ICO 사이트 관찰steemCreated with Sketch.

in #ico6 years ago (edited)

ICO 관련 정보사이트에서 어떤 ICO들이 과거 대박을 터뜨렸는지 관찰해보았다.

참조한 사이트는
icobench.com 과 icodrops.com , 그리고 https://icodrops.com/ico-stats/

icobench.com 에서 총평점 4점 이상인 ico는 기대값이 최소 손해는 안보는 수준인 것 같다.
이중에 더 중요한 요소를 뽑자면, 팀점수와 vision 점수의 합이 9점 이상으로 높은 경우 대박이 터지는 경우가 왕왕 있다.
이런 경우에는 icodrops.com에서 사람들의 관심도가 적은 경우에도 터질 확률이 상당했다.

icobench.com은 누가 평점을 주는지도 유심히 살펴야 하는 사이트이다.
어떤 평가위원은 상당히 많은 ICO를 하루에 심사하는데, 그마저도 대부분의 ICO에 높은 점수를 주어 단순히 이런 사람이 준 점주만 믿고 들어가기에는 신빙성이 떨어진다.
반면, 어떤 사람은 높은 평가를 주는 ICO에만 점수를 부여하는데, 과거 10루타 이상 친 ICO를 발굴한 경우가 있는 평가위원들이 있었다. 일단 이런 사람들이 좋은 평을 한 ICO는 참여하는 것으로 방향을 잡아야겠다.

icodrops.com은 망하지 않는 ICO를 선별하기 아주 좋다
ico drop score 가 very high interest 인 ICO들은 최소한 2배 이상은 먹는 것으로 보인다.
재미있는 점은, 초대박이 터진 ICO들은 오히려 ico drop score가 high 정도이거나 더 낮은 경우도 왕왕 있다.
월별 수익률이 어느정도인지는 추가적인 연구가 필요한 부분이지만, 그럼에도 간단한 지표 하나만으로 성패를 판단할 수 있다는 것 자체로 충분한 가치가 있다.

종합하면, icodrops.com에서 very high interest를 받은 ICO에는 최대한 참여할 수 있도록 하고, 높은 비중으로 가져가도 비교적 안전하다고 판단된다.
icobench.com에서 4점 이상 받은 ICO는 심층분석할 가치가 충분한 것 같다. 아니면 흩뿌리듯이 소소하게 참여하는 방법도 나쁘지 않은 것 같다. 20개를 참여한다고 가정할 떄, 그중 2개가 10루타를 치면 나머지는 전부 원금전부손실이 발생해도 본전은 치니까,
장이 과거와 같을거라고 확신할수는 없지만, 과거의 에로 살펴봤을 때 ICObench.com에서 4점이상 받은 ICO가 10루타를 칠 확률은 10%를 훨씬 상회한다.

결국 대수의 법칙이 돈을 지켜줄 것이라고 생각한다.

Coin Marketplace

STEEM 0.24
TRX 0.11
JST 0.029
BTC 69447.18
ETH 3689.94
USDT 1.00
SBD 3.3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