벤자민 프랭클린을 통해서 배우는 절제

in #jjangjjangman6 years ago

며칠 전, 벤자민 프랭클린에 대한 책을 읽었다.
살아가면서 지켜야 할 몇 가지 덕목에 대해 인상 깊게 읽었는데
그 중에서 가장 와닿았던 건 절제.

몸을 가누기 어려울 정도로 과식 하지도 말며,
한 잔으로 시작된 술을 절제 하지 못해 폭음으로 이어지면 안된다는
그 말들이 크게 와닿았다.

맛있는 음식은 사실, 너~~무 좋다.
그렇기에 절제하기 어렵고,
먹고 또 먹고 싶다.

하지만, 반대로 생각해보면 음식을 하나 절제하지도 못하는데
다른 부분에서 절제할 수 있을까?

평소에 절제라는 단어를 크게 생각해보진 않았지만,
이번 일을 계기로
식사도 적당하게 먹는 습관을 조금 씩 갖추기 시작했다.

조금 모자란 듯? 먹으면 사실 식사나 맛에 대한 만족감이 더 크게 느껴진다.
과식을 하지 않아서 다음 업무나 일정에도 차질이 없다.

음식에 대한 절제를 시작으로 하나, 둘 다양한 부분에 적용해보아야겠다 :)

Sort:  

please follow and upvote me . tanks you

공감 합니다.ㅎㅎ 저와 비슷한 성격의 블로그 운영하시내요 ㅎㅎ
같이 좋은책 공유도 하고 성공의 길로 함께 나가봐요 화이팅입니다.

응원 감사합니다 :)
자주 소통해요 ㅎ

이런식의 절제가 결국 장기적으로도 건강하게 장수하는것으로도 이어지겠죠^^ 글 잘 보고 가요^^

좋은 댓글 감사합니다 :)
건강보다 소중한 것들이 몇 없죠 ㅎㅎ
미리미리 잘 챙기려구요~

Congratulations @bewater7771, this post is the sixth most rewarded post (based on pending payouts) in the last 12 hours written by a Dust account holder (accounts that hold between 0 and 0.01 Mega Vests). The total number of posts by Dust account holders during this period was 11328 and the total pending payments to posts in this category was $2338.88. To see the full list of highest paid posts across all accounts categories, click here.

If you do not wish to receive these messages in future, please reply stop to this comment.

건강한 암호화폐 시장이 되었으면 좋겟어요 ~

모두의 노력이 필요하겠죠 ㅎㅎ

흠 먹을땐 마음 편하게 실컷 먹자라고 생각하는데...
그러고보니 음식 하나 절제를 못하면서 다른 큰일을 절제하겠다는게
말이 되나 싶네요. 건강한 육체에 건강한 정신이인가요 ㅎㅎ 몸에 대한 절제를 생각해보고 갑니당

벤자민 플랭클린의 책 속에 좋은 말들이 정말 많아요.
시간이 되신다면 꼭 한번 읽어보셔요 :)

Coin Marketplace

STEEM 0.29
TRX 0.12
JST 0.032
BTC 63161.84
ETH 3061.57
USDT 1.00
SBD 3.97