Tanky에 대하여

in #introduceyourself5 years ago (edited)

안녕하세요😃
더 늦기 전에 자기소개합니다. (@jisoooh0202 이 알려주신 태그를 사용하여ㅎㅎ 감사합니다.)

저는 tanky이고, 작년부터 프랑스에 살고 있는 유럽 재외동포 초년생입니다.

제 첫 해외 여행지가 프랑스였는데, 그때 좋은 추억을 많이 만들고 떠난 이 나라에 이렇게 제가 다시 와서 살게 될 줄은 몰랐네요🙂

프랑스에는 공부를 하러 다시 왔고, 현재 파리 소재 국립 대학 3곳에 공동 자격으로 소속되어 NLP(자연어 자동 처리) 석사 과정 중에 있습니다.

3개 기관 소속이라는 상황의 장점과 단점은 꽤 명확합니다. 아무래도 학교 하나를 다니는 것에 비해 수업 선택의 폭이 대폭 넓어지고(이곳에도 수강 신청이란 게 있습니다) 그만큼 여러 훌륭한 교수님들과 접촉할 기회가 많아진다는 건 확실한 장점입니다.

단점은 졸업 전에 체력이 소진되지 않도록 주의해야 한다는 것? Attention😂;;
많은 파리의 대학교들은 한국과 달리 건물들이 한 캠퍼스에 모두 모여 있지 않고 여기저기 분산되어 있기 때문에 보통 학생들은 수업에 따라 건물/캠퍼스를 옮겨 다니는데, 그게 3배가 되니 주중엔 늘 파리 전역을 동분서주하게 됩니다. (가끔 내가 파리에 온 목적이 공부인지 대중교통 섭렵인지 헷갈릴 수 있어요 👻...)

그런데, 체력 소모가 큰 건 분명 단점이지만, 한편으론 자주 이동해야 하니 스스로 게을러질 수 없다는 좋은 점(?)도 됐습니다.
이제 더더욱 게을러질 수 없게 되었는데, 작년에 우리 언어학과가 세계 대학 랭킹 1위 했다는 소식을 듣고서... 거기다 내가 최소한 먹칠은 하면 안 되겠단 생각에😂 태어나 처음으로 바짝 공부하고 있습니다. 저절로 모범생🤓

저는 공부 외엔 음악, 소풍, 탈것(바퀴 달린), 글, 공놀이를 즐기는 편이고, 그냥 평소에 좋아하는 건 따뜻한 것과 아름다운 것과 귀여운 것들, 그리고 그들의 변화를 지켜보는 일입니다. 제게 감동을 주는 모든 것들을 좋아합니다.

싫어하는 건 지하철 타기, 고성(高聲).

커피는 제 체질과 안 맞아 건강상으론 싫어해야 하는데, 아직은 좋아해요.
(파리에는 좋은 카페가 많네요...)
ㅣ.jpg

어디나 그렇듯 프랑스에도 살기 불편한 점들이 있지만, 그럼에도 이런 제 취향들을 즐기기 좋은 환경이라 저는 이곳에 사는 데에 만족하나 봅니다.

저는 지금까지 스팀잇에 어느 주제를 특정하지 않고 그때그때 마음 동하는 대로 올려 왔는데, 앞으로도 마음대로 올릴 것 같습니다😊헤헤

파리에서 보내는 일상, 유학생으로서 겪는 프랑스 학교 생활, 인상 깊은 예술 컨텐츠 등과 더불어,
언어학, 인간과 인공 지능, 컴퓨터 전반, 프로그래밍, 사이버 윤리, 데이터 사이언스 등에 관련해 많은 이야기들을 함께 해 가고 싶습니다.

스팀잇에는 다양한 분야의 개성 있는 분들이 많이 계시기 때문에, 여러가지 주제로 즐겁게 소통할 수 있으리란 기대에 더욱 신이 납니다. (게다가 스팀잇에 이미 NLP를 하시거나 관심 있으신 분들도 많아 보이네요😃)

그래서, 새삼스럽지만,
만나서 반갑습니다.






Sort:  

Welcome to steemit

Thank you! Maybe I should have written in english too..?!

그럼 NLP는 불어 기반으로 공부하시나요? 아무래도 각 언어의 문법이 NLP에 영향을 미칠 것 같은데... 요새 미국은 (뭐 전 세계가 마찬가지겠지만) NLP 인재 잡기에 혈안이 되어 있는데, 마침 그쪽에 흥미와 재능도 있다면 정말 금상첨와겠네요~

아무래도 수업에서는 프랑스어 연구에 상당히 무게를 두고, 그 외에는 영어, 또 각자 특성대로 제 3, 4,... 언어로의 접근이 보통 병행됩니다. 말씀대로 언어마다 내용이 완전히 상이해서 복잡하고도 재미있어요, 흥미만큼 공부도 잘 되면 좋겠는데 말입니다 ㅋㅋ

곰돌이가 @dj-on-steem님의 소중한 댓글에 $0.011을 보팅해서 $0.012을 살려드리고 가요. 곰돌이가 지금까지 총 927번 $13.845을 보팅해서 $12.166을 구했습니다. @gomdory 곰도뤼~

우와 세군데 학교 동시 석사??
그게 가능해요??
처음 듣는...
우리나라에선 절대 안된다고 할꺼 같은데...

환영이라고 하기 보단 머라캐야하나 ㅋㅋㅋ
계속 자주뵈요!!!ㅋㅋㅋ

아무래도 NLP 자체가 다른 학문에 비해 역사가 깊지 않고, 여러 분야가 개입되는 학제적 학문이다 보니.. 그러게요, 가능하네요ㅋ.ㅋ 보다 폭넓은 인프라를 누릴 수 있어 재밌습니다 ㅎㅎ

전 이제 환영 받기는 좀 애매한가요ㅋㅋㅋㅋ 지수오님 포스팅들 정말 재밌고 좋아요, 저도 계속 뵈면 좋겠습니다! 앞으로도 잘 부탁드릴게요 😃

곰돌이가 @jisoooh0202님의 소중한 댓글에 $0.011을 보팅해서 $0.012을 살려드리고 가요. 곰돌이가 지금까지 총 910번 $13.658을 보팅해서 $11.962을 구했습니다. @gomdory 곰도뤼~

반갑습니다. 프랑스에선 배움의 형태도 아주 자유롭네요. 프랑스의 일상 자주 올려주세요~ 보팅&팔로우하고가요.

저도 반갑습니다! 저는 일상 얘길 올리는 걸 정말 좋아하는데, 잘 봐 주셔서 감사 드려요ㅜㅠ 맞팔로우 가고 자주 뵙겠습니다😃

좋은 활동 기대하겠습니다 :)

고맙습니다, 잘 부탁드릴게요 😊!

스팀잇에 오신것 을 환영합니다.^^
저는 krwhale이라는 아기고래와 코인시세 챗봇을 운영하고 있어요 :)
- 아기고래에게 Voting 받는 법
- 코인시세 챗봇
1주일 뒤 부터 유용하게 쓰실 수 있을 거에요~^^

그리고 암호화폐 관련 데일리 리포트도 작성하고 있으니 관심 있으시면 많은 구독 부탁드릴게요~
- Pliton의 암호화폐 데일리 리포트

환영해주셔서 감사합니다😃! 재미있는 서비스를 운영하고 계시네요, 덕분에 리포트도 구독하여 잘 보겠습니다 ㅎㅎ


Welcome to Steem @tanky.

Do read A thumb rule for steemit minnows - 50:100:200:25 for starter tips.

Spend time reading Steem Blue Paper to know how Steem blockchain works and if you still have any queries ask them on our Ask me anything about Steemit post and we will try to answer that.

All the Best!!!

Tanky you!

Welcome to Steem tanky! Partiko is a fast and beautiful mobile app for Steem and unlike other Steem apps, we take 0% cut of your earnings! You can also be rewarded Partiko Points while using Partiko and exchange Partiko Points for upvotes!

Partiko for Android can be downloaded here on Google Play and the iOS version is available here on the App Store.

If you have more questions, feel free to join our Discord channel and ask @crypto.talk, we're always here to help!

Thank you so much for your interest!

저는 미국 유학생 출신이라 그냥봐도 고생중이시란 느낌을 받게되네요. 세계랭킹 1위 그거 아무나 할수 없는건데 한몫 하셨네요. 잘봤습니다. 건강 잘 챙기시고요.

유학 생활을 이해해 주시니 뜻밖에 위로 받은 기분이 드네요, 고맙습니다, 제레미님처럼 저도 잘 해낼게요 😊

Coin Marketplace

STEEM 0.35
TRX 0.12
JST 0.040
BTC 70638.80
ETH 3565.34
USDT 1.00
SBD 4.73