비트코인 캐시의 트랜잭션 수수료가 증가하는 현상에 대해..

in #jjangjjangman6 years ago

원인에 따라 특이사항일 수도 별 의미없는 내용일수도 있습니다만. 최근 며칠전부터 비트코인 캐시의 전송 수수료가 증가하는 현상이 목격되고 있습니다.(fork.lol)

이미지 094.png

트랜잭션 전송 수수료가 증가하는 경우는 블록에 담기지 못하고 지연되는 트랜잭션이 있을경우 새로 생성되는 트랜잭션은 수수료를 높여서 전송을 하게 됩니다. 이럴때 전송지연이 해소되지 않는경우 작년말 비트코인처럼 기하급수적으로 전송수수료가 증가하는 현상이 생기게 됩니다.

그런데 이상하게도 지금 비트코인캐시의 트랜잭션 네트워크는 한산하기 그지없습니다. 최대 8메가 블록의 1메가도 채워지지 않고 있기에 전송이 지연될일도 없고 자연히 전송수수료가 높아질 이유도 없습니다.

실제로 BTC.com 사이트에 따르면 최적 수수료는 최소 수수료인 1사토시/byte 입니다.

이미지 095.png

또한 실제 현재 정상적으로 전송되고 있는 트랜잭션들의 수수료는 1사토시/byte 입니다.

이미지 091.png

그런데도 비캐의 전송 수수료 평균값이 올라가고 있는 이유는 특정 트랜잭션들이 최적수수료 (1사토시/byte)대비 320배 이상의 수수료로 트랜잭션을 생성하고 있기 때문입니다.

이미지 092.png

의도적인것인지 지갑의 오류인지 실수인지 알수가 없네요.. 종종 목격되었던 스트레스 테스트라고 보기도 힘들구요.

뭘까요?

Sort:  

만세님 스팀잇계정이 있으셨군요~코인판 다빈치라이프 입니다~
팔로우하고 갑니다~^^

반갑습니다 다빈치님~~^^ 여기 계정만든지는 좀 됐는데 포스팅은 최근에 시작했네요~ ㅎㅎ
다빈치님 스팀잇 블로그 보니 기대가 되네요. 저는 글재주가 없어서 ㅎㅎ
앞으로 잘 부탁드립니다~^^

좋은정보 입니다.
감사합니다^^

좋게 봐주셔서 감사합니다~ㅎㅎ ^^

Coin Marketplace

STEEM 0.28
TRX 0.13
JST 0.032
BTC 61095.28
ETH 2922.98
USDT 1.00
SBD 3.65