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행복한 한끼☆2021.11.18

in Avle 여성 육아2 years ago

오늘은 수능날이라고 하네요~
수험생과 관련이 없어서 네이버를 보고 알았는데
벌써 수능날이라니 시간이 참 빠른 것 같아요
모든 수험생분들은 떨지 말고 제대로 된 실력발휘를 했으면 좋겠습니다^^

어제 저녁 한끼를 포스팅 합니다~!^^


☆메뉴☆

-된장찌개
-가자미구이
-오뎅볶음
-호박볶음
-다시마조림

어제는 무슨 반찬을 하면 좋을까 고민을 하다가
스팀잇에 건강밥상을 올려주시는 @pharm.park 님이 떠오르더라고요^^
예전에 다시마 조림을 포스팅을 통해 이야기 해주신 적이 있어서 꼭 해보겠다고 생각했었거든요~
그래서 @pharm.park 님의 예전 포스팅을 찾아 레시피를 보고 따라서 만들어 봤습니다^^
완성된 음식을 올려주신게 아니라 이 레시피가 맞는지는 잘 모르겠지만 생각보다 간편하고 아이들이 잘먹어서 좋았어요~!

<다시마조림>

다시마를 물에 담궈놓아 짠기를 빼고 부드럽게 불려줍니다


먹기 좋은 크기로 썰어줍니다


다시마가 미끌거리고 진액이 나와서 이 과정이 제일 힘들었어요ㅠ
( @pharm.park님께 노하우를 배워야겠습니다)


기름을 살짝 두르고 마늘과 함께 볶아줍니다


설탕과 조림간장을 넣고 조려줍니다


깨소금을 넣고 마무리를 합니다


@pharm.park님 덕분에 집에 쌓여있는 다시마도 해결하고 맛있는 반찬을 만들 수 있었습니다~!^^

밖에 나가보니 날씨가 생각보다 따뜻하네요~
그래도 감기조심하시고 오늘도 행복하고 즐거운 하루 보내세요~♡



Posted using PLAY STEEM https://playsteem.app

Sort:  

이야 아이들은 좋겠어요 엄마가 이런 좋은 음식으로 한끼를 차려주니^^

종하한테도 맛있는거 많이 해주시잖아요^^

다음생에는 이프온니님 딸로 태어날게요
또 엄마 하신다면요 ㅋㅋ
말 잘 들을게요 ㅎㅎㅎ

언니~~
난 둘째딸,찜!
이런말하는사람이 말 제일 안듣는다에 한표!

투럽맘님께서 아들로 태어나신다면 생각해볼께요~ㅎ
이번생은 딸만 키워봐서 다음생은 아들을 키워보고 싶네요~ㅎ

하앜.. 전 식객 아들

식객아들도 좋으네요~ㅎ

다음생에는 아들을 낳아보고 싶어요~ㅋㅋ
@bans님 큰 아들 같은 든든한 아들이요~

안녕하세요 ifonly님

랜덤 보팅!!

소소하게 보팅하고 가요

Turtle-lv1.gif

다시마는 육수만 내봤지 이런건 처음이네요^^~
금손인정!

이 레시피는 @ pharm.park님께서 알려주신거고 저는 따라만 해봤어요^^

와~~ 정말 뿌듯합니다!! 저도 딸래미 시켰는데 아직 안하네요 ㅋㅋㅋ
다시마는 저는 손질된걸 샀어요. 그래서 진액이 그정도로 있지는 않았네요 ㅎㅎ 그래도 아이들이 좋아해서 참 기분이 좋습니다~

그리고 다시마 처음에 데쳐주시면 미끌거림이 덜해요^^

아~! 데쳐서 자르면 된다는거죠~?
다시마 자르는게 젤 어렵던데 다음에는 이렇게 해볼께요^^

Coin Marketplace

STEEM 0.27
TRX 0.13
JST 0.032
BTC 60826.65
ETH 2907.17
USDT 1.00
SBD 3.5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