애니리뷰[블랙라군]

in #kr-animation6 years ago

애니리뷰[블랙라군]

애니리뷰[블랙라군].jpg

2006년 2기 24화 구성

2010년에 OVA 도 나왔다

본격 느와르물이다

액션 신 보는 맛에 열심히 본 애니이다.

애니리뷰[블랙라군] 0444.jpg

줄거리는 엘리트로 커리어를 쌓아온 오카지마 로쿠로는

회사의 중요 기밀파일을 들고 동남아시아로 출장을 가게된다.

그러나 동중국해 인근에서 해적단 "라군 상회" 에 납치를 당하게 되고

회사는 기밀 유지를 위해 오카지마를 포기하고

용병을 고용하여 라군상회 일원과 오카지마까지 한번에 암살하려 한다.

그간 몸바쳐 일했던 회사로부터 버림을 받고 갈 곳마저 없어진 오카지마는

자신의 이름과 과거를 모두 버리고 '로크'라는 이름으로

라군 상회의 일원이 되면서 겪는 일들이 주요내용이다.

애니리뷰[블랙라군] 07.jpg
(동남아 어딘가가 배경이다)

배경인 ‘로아나프라’ 는

폭력과 범죄가 무한정 보장되는 최악의 마굴이다.

현실의 모가디슈나 시우다드후아레스 따위는 비교도 안 될 정도의 지옥판이라는 설정

기본적인 상식도 통하지 않는 곳으로, 이곳은 오직 돈과 폭력으로 모든 것이 굴러가는 곳이다.

살인은 이곳에서 아주 일상적인 수준의 일.

블랙라군의 멤버들도 평범한 사회에선 그저 범죄자들이다 무기밀매, 마약운반, 등등 그저 돈 되는 일들을 한다.

그런 환경에서 주인공 록은 그가 한 때 속했던 일반적인 세계에서

자신은 그저 회사를 위해서 죽어야 하는 장기말에 지나지 않는다는 사실을 깨닫고

‘오카지마 로쿠로’란 과거의 자신을 버리고 ‘록’으로써 살아가기를 선택한다.

그런 그를 보면 일반적이라 생각하는 일상의 삶이

사실 극단적으로 보이는 로아나프라 라는 곳의 삶과 다르지 않아보여 조금은 씁쓸했다.

하지만 씁쓸함을 느낀건 딱 그정도 까지였다.

애니리뷰[블랙라군] 02.gif
(사실 이런 표정과 어울리는 내용을 기대했었다)

애니에서의 액션은 전혀 현실적이지 않다.

혼자서 람보 저리가라의 박력으로

일당백 총싸움을 이기는 것은 물론이고, 치아로 칼을 부수고, 권총으로 전기톱을 막아낸다.

애니리뷰[블랙라군] 033.gif
(방금 뭐 쏘신거죠? 왜 보트가 터져나가죠? 아니 호나우딩요 저리가라의 노룩 패쓰시네)

애니리뷰[블랙라군] 03333.gif
(어익쿠야... 칼정돈 씹어드시는 군요)

애니리뷰[블랙라군] 04+.gif
(참 무서운 인사입니다 그려)

초반에 느와르물 이라고 했지만 정통 느와르물 이라고 하기엔 약간의 분위기만 차용한정도고

독특한 캐릭터와 이것저것 가릴 것 없이 부수어 버리는 액션 조합을 즐기면 되는 애니이다.

애니리뷰[블랙라군] 05.gif
(캐릭터들 포스가 하나같이 돌씹어드실 기세시다)

핫팬츠에 쌍권총을 휘두르는 레비, 안경 메이드 로베르타, 얼굴의 반이 화상인 발랄라이카 , 힐 신고 칼 춤추는 쉔호아 등등의 캐릭터들이 날뛰는 장면들을 보다 보면

'아~ 쒼나게 잘싸우네'

라고 다 용서하게 된다.

내 마음대로 주관적인 애니 평점은 2점이다

애니 평점기준

  1. 다시 시청 할만한 가치가 있으며 시간가는 줄 모르고 본 애니
  2. 다시 볼 필요까진 없고 시간가는 줄 모르고 본 애니
  3. 다 보긴 했지만 이것저것 보다 한번에 다 보진 못한 애니
  4. 다 못봤지만 조금이라도 볼만했던 애니
  5. 초반 몇시간 안에 포기한 애니
Sort:  

캬~ 블랙라군 이라니
요즘 만화책 다시한번 정독했는데 이걸 리뷰하시다니
반갑습니다.

만화책이랑 애니만 3번이상씩봤던 최애 애니중 하나인데 이런것도 보시는군요 ㅎㅎ
안보시는게 뭡니까?! ㅋㅋㅋ

리뷰 재미있게 잘 보고 갑니다.

우와 많이 좋아하시는군요 3번이나 보시다니
애니 한때 정말 열심히 봐서뭐... 좀 이름있는건 한동안 다 봤습니다
요즘은 정말 유명한거 말곤 못보지만 서두요...

분위기는 진짜 만화책을 못따라오내요
애니가 카우보이 비밥처럼만 나와도 더 재밌었을텐데
너무 액션만 살렸어요

이 만화는 진짜 만화책이 갑인거 같네요 ㅎㅎ

와 칼을 씹어 버리다니 ㅎㅎㅎ액션이 시간때우기 좋죠ㅎㅎ

네 머리를 비우고 눈으로 보면 됩니다

안타깝게도 저한테는 끌리지 않는 스토리인것 같아요.
애니에서조차 회사란 그 속에 속한 구성원을 단순히 교체가 가능한 부품 정도로 인식한다는 사실이 서글프네요.

네,,, 조금은 서글프죠...
스토리는 물론 액션도 만화적 과장이 가득한 애니입니다

과장된 듯한 액션씬이 좀 많기는 하지만, 그래도 그럭저럭. ~

네 ㅋㅋㅋ 딱 그정도 느낌입니다
그래도 그럭저럭 볼만하네~

면도날이아니라 칼을씹는클라스!!ㅋㅋ보고있으면스트레스풀릴듯해요^^

네 ㅋㅋㅋ 저도모르게 허허;; 하며 보게되더라구요
방문 감사드려요~!

여긴 망했어ㅋㅋㅋ

ㅋㅋㅋ 네 망했습니..다?

화끈한 액션씬이 좋은 애니죠~
저도 추천합니닷 🤗

엇 보셨나 보군요 ㅎㅎ
나름 시간 보내기에는 적절한 애니라고 생각합니다~!

넵 워낙 오래전에 봐서 기억이 가물가물
시간나면 다시 봐야겠어용 ㅋ

원작이 아직도 연재중이라 살짝 놀랐습니다.

네 그렇다더라구요;;
만화는 안봐서 잘 모릅니다만
참 느리게 연재하시나 봅니다

그림체가 어디서 많이 본 듯 한데 몰까요? ㅎㅎ

흠 글쎄요..
그림체가 독특하진 않습니다
거기에 더해 로크가 조금은 흔해빠진 인상이죠?

ㅎㅎㅎ 그래서 그런 가 봅니다!

관련 스샷을 보면서 느끼는 거지만, 여성캐릭터들의 포스가 장난이 아니네요.

네 아주 포스들이 넘쳐 나십니다
덕분에 남자 케릭터들이 별로 튀어 보이지가 않습니다
뭐 그래도 그런맛에 보는 애니니까요

Coin Marketplace

STEEM 0.31
TRX 0.12
JST 0.033
BTC 64605.91
ETH 3159.61
USDT 1.00
SBD 4.11