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치매뉴스+뇌운동] 은퇴하면 인지기능 급격히 저하

in #jjangjjangman6 years ago (edited)

치매뉴스 전해드립니다 ~!

2018.1월23일 뉴스입니다.
은퇴한 후에는 기억력 등 뇌의 인지기능이 급격히 떨어진다는 연구결과가 나왔습니다.

silhouette-812126_1280.jpg
영국 유니버시티 칼리지 런던(UCL)과 킹스 칼리지 런던(KCL) 연구팀이 은퇴 공무원 3천400명을 대상으로 은퇴 전부터 은퇴 후까지 30년에 걸쳐 주기적으로 기억력 테스트를 진행한 결과 이 같은 사실이 밝혀졌다고 일간 텔레그래프가 보도했습니다.

기억력 테스트는 언어기억과 단기기억, 언어 유창성 테스트 등 여러 가지 형태로 시행됐습니다.

연구 결과는 은퇴하고 나면 언어기억과 단기기억 저하 속도가 평균 38% 빨라지는 것으로 나타났습니다.

머리를 많이 써야 하는 고위직 공무원이었던 사람들조차도 일단 은퇴한 뒤에는 인지기능이 급격히 저하되는 것으로 밝혀졌습니다.

은퇴 전에 머리를 많이 쓰는 일을 했어도,
은퇴 후 인지기능 저하를 지연시키는 데 도움이 되지 않음을 보여주는 것이라고 연구팀은 설명했습니다.

맨체스터 경영대학원의 캐리 쿠퍼 조직심리학 교수는

"뇌는 쓰지 않으면 기능이 떨어진다"

는 사실을 확인하는 것이라고 지적했습니다.

언어기억이란 단어, 문장, 이야기 같은 언어적 재료에 대한 기억을 말합니다.

단기기억은 열쇠를 어디에 두었는지와 같은 일상생활에서의 일들을 기억하는 것으로
단기기억의 상실은 노인성치매의 첫 신호가 됩니다.

언어 유창성 테스트는 동물 이름이나 'ㄱ'자로 시작되는 단어 등을 정해진 시간 안에 열거하도록 하는 방식으로 진행됩니다.

출처: SBS뉴스


얼마전 보드게임방에 갔는데 보드게임중에 언어 유창성 테스트와 비슷한 게임이 있더라구요 !
위에서 보시는 것과 같이 ㄱ으로 시작하는 단어 또는 ㄴ으로 시작하는 단어, 또는 ㄷ으로 시작하는 단어를
주제에 맞게 말할수있어야 점수를 들고가는 게임입니다.
(ㄱ~ㅎ 까지 고를수있었어요 )

어쨋든 우리의 뇌는 쓰지 않으면 기능이 저하된다고 하니

우리도 뇌운동 해봅시다!

동그랗게 생긴 물건 -

ㅎ, ㅂ, ㅅ, ㅈ 으로 시작하는 단어 3개말하기

Sort:  

화사하게 필 준비를 하는 꽃망울
보이지 않는 곳에서 열심히 일하시는 아버지의 땀방울
사슴처럼 고운 그녀의 눈망울

셋 다 동그랗긴 한데ㅎㅎㅎ 이런 건 안되나요?? ㅎㅎ
그래도 재미있는 뇌운동이네요 ^^

우와 아주 시적입니다 !저는 물건밖에 생각을 못했는데 !! 대단한 감각이십니다!!

저도 뇌 운동~ 어느 면이든 한 면만 둥글게 생기면 되는 거죠? 항아리, 병뚜껑, 소쿠리, 지구...? 노후 대비를 위해 팔로우할 게요~^^

오 딩동댕 입니다 !
저도 맞팔할게여!

뇌를 계속 써줘야겠군요ㅎ 하지만 은퇴까진너무 멀어서 뇌가아픕니다ㅎ

ㅋㅋㅋㅋㅋ지금은 그럼 뇌를 쉬게해주는걸로 ㅋㅋ

행복 보리 사랑해 자부심

ㅋㅋㅋㅋ땡입니다

아... 이렇게 하는거 아니군여ㅜㅜ
그냥 아무단어만 말하는게.... ㅋㅋㅋㅋ

대화도 많이하고 운동도 많이하고
몸 및 뇌 혈액순환 되는일을 적극적으로 해야한다고 합니다.
잘 보고가요!

맞아요 사회교류가 중요하고 운동도 중요합니다 그런데 이게 실천이 잘안되니 그게문제지요 ㅋㅋ

뇌운동 참여해 봅니다.^^*...수박,휴지,병뚜껑...

오 딩동댕동 !!!!다 동그란 물건이군요!

저도 치매 예방을 위해서 참여 해보겠습니다~

하루방 방수 수전 전주 어쩌다 보니 끝말잇기..ㅋㅋ

다 동그라미 물건인가요??! ㅋㅋㅋ 끼워맞추면 동그라미가 될수는있긴하겠네용 ㅋㅋ

아 동그라미를 못봣네요 ㅋㅋㅋㅋㅋ 이미 치매인가 보네요 ㅠㅠ

하하하 그래도 참여 감사합니ㄷㅏ^^

조금 늦었죠?
1일 1포스팅해주시면^^ 짱짱맨은 하루에 한번 반드시 찾아온다는걸 약속드려요~

Coin Marketplace

STEEM 0.28
TRX 0.12
JST 0.033
BTC 70434.55
ETH 3761.18
USDT 1.00
SBD 3.8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