ORBS 리뷰

in #ico5 years ago

Orbs_Hybrid.png
공식 홈페이지 : https://orbs.com

  • Orbs 간략설명
    Orbs는 Hexa Group에서 출시되는 블록체인 플랫폼입니다.

Orbs는 이더리움 교단의 열혈 신자들이 만든 플랫폼입니다. 이더리움최고 하면서 이더리움의 단점을 보조하고, 공생하는 관계로 남고 싶어하는 블록체인 플랫폼이 바로 Orbs입니다.

orbs가 제공하려는 기능은 크게 3가지 분류입니다.

  1. Ethereum Ankring
    인터체인인데 이더리움하고 orbs하고 컨트랙트로 토큰이 왔다갔다 할 수 있답니다.
    방법은 A토큰을 10개 이더리움체인에서 orbs로 보내면 이더리움체인에서 락업, orbs 락온 해서 유통량 맞추고 토큰 왔다갔다 할 수 있답니다.

  2. 속도, 보안 둘다 잡았답니다.
    방법은 rPos라는 컨센서스를 새로 만들었습니다. 새로운 컨센서스가 아니라 제가보기에는 마스터노드 가중치 + DPoS인 듯 합니다. 블록생성하는 노드는 1000개이상으로 보안잡고, 블록검증하는 그룹은 22명 선정한다고 합니다. 이 선정 수식은 코인개수(가중치) + 평판입니다.

  3. 가상체인
    각각 DApp에 각각의 가상 체인을 배정받아서 DApp체인이 메인체인이나 다른 DApp에 영향을 줄 수 없습니다. 확장성, 비용문제에 탁월한 기능을 발휘할 듯 합니다.

그리고 orbs는 DApp이 체인 이용 정도에 따라 비용이 차이가 있으며 이 원장에 어디까지 올릴 것인지에 대한 부분을 최소화 시킨다면 orbs플랫폼을 저렴하게 이용할 수 있을 가능성도 있습니다.

orbs는 이더리움의 한계를 보조하고 공생하는 블록체인 플랫폼으로써 제공하려는 기능을 본다면 블록체인의 트릴레마(확장성, 보안, 탈중앙화)를 많이 신경쓴 듯 합니다.

간단하게 이더리움하고 왔다갔다 할 수 있는 고확장성 블록체인 플랫폼입니다.

--팀원

CEO - Daniel Peled / 군인출신입니다. 이스라엘방위군출신... 허헣 군출신이네요 급격히 호감도가 올라갑니다. Paykey라는 금융서비스 관련 핀테크 회사차렸다가 바로 HEXA네요 다이렉트로 블록체인으로 넘어왔습니다. 백그라운드가 강하진 않네요.

Co - founder - Uriel Peled / 인텔에서 경력을 시작한 C레벨입니다. 그런데 사실 인텔에서의 경력이 길진 않고 이후 칩셋 관련 기업에 있었습니다. HEXA직전에는 Visualead라는 전자 상거래 용 컴퓨터 비전 및 기계 학습 기술을 개발하는 소프트웨어 회사를 세웠는데 이 회사가 알리바바에 인수되었습니다.

CTO - Tal Kol / 이스라엘 중위출신 장교출신이네요. Appixia코파운더였는데 여기가 Wix에 인수되었습니다 이후 Wix에서 근무했는데 모바일 앱 엔진의 Head였다고 하네요 Wix는 웹사이트 만드는 업체입니다. 이후 킨 엔지니어링이라는 블록체인 프로젝트 하나 잠시 경험 하고 바로 Orbs로 들어왔습니다.

CEO보다는 C레벨의 경력이 괜찮고 우리가 알만한 회사들에 회사를 창업한 후 팔아본 경험이 있어 그로써 실력은 입증되었다고 보여집니다.

---Advisor
IDIT KEIDAR - 교수입니다. 분산컴퓨팅과 전기공학 융합분야의 전문가라고 합니다. 실제로 눈문 양이 어마어마합니다......

Yaniv Altshuler - MIT연구원이고 IBM경력이 있습니다. 네트워크, 보안분야의 전문가입니다.

PROF. ARIEL ORDA교수, PROF. NEIL GANDAL교수 등 대부분 교수입니다. 컴퓨터공학, 경제학 등 고루 분포되어있습니다. 아쉬운건 크립토 어드바이저가 없네요.

----Partner
제가 물렸던 Endor Protocol이 있네요. 하핳 사실 물려서 가장먼저 보였습니다. 파트너는 꽤나 강력합니다. 카카오 개발자 커뮤니티 Ground X, 루나와 함께 Stable 프로젝트 TERRA, 제가물린 엔도르, Atomic까지 상당히 괜찮습니다.

----- VC
솔직히 Foundation X말고는 잘 모르겠습니다.... 유튜버 스펑키가 있는 Bitgosu팀, 업비트가 투자한 Dex거래소 Allbit가 있습니다.

딱히 강력한 VC는 보이지 않지만 다행인점은 Foundation X가 있네요.

= 결론 : 신기술이나오고 어마어마한 변화를 가져올 수 있는 프로젝트는 아닙니다. 현실적인 범주안에서 그래도 이쪽시장에서 성공했다고 불리울 수 있는 블록체인 플랫폼 이더리움과 공생하고, 서로 체인을 엮으려고합니다.

너무 허무맹랑한 소리를 통해 마케팅을 하지도 않는점은 좋지만 orbs가 이야기하는 기술적인 부분도 사실 여러프로젝트에서 진행중인 부분이라 그렇게 센세이션해 보이지는 않습니다.

*단점
이더리움과 Orbs의 데이터가 맞는지 지속적으로 확인해야하는데 이부분에 대한 이야기가 살짝 부족합니다. 두 체인의 헤더로 맞출건지, 라이트노드로 접근해서 해시값만 맞춰볼건지 확실한 이야기가 나와줬으면 좋겠습니다.

컨센서스가 잘못하면 고래들이 먹기 좋아보입니다. 블록보상의 집중화와 스팀잇처럼 고래의 횡포를 당할 수 있고 그렇게 되면 개인, 일반 마이너들이 소외받고 블록보상을 받지 못할 가능성이 높습니다. 실제로 신규로 유입되는 노드에 대한 보상이 불분명하기 때문에 이부분이 좀 아쉽습니다. 운없으면 계속 블록보상 못받을 수도 있습니다.

대형 VC가 조금 아쉽네요 어드바이저도 크립토 어드바이저가 조금 아쉽습니다.

(별점 : ★★★★ 4)

불개미는 리뷰 당시의 상황 그 시점을 기준으로 리뷰를 진행하며 투자를 만류하거나, 권유한 사실이 없습니다.

투자는 모두 본인의 책임임을 명시해 주십시오.

별점은 시간이 지남에 따라 상향, 하향 조정될 수 있습니다.

불개미 ICO리뷰, 토론

불개미 ICO리뷰. https://t.me/fireantcoin

불개미 ICO리뷰2. https://t.me/fireantcoin2

불개미 ICO토론. https://t.me/fireantconvers

불개미 ICO 리뷰 스팀잇. https://steemit.com/@sh5088

불개미 네이버 블로그 : https://blog.naver.com/josoyjjk

Coin Marketplace

STEEM 0.30
TRX 0.11
JST 0.034
BTC 66408.70
ETH 3225.39
USDT 1.00
SBD 4.17