애니리뷰 [정령의 수호자]

in #kr-animation6 years ago (edited)

애니리뷰 [정령의 수호자]

1.jpg

2007년 4월 방영된 26부작 애니

동양판타지, 액션, 성장물이다

흥미진진하고 참신한 스토리와 매력적인 등장인물,

안정된 작화 등으로 무척 재미있게 본 애니 중 하나.

특히나 액션신이 매우 뛰어난데, 액션신의 양이 많지는 않지만 손에 땀을 쥐게하는 긴박함이 있다.

공각기동대 제작진중 일부가 참여한 제작진으로도 유명했다.

초반부 줄거리는

'우연히 신요고 황국의 둘째 황자를 구하게 된 후위무사 바르사, 둘째 황비의 초청으로 궁에 들어간 그녀는 황비로부터 둘쨰 황자를 호위해 이나라에서 도망쳐 달라는 의뢰를 받는다. 둘째 황자의 몸에 요괴가 붙어있고, 이것이 황제의 신성을 침해한다는 이유로 둘째 황자는 암살의 위협을 받고 있었다. 8명의 목숨빚을 짊어지고 있던 바르사는 그 의뢰를 받아들여 둘쨰 황자와 목숨을 건 탈출을 시도한다. 그러나 둘쨰 황자의 몸에 붙어있는 것은 요괴가 아닌 정령의 세계에서 인간의 세계로 넘어온 정령의 알 이었는데…'

0000.gif
( 바르사 참으로 강인한 여성이다)

애니 자체는 상업적으로 큰 성공을 거두지 못하고 묻혀버린 비운의 애니메이션이다.

위키를 읽어보면 캐릭터 디자인이나 설정 등이 오덕 취향에 안 맞아서 그렇다는데.

그럴만도 한 부분이 주인공이 30세이고 다른 등장인물들도 어린아이거나 아저씨 들이며.

소위 개그나 모에? 요소없이 애니 내내 담백하게 스토리를 이끌어 가기 때문이다.

(더불어 케릭터의 성 역활이 역전되어있다. 정령을 품고 출산?의 고통을 겪어야 하는 챠그무와 여성이지만 아버지 같은 역할을 하는 강인하고 심성 따뜻한 바르사, 그리고 그런 바르사를 좋아하며 기다리는 역할의 남성 탄다. 등이 그렇다)

하지만 오히려 이런 부분 때문에 필자는 참 좋아했다.

화려한 색깔의 아이스크림을 먹을 때의 자극적인 맛과

하겐다즈 바닐라맛 한 통의 담백함과 배부름이 주는 만족감이 전혀 다른 느낌이랄까.

000000.gif
(작화 퀄리티... 으어)

필자는 그런 부분보다는 중반부의 전개가 조금은 너무 차분 했던게 인기를 못 끌게 만든 부분이라 생각한다.

애니가 성장물 이라고 했는데 그 역할은 대부분 챠그무 에게 집중 되어 있다.

믿음직한 호위 역할의 바르사와 함께 도피로 시작한 여행을 하며 정신적으로, 육체적으로 성장나간다.

애니의 갈등의 시작인 소수를 희생해 대를 구하기 위한 챠그무의 암살이

어떤 비밀을 가지고 있는지 애니를 따라가며 보는 것도 큰 재미 중 하나다.

000.gif
(멋진 장면이 많지만 다 올려버림 안되니까)

더불어 이 작품 속에는 악역이 특별히 존재하지 않는다.

나라를 위해 아들을 희생하기로결정한 황제, 그의 충실한 심복들도 악인이라 하기 힘들고

마지막까지 챠그무를 노리는 정령도 사실 악한 괴물 이라기 보다는

정령의 수호자 세계관에서 은연중에 등장하는 음양의 조화에 따른 물에 정령에 반대되는 존재일 뿐이다.

00000.gif
(내가 다 아프다..... 으악!)

그 외의 케릭터들이 하나같이 일상물 에서나 나올 것 같은 다채로운 모습들을 보여준다

. 거칠고 매정한 듯하지만 정의로운 할머니의 주술사 토로가이,

바르사의 소꿉친구이자 토로가이 아래서 주술사 수련을 하는 약초사 탄다.

챠그무 암살의 명을 받고 추격하면서도 그를 가여워하는 진 등

애니의 흐름에 따라 그들이 상황에 대처하는 모습들이 어색하지 않고 이후의 관계변화도 자연스러웠다.

완성도 높은 스토리와 작품성에도 불구하고 너무나 시청률이 저조했기에

애니의 후속작이 나올 가능성은 굉장히 떨어진다. 참으로 아쉬운 일이다.

원작은 12권 +외전2권으로 완결이 났다 애니는 딸랑1권의 분량이다…


ED 이다 역시나 꽤나 오랜시간 잘 들었던 곡이다.


OST 중 하나인데 긴장감 있는 씬 에서 자주 나온다

스토리, 작화, OST 여러모로 빠지는 부분이 없는 작품인 정령의 수호자.

내 맘대로 주관적인 애니 평점은 1점이다

.

애니 평점기준

  1. 다시 시청 할만한 가치가 있으며 시간가는 줄 모르고 본 애니
  2. 다시 볼 필요까진 없고 시간가는 줄 모르고 본 애니
  3. 다 보긴 했지만 이것저것 보다 한번에 다 보진 못한 애니
  4. 다 못봤지만 조금이라도 볼만했던 애니
  5. 초반 몇시간 안에 포기한 애니
Sort:  

I think this animation is cool and interesting according to your reviews this animation is worth watching.
animation effects can also and satisfy the audience.
I like the recommendation from you and I also hope the review reviews draw you next from you.

작화가 살아있네요~^^ 꼭 찾아봐야겠어요~

네 추천드립니다
방문 감사드려요~

작화의 퀄리티가 좋은데요~ㅎㅎ

네 멋진 풍경과 배경들, 생활상들을 잘 그려내서
더 돋보이는 작화입니다
얼마나 설정에 신경써놨는지 보셔야 아는데 ㅎ

1점짜리 애니라니, 저도 찾아서 봐야겠네요.

ㅎㅎ 재미있습니다
약간 성인들을 위한 애니의 느낌이랄까요
야하거나 잔인해서가 아닌
이애니를 제대로 감상하기 위해서 말이죠

우와1점이네요 2007년 26부작

제가좋아하는 동양판타지, 액션, 성장물 ㅋㅋㅋ

상업적으로 성공하진 못했군요.

무릎차기 하는 모습이 너무 인상적입니다. ㅋㅋㅋ
불금 행복하세요.^&^

ㅋㅋ 네
상업적으로 성공하지 못했지만
분명 좋은 애니중 하나라고 생각합니다
허허

액션 씬에서의 여자 주인공의 움직임은 뭔가 남들 듯 매력이 있는 듯 해요..^^

이런 리뷰를 보면서 항상 느끼는 거지만...

우리 한국도 이런 퀄리티의 한국애니들을
집에서 TV로 볼 수 있는 날이 빨리 왔으면 좋겠네요...^^

내가 다 아프다에서 빵 터지고 완전 공감합니다 ㅎㅎㅎ

ㅋㅋㅋ 남성이라면... 아마 다들 보는것만으로도...

처음 이애니 봤을 때 완전 명작인 줄 알았는데...
왜 성공 못했는지 이해 불가....

차분한 스토리 전개가 많은 사람들에게 어필하지 못하는게 안타깝지만...
그럼에도 불구하고 한번 빠진 사람들은 헤어나오지 못하게되죠.
일명 폐인이 된다고...ㅎㅎ

오옷 보셨나 보군요
네 애니는 게임이든 맞는부분이 있다면
좋아하게 되는거 같아요 허허

재미 있을거 같아요

네 ㅎㅎ 저는 재미있게 시청한 애니중 하나입니다~
방문해 주셔서 감사합니다~

Coin Marketplace

STEEM 0.28
TRX 0.12
JST 0.032
BTC 59071.36
ETH 3001.95
USDT 1.00
SBD 3.66