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AICO, 새로운 ICO모델을 소개합니다.

in #ico6 years ago

press01-01.jpg

오랫동안 금은 통화로써 이용되었습니다. 금은 통화로써의 가치 뿐만아니라 실물자산으로써 그 희소성의 가치를 가지기 때문입니다.

많은 통화들은 금본위제를 통해 자국화폐 가치를 안정적으로 유지하였고, 가치안정성은 경제와 통화에 있어서 중요한 요소입니다. 금은 국가단위를 넘어 모든 나라에서 그 가치를 인정 받고 있었기 때문에 국가간 거래에서도 그 가치를 온전히 인정받을 수 있었습니다.

1차 세계대전 이전까지 여러 국가의 통화는 금을 기초자산하는 금태환제(Gold standard)를 통해 통화가치를 유지하였고, 금태환제를 사용하는 영국의 파운드화는 기축통화로 전세계 무역에 이용되기도 하였습니다.

press01-02.jpg

2차 세계대전 이후 어려워진 많은 국가들은 브레튼우즈 협약으로(Bretton Woods system) 금태환제를 유지하는 미국의 달러를 기초자산으로 자국의 통화가치를 유지하도록 하였습니다.

이처럼 가치안정성을 인정 받는데 있어서 실물자산의 담보는 중요한 요소였습니다.

하지만, 1971년 8월 15일 달러의 과도한 공급으로 달러의 금태환정책을 폐지한 이후, 현재에 이르고 있습니다.

최초의 암호화폐인 비트코인은 서브프라임 이후 경제위기 극복을 위한 미국 중앙은행의 무분별한 달러 발행과 이에 따른 통화의 가치안정성의 위험에 대한 경고를 하며 만들어졌습니다.

암호화폐는 디지털 기록으로써 초기 그 가치가 불확실했지만, 여러가지 기술적 가치와 함께 인터넷 비즈니스에서의 가능성을 담보로 비트코인과 이더리움과 같은 암호화폐는 현재는 그 가치를 널리 인정받고 있습니다.

하지만, ICO를 통해 너무 많은 암호화폐가 발행되고 있으며, 이 모든 통화들의 가치는 불안정합니다.
새로운 통화로 가치를 인정받을만큼의 기술적가치나 비즈니스 모델을 가지지 못한 ICO는 결국 많은 투자자에게 피해를 끼치고 암호화폐 시장과 경제에 해를 입힐 수 있습니다.

현재 암호화폐 시장에서 ICO모델은 너무 과도한 모금목표를 설정하고 있으며, 투자자에게 너무 많은 리스크를 가지게 하는 구조입니다.
그리고 신규로 발행되는 암호화폐의 가치는 불확실합니다.

Harbor Team에서는 새로운 ICO모델로 UAICO(Underlying Asset ICO)를 제안합니다.

이것은 금본위제와 유사한 암호화폐 발행 모델입니다.
UAICO는 투자받은 모든 암호화폐를 스마트 컨트랙트에 저장하여 신규로 발행되는 암호화폐의 기초 자산가치를 가지도록 합니다.
이를 통해 투자자들은 언제든지 신규암호화폐를 철회하여 초기 투자한 암호화폐의 일부를 환불받을 수 있으며, 이를통해 신규통화의 최소가치를 유지하도록 합니다.

UAICO는 새로운 암호화폐 발행모델로써, 여러측면의 기술적 경제학적 가치를 가지고 있습니다. 그리고 발전하고 있는 ICO 모델들중 투자자보호와 가치안정성에 포커스를 맞춘 통화모델로써 장기적으로는 건전한 암호화폐시장으로 발전에 기대할 수 있으리라 생각합니다.

UAICO는 보는 이의 관점에 따라 여러가지 의견을 가질 수 있으며, 발전할 수 있습니다.
좋은 의견이 있다면 주시면 감사하겠습니다.

보다 자세한 내용을 알고 싶으시다면 아래를 참고하여주세요

Project Site: www.toharbor.com
online meetup: meetup.toharbor.com

Sort:  

@fistline, I gave you an upvote on your first post! Please give me a follow and I will give you a follow in return!

Please also take a moment to read this post regarding bad behavior on Steemit.

Coin Marketplace

STEEM 0.33
TRX 0.11
JST 0.034
BTC 66438.74
ETH 3268.32
USDT 1.00
SBD 4.39