후 공개하시면 될 것 같습니다. 규칙이 생기면 생기는대로, 없으면 없는대로 따를 생각입니다. 어찌되든 초기부터 함께 활동하셨던 분들을 더 많이 고려하시는 게 좋을 것 같습니다.

뉴비인데..저도 어느정도 규칙을 두면 좋을 것 같아요~
소소하게 의견 내봅니다.

엄마의카페의 초기 맴버로 활동하다가 요즘은 멀리서 지켜보고 있는 @powerego 입니다.
말씀하신 것처럼 엄마의카페는 @steem-agora님께서 커뮤니티를 만드시고 @happyworkingmom님께 운영권과 함께 5만스파를 위임해주셔서 운영중이십니다.
그동안 정말 많은 분들이 엄마의 카페를 통해서 스팀잇에 정착할 수 있었다는 것은 누구도 부인하지 못할 것입니다.
그런데 이를 악용하시는 분들이 분명있고 점점 더 늘어나는 것 같습니다. 카페 취지와 다르게 정말 엄마의 카페에 글 남기면 보팅을 해준다라는 소문으로 기존에 잘 활동을 하시던 분들도 이곳에서 보팅을 받기 위해서 취지랑 전혀 다른 내용으로 글을 쓰고 있는 분들이 계시죠.
이런 부분에 대해서는 보팅지원은 하지 말아야 한다고 생각합니다.
좋은 글에 대한 논란은 스팀잇 내에서 전부터 있어왔죠.
하지만 좋은 글이 아니라 엄마의 카페에서는 적어도 그 취지에 맞게 쓴 글만 있어야 한다고 생각합니다. 글을 쓰지 말라는 것까지는 못하겠지만 취지에 맞는 글만 보팅지원을 한다면 말씀하신 운영취지와 전혀 다른 내용과 사진 한장에 글 한줄 올리는 글들은 자연히 사라지지 않을까 합니다.
그리고 이제 엄마의카페를 @happyworkingmom님 혼자서 이끌어 가시는데 너무 힘드실거라는 생각이 많이 듭니다.
그래서 그 짐을 나눠서 지고 가실 수 있는 카페의 운영진을 모집해서 운영을 해보시면 어떨까 합니다. 지금 고민하시는 부분에 있어서도 운영진에서 결정을 하고 그대로 통보하고 진행해도 되지 않을까 싶습니다. 어찌보면 당연한 일인데 이것 또한 의견을 물어보는 것도 너무 소모적인 일이 아닌가 싶습니다.

백퍼 동의합니다 ㅅㅅ

동의합니다.

I agree.

다른 분들 말씀처럼 혼자 너무 많은일을 하고 계시고 고민하시는것 같습니다
커뮤니티는 활동이활발하여 점점 커지고 내용들이 충실해지면 좋은데 그렇지 못한 경우도 있을 수 있습니다
그렇다고 규칙을 만들어서 규제를 하면 커뮤니티 활동이 축소되는 일도 있을 것 같구요
규칙은 최소화 하여 만들고 보팅에 차등화를 주는 방법과 커뮤니티 보팅계정에 십시일반으로 조금씩 구성원들이 스파임대를 해보는건 얼떨까 생각합니다
임대스파량에 제한은 두지말고 조금이든 많든 임대를 해놓으면 서로서로 주인의식도 생길것 같습니다

^^

안녕하세요.
출산 선물 참 부끄럽지만 염치불구하고 신청 드리려고 합니다.
10살 아들이 함께하는 거실이라 위험요소들이 많아서 베이비룸 안전가드를 신청하고자 합니다.

Screenshot_20210622-100226_NAVER.jpg

Hola saludos al grupo de esta comunidad es la mejor he aprendido mucho de esta familia maravillosa, los niños son especiales, esta comunidad es el líder , es el aprendiz . Estos niños es la vida para nosotros es un sueño realidad.

저 선물 받은거 넘 잘쓰고 있는데 반님도 선물 받으실까~~ 궁금했거든요. ㅎㅎ 요 포스팅으로 궁금증 해결했숨다.^^
블렌더 늘 고맙고 감사하게 쓰고 있어요~🥰😍 울 나은이 예뻐해주시는 엄마의 카페 이모 삼촌들께도 감사해용.

Coin Marketplace

STEEM 0.27
TRX 0.11
JST 0.030
BTC 70559.45
ETH 3816.07
USDT 1.00
SBD 3.45