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기 이가 이상하게 난다?

in Avle 여성 육아14 days ago

보통 생후 12개월이면 이가 아래 위 4개씩 총 8개가 납니다.
우리 아기는 아직 아랫니 2개가 전부라, 씹지 못합니다 ㅋㅋㅋ
키와 몸무게는 평균보다 크지만 이는 매우 늦게 납니다.

떡뻥을 먹는 아기 잇몸에 흰색이 보여 눕혀보았습니다.
응?

대문니 2개가 먼저 나는 것이 아니라,
옆에 것이 먼저 납니다.
게다가 뚫린 방향도 이상합니다.

또 부모의 걱정이 발동하여 인터넷에서 열심히 찾아보니,
이가 나는 게 순서가 다를 수 있으며,
방향도 다른 이들이 나면서 잘 자리 잡으니
크게 걱정 말라고 합니다.

일단은 한시름 놨습니다.
지켜보면서 국가에서 하는 영유아구강검진을 받아야겠습니다.





Posted through the ECblog app (https://blog.etain.club)

Sort:  

애를 길어 본 입장으로 ^^ 말씀 드리면 이는 유치는 최대한 늦게 나는게 좋습니다.

그래야 양치질도 덜하고, 좋다고 합니다.

그래도 조금은 늦어도 다른 아이들하고 비슷하게 나는게 부모 입장에서는 좋지요 ^^

어른들이 말씀 하실때 유아때 이는 좀 안예쁘게 나야 한다는 이야기도 있습니다.

제 딸도 유아때는 치열이 정말 좋았는데 크면서 좀 안좋아져서 요즘 교정을 받고 있습니다 T.T

감사합니다. 늦게 나는 게 좋다고는 알고 있어 언젠가 나겠지 했는데 이상하게 나서 조금 놀랐었습니다. 유치는 영구치를 위한 발판이니 치열에 신경을 덜 써도 되는군요?
힘든 교정이 빨리 끝나길 바랍니다.

걱정마세요..울 첫째는 5학년인데도 이가 아직 5개밖에 안빠졌어요.
걱정되서 치과 가서 사진 찍고 했는데 이상없이 안에서 다 자라고 있대요..이는 늦게 나고 빠지는것이 좋다잖아요..좋은 쪽으로 생각하세요^^

네네 늦게 나는 건 그러려니 하였는데 순서와 모양이 ㅋㅋㅋ
아무튼 평생 가는 영구치 늦게 나면 그만큼 유리하지요 ^^

위에 분들이 정말 좋은 경험을 말씀해 주시내요 ^^
제 조카 녀석들은 어땠었지 분명 동생이 이야기를 해 준거 같은데
이 돌머리 당췌 기억이 ;;;;

조카까지 기억하기엔 어렵습니다 ㅎㅎㅎ 본인 아기도 자라고 나서 누가 언제 어땠냐고 물으면 그때가 언제더라 합니다 ㅋㅋㅋ

아직 몰라요 벌써 걱정하실 필요없다고 말하고 싶지만 ㅋㅋㅋ 오만 걱정 다하실겁니다 저도 그래놓고
머리에 혹이 있는지 이가 아상한지 문이 안보이는지 걱정이 끊아지 않지만 다 정상입니다 ㅠ

그러게요 크게 걱정 안하는 편인데도 '헉'했답니다. 걱정하려면 정말 한도 끝도 없을 거 같긴해요.

Coin Marketplace

STEEM 0.28
TRX 0.13
JST 0.032
BTC 61138.54
ETH 2920.26
USDT 1.00
SBD 3.5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