다운스윙의 3번째 Magic, 다운스윙에서 팔과 손은 아무런 동작을 하지 않는 느낌을 가져야 합니다

in #jjangjjangman6 years ago

파란 남자 백스윙.JPG

다운스윙에서의 Magic Move를 두 가지를 설명한 바 있습니다.
복습하자면 하나는 다운스윙을 시작하면서 허리를 회전하지 말고 왼발 쪽으로 이동시키라고 했습니다.
두 번째는 다운스윙을 하면서 머리를 후방으로 젖히라고 했습니다.

여기서는 세 번째, 다운스윙에서 팔과 손은 아무런 동작을 하지 않는 느낌을 가져야 한다는 것을 말씀드리고 싶습니다.
골프 스윙에서는 같은 동작도 사람에 따라 다른 느낌으로 이해되는 경우가 많습니다. 각자 갖는 스윙 메카닉이 다르므로 백스윙의 유형에 차이가 있으므로 다운스윙에서도 다른 느낌을 가질 수 있습니다.

백스윙이란 몸통이 잘 꼬여서 파워가 잘 저장된 상태입니다. 즉 불편한 장전 상태입니다.
이 불편함을 최대한 오래 유지하여 볼에 릴리스가 폭발할 때 장타가 나오는 것입니다.

팔과 손으로 아무것도 하지 않을 때 맨 위에서 맨 처음 움직이는 느낌이 든다면 아주 완벽한 다운스윙이라는 느낌이 듭니다. 그러면 에너지나 운동량을 저장한 채로 더 길게 다운스윙을 이어갈 수 있습니다.
이 첫 번째 이동이 올바르게 이루어졌을 때 정확하게 수행하는 것이므로 멋지다는 느낌이 듭니다.
공에서 폭발할 에너지를 저장하고 있습니다.

두 가지 측면에서 설명하자면,
첫째, 우리는 다운스윙에서 가능한 한 늦게 발표될 긴장감을 얻기 위해 백스윙에 몸을 기울입니다.
그 긴장을 유지하는 것은 "불편함을 느끼는"느낌과 "파워를 저장하는"느낌을 갖게 합니다. 그것은 우리에게 거리를 내도록 해줍니다.
둘째, 우리가 엉덩이를 옆으로 움직이고 머리를 뒤로 젖히면 팔과 손이 동작할 일이 없어집니다.

그런 다음, 우리가 꼬아진 긴장감으로부터 자신을 지키면 손과 클럽이 안쪽으로 내려옵니다.
그것은 클럽페이스의 위치가 정확하도록 방향을 제시합니다.
제대로만 한다면 일반적으로 타격 영역이라고 불리는 위치로 우리를 데려다줍니다.
정확히는 아닙니다. 그것은 우리가 다운스윙을 통과하는 무한 수의 단 하나의 위치에 불과합니다.
그것은, 대략 Lag로 만들어진 팔 스윙 각도가 많이 열리기 전에 우리가 도달하는 다운스윙의 요점입니다.

움직임은 우리의 손이 우리의 오른쪽 다리와 거의 반대편이 되도록, 우리 몸무게는 똑같이 분포하지만 왼쪽 다리 쪽으로 움직이고, 몸은 왼쪽으로 굽어지기 시작하고, 오른쪽 팔꿈치는 엉덩이뼈에 기대어 자리 잡고, 클럽은 수평 위치에 근접하게 됩니다.

이것이 완벽한 골프 다운스윙의 느낌입니다.

다운스윙에서의 Magic Move를 두 가지,
다운스윙을 시작하면서 허리를 회전하지 말고 왼발 쪽으로 이동시키면서 다운스윙을 하면서 머리를 후방으로 젖히며 다운스윙을 하면, 팔과 손으로 아무것도 하지 않아도 타격 지점까지 저장된 에너지를 끌고 내려와줍니다. 불편한 느낌을 가진 채 말입니다(불편하다는 느낌은 에너지를 장전하고 있다는 것입니다)
즉, 팔과 손을 왜곡되게 동작시키지 않는 느낌을 가지라는 말입니다. 마치 아무것도 하지 않는 느낌입니다.

여러분의 골프 실력이 일취월장하시기 바랍니다.

여러분의 팔로와 댓글&보팅은 저에게 큰 힘이 됩니다.
반드시 100% 맞팔과 보팅을 해드리니 도움주시면 고맙겠습니다.

Sort:  

스팀잇에 가입한지 얼마 되지 않았지만 골프 관련 글은 처음 접하네요.
앞으로도 좋은 글 많이 부탁 드리겠습니다.

감사합니다. 격려해주시니 힘이나네요. 더 열심히 포스팅해보겠습니다. 이직은 반응이 너무 없어서 지치지말아야 할텐데요. 한주 마무리 잘하시고 건강하시기 바랍니다. 팔로와 보팅합니다^^

느킴 으로 해야겠네요,
좋은 정보 감사합니다.

짱짱맨 호출에 출동했습니다!!

Coin Marketplace

STEEM 0.30
TRX 0.12
JST 0.034
BTC 63815.31
ETH 3124.40
USDT 1.00
SBD 3.99