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몬드를 품은 곰(a.k.a. 아품곰) 쿠키 & 섹시백 곰 쿠키

in #homebaking6 years ago (edited)

안녕하세요? 멜로디쏭입니다. ^^

2018년 첫 포스팅은 맛있게 시작을 해보려고 쿠키 레시피를 올려봅니다.

비록 새해가 밝은지 20여일이 지났지만 제 블로그를 방문해 주신 모든 분들 2018년 한 해 행복하시고 원하는 일 다 이루시길 바란다는...
넘나 상투적이지만, 넘나 진심이 담긴 말씀을 드리고 싶습니다.

그럼, 지금부터 본론으로 들어가 '아몬드를 품은 곰'과 '섹시백 곰'을 만나보도록 할게요. ^^

'아몬드를 품은 곰 쿠키'는 줄여서 '아품곰 쿠키'라고도 많이 불리지요.
몇년전에 아주 유행을 했던 쿠키에요.
넘나 귀여운 자태에 넋을 잃어 저도 인터넷을 뒤지고 뒤져 '아품곰 쿠키 커터'를 구입하고 한 번 만들었었는데요, 그 이후로 좀 잊고 살다가 조카에게 크리스마스 쿠키로 구워주려고 계획만... 계획만... 했다가 이제사 구웠어요. ㅎㅎㅎ

이놈의 게으름이란... 쩝~
조카야 미안타.. ㅠㅠ

'섹시백 곰 쿠키'는 제가 '아품곰 쿠키'를 만들다가 쿠키커터로 찍어내고 남은 반죽을 이용해서 꼬리를 만들어서 붙였더니 너무 귀여운 거에요. 예전에 '섹시백 곰 쿠키'도 숨막히는 뒤태 때문에 직장에 가져가서 나눠먹었을 때 열렬한 반응을 얻었답니다.

그래서 이번에도 세트로 같이 구워 보았어요.

그럼, 지금부터 만들어 보겠습니다.

---------------------------------------------------------------------------------------------

♧ 재 료 ♧

쿠키팬 1판 가량

계란 노른자 1개, 슈가파우더 35g, 박력분 80g
아몬드가루 20g, 버터 35g
우유 1큰술, 소금 한 꼬집

---------------------------------------------------------------------------------------------

♣ 만 들 기 ♣

모든 재료는 실온 상태로 해서 작업해 주시고, 박력분과 아몬드가루는 체에 2번 정도 내려주세요. 저는 위 재료량의 2배로 작업했어요~ 

1. 실온 상태의 버터를 거품기로 크림화 합니다.찍어내는 쿠키이기 때문에 공기포집은 거의 하지 않아도 되니 핸드믹서는 사용하지 않으셔도 됩니다.

2. 크림화 한 버터에 슈거파우더를 넣고 잘 섞습니다.
일반 설탕을 사용하실 경우 설탕이 충분히 노을 때까지 섞어주세요.
빠른 작업을 위해서는 슈거파우더가 편하답니다. ^^

3. 노른자를 넣고 잘 섞어주세요.

4. 체에 친 박력분과 아몬드가루를 넣고 고무주걱으로 섞습니다.

5. 어느 정도 섞이면 우유 1큰술을 넣고 날가루가 보이지 않을 정도로 뭉쳐줍니다.

반죽이 뻑뻑하면 우유양은 조절하셔도 됩니다.

6. 뭉쳐진 반죽을 비닐에 싸서 냉장고에서 30분 이상 휴지시킵니다.

7. 휴지가 끝난 반죽을 냉장고에서 꺼내어 덧가루를 살짝씩 뭍혀 밀대로 3mm 두께로 밀고 쿠키커터로 찍어냅니다.

8. 곰돌이 반죽을 팬닝하고 아몬드를 하나씩 안겨줍니다.
곰돌이의 양손 끝에 물을 살짝만 찍어주시면 아몬드를 챡~ 잘 껴안습니다.

곰돌이 눈은 이쑤시개를 잘라서 콕콕 찍어주었어요.

9. 섹시백 곰은 쿠키커터로 찍고 남은 반죽을 조금 떼어내 동그랗게 뭉쳐서 적당한 위치에 붙입니다.

꼬리 붙일 자리에 물을 살짝만 발라서 붙이면 잘 붙어요.

10. 170도로 예열된 오븐에 13~15분 가량 굽습니다.

11. 오븐에서 꺼내어 팬째로 2~3분간 상온에 두었다가 식힘망으로 옮겨 식힙니다.

짠~ 완성이에요. ^^
굽는 도중 한 손은 떨어진 곰들도 생겼지만, 대체적으로 잘 껴안고 있습니다.

섹시백 곰들은 뒤태가 역시 숨막히네요.
소름끼치게 귀엽습니다. ㅋㅋㅋㅋ

모두 한자리에 모인 곰들의 모습을 원샷으로~

조카에게는 내일 줄 예정인데 잘 먹어주려나 모르겠어요.
요즘들어 자극적인 맛에 반해서 자꾸만 달달한거만 찾더라구요.
이 쿠키는 그렇게 많이 달지 않습니다. 

섹시백 곰은 아주 담백하구요,아품곰은 아몬드가 꼬소~~하게 씹히는 것이 넘나 고소합니다.
오히려 달지 않아서 계속 먹다가 앉은 자리에서 끝날 것만 같은 그런 맛~
ㅋㅋㅋㅋㅋㅋㅋ

조심하세요!!!

Sort:  
Loading...

ㅋㅋㅋ우와 먹고싶게생겼네요 ㅋㅋ

Coin Marketplace

STEEM 0.27
TRX 0.13
JST 0.032
BTC 60826.65
ETH 2907.17
USDT 1.00
SBD 3.5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