You are viewing a single comment's thread from:

RE: 북이오 두번째 풀다운보팅. 조금전 사과나 해명 언보팅 없이 논점일탈 댓글만 달고감.

in #joongdaejang5 years ago

북이오의 잘잘못과는 별개로 표현을 조금 순화해주실 필요가 있지 않나 생각해봅니다.

중대장님 컨셉 대충 어떤건지 저도 이해하지만 불필요한 격한 표현들이 많았다고 봅니다. 이번 북이오 건만 가지고 제가 이렇게 말씀드리는게 아니라 fom님 사건때 부터 중대장님을 쭉 지켜보고 말씀드리는 것입니다. 다수가 재밌어 하고 공감한다고 해서 그런 격한 표현들이 정당화될수는 없다고 생각합니다.

사실 제가 격하다고 표현했기는 한데 다른 커뮤니티라면 중대장님이 쓰신 표현들 그냥 다 웃어 넘길 수 있는 표현이기는 합니다. 하지만 여기는 스팀잇이고 대부분 사람들이 서로에게 기대하는 최소한의 예의라는 것의 기준치가 상대적으로 높은 곳이니 그런 표현이라도 상대방 입장에서는 굉장히 모욕적으로 느껴질 수가 있다고 봅니다.

사실 저도 이런 글 쓰기가 참 쉽지 않네요 .

다운보팅 당하신건 굉장히
유감스럽게 생각하고
앞으로도 중대장님 좋은 활동 응원합니다.

Sort:  

역시 좋은 비판의 글 감사합니다.

윗분과 비슷한 비판을 해주셨으니 그냥 댓글 옮겨오겠습니다. 저희도 후회하는 부분이 있습니다. 괜히 컨셉을 너무 가볍게 잡아서 오히려 정당한 비판도 도리어 재비판의 여지를 제공하지 않았나. 특히 일부글은 제가 단독으로 올렸던 글도 있었고 팀원들에게도 지적하신 것처럼 일부 표현에 대해 문제제기를 받은 부분도 있었습니다. 이미 내뱉은 말 고쳐 뭐하나 놔두었고요.

저희는 비판을 항상 적극적으로 수용합니다. 앞으로 활동에 대해 깊게 고민해보겠습니다. 감사합니다.

Coin Marketplace

STEEM 0.27
TRX 0.11
JST 0.031
BTC 67974.72
ETH 3841.39
USDT 1.00
SBD 3.7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