핀터레스트에서 아두이노 검색(아두이노)

in #kr-arduino6 years ago

핀터레스트에서 아두이노 검색(아두이노)



우연히 발견한 핀터레스트라는 사이트를 소개 합니다. 꽤 재밌는 사이트이더군요. 관심있는 주제로 검색을 하면 관련 이미지들을 모아 정리해서 보여주는데 자료 수집용으로 괜찮은 사이트 같아 보였습니다. 핀터레스트는 이용자들이 관련 이미지들을 스크랩하고 그 정보를 다른 사람들과 공유하는 소셜 네트워크 서비스를 제공한다고 하네요. 여기서 재밌는 것은 관련 검색어로 찾은 이미지를 클릭하면 해당 이미지의 post로 넘어 가기 전 해당 이미지와 유사한 다른 이미지들이 검색이 됩니다. 그리고 선택한 이미지를 보면 하단에 저정한 이용자 아디가 있는데 그 아디를 클릭하면 해당 블로그로 가고 그 블로그 안에 또다른 이미지 정보들을 확인 할 수 있어 이용자들 간의 수집 된 정보를 공유되고 있네요. 정보 공유 방식이 효율적이여서 원하는 정보를 수집할 때 유용할 것 같아서 소개합니다.

참고로, 아두이노 뿐만 아니라 다양한 주제의 post들을 공유되고 있는데 관련 단어로 검색을 하면 비슷한 개념의 이미지들을 검색이 되기 때문에 아두이노에 관심 있는 분들이나 다른 주제에 관심있는 분들도 사용하기에 괜찮은 사이트 같더군요. 특정 단어에 대한 관련 이미지들이 검색되는데 관련 이미지의 정확도가 높아서 유용한 사이트인 것 같네요.

1) 핀터레스트에서 아두이노 검색


아두이노 관련 이미지들이 수집 되어 아래 사진처럼 보여줍니다. 약간 포괄적인 검색이 되는데 사진들을 보면 아두이노의 상상력을 자극하는 이미지로 가득하네요.

위와 같이 아두이노를 검색하면 1차 검색으로 아두이노로 표현한 수많은 작품들이 포괄적으로 검색됩니다. 그런데 위에서 아무 이미지나 클릭해보시면 바로 해당 이미지의 post로 가는게 아니라 해당 이미지와 같은 주제로 2차 검색이 이러우 집니다.

그러면, 어떻게 2차 검색이 이루어지는 볼까요.

2) 특정 이미지 검색


아두이노 검색에서 6족 보행로봇 이미지가 마음에 들어서 한번 클릭 해봤네요. 그랬더니 아래 사진과 같이 6족 보행로봇과 비슷한 개념의 이미지들이 가득하네요.

즉, 아두이노->6족 보행로봇에 대한 관련 이미지들이 검색이 되었네요. 여기서 처음 클릭은 6족 보행로봇 이미지에서 다시 클릭하면 해당 6족 보행로봇 post로 최종적으로 넘어가서 정보를 확인 할 수 있게 되는 구조네요.

참고로 특정 이미지 클릭하여 위와 같은 이미지 창이 뜨면 하단에 이용자 아디가 표시 됩니다. 그 아디를 클릭하면 또 다른 공유 자료를 확인 할 수 있습니다.

한번 클릭해 봅시다.

3) 해당 이미지 저장한 이용자 클릭


위 사진처럼 이용자 아디를 클릭하면 해당 블로그로 넘어갑니다.

들어가보니 원하는 결과가 아니였지만 이렇게 이용자들 간의 정보를 공유가 이루어지네요.

이렇게 원하는 이미지를 클릭하고 그 이미지를 공유한 이용자 블로그에 들어가면 그 이미지를 수집한 이용자가 그 이미지와 관련 된 다른 수집 이미지를 검색 할 수 있다는 장점을 있네요. 즉, 누군가 특정 주제에 대해 자료를 수집하고 그 수집한 자료를 자신의 블로그에 정리되어 공유 되어 있다면 우리는 그 자료를 수집하는 시간을 절약 할 수 있습니다.

이제 이미지가 담겨져 있는 post가 대체 어떤 내용이 있는지 한번 살펴봅시다.

4) 특정 이미지 클릭


특정 이미지를 클릭하면 해당 post로 넘어 갑니다. 기대했던 정보는 아니지만 아래 사진처럼 정보를 얻을 수 있네요.

이렇게 원하는 정보를 수집할 수 있고 자신의 블로그에 스크랩하여 공유할 수 있어서 꽤 유용한 사이트 같네요.

마무리


우선 핀터레스트 사이트 자체가 최종 post까지 가지 않더라도 아두이노 관련 검색어로 검색 된 이미지만 보셔도 됩니다. 아두이노의 경우 상상력을 자극하는 이미지들이 많기 때문에 아두이노 공부하시는 분들에게 도움이 될 듯 싶네요.

Sort:  

<스팀잇으로 돈벌기>카페 활동 감사드립니다.
꿀팁 선정 보팅 드립니다^^

카페에다만 올린 글이 선정되어 감사합니다.

pinterest 상당히 유용한 사이트네요.

그런데 단점은 최종 이미지 클릭한 post가 영양가 있는 post인지는 복불복인 것 같아요.
이미지 검색으로는 아두이노 공부하시는분들에게 꽤! 상상력을 자극하는 이미지로 가득해서 그 거 하나는 마음에 드네요.

반갑습니다. 처음 뵙네요.
특이한 주제로 포스팅하고 계셨군요.

원래 이 주제가 아니였는데 어쩌다보니 몇달째 이 주제로 계속 post 중이네요 ^^

즐거운 스팀잇 생활하시나요?
무더위야 가라!!!!

샤워 했는데 바로 땀이 다시 나네요.
올 여름은 너무 더운 것 같아요.

감사합니다
덕분에 문제점을 찾아
바로 수정했습니다!

좋은 결과 있으시길 바래요.

저두 핀터레스트 가끔 봐요
내가 원하는 이미지 찾느라요~ ㅎㅎ

자료 찾아다 우연히 봤는데 괜찮더군요.
아우디노의 상상력을 무지 자극하는 사이트네요. ^^

짱짱맨 출석부 호출로 왔습니다.

방문해주셔서 감사합니다.

아두이노로 별게 다 되는군요. ^^ 참 신기합니다.

이미지들을 보면 만들고 싶은 것들이 참 많죠.
재료비가 문제이지만요.

언젠가는 되지 않을까 생각합니다. ㅎㅎㅎㅎ 멋진 작품 기대합니다.

뭔가 해보긴 해야 하는데 쉽지 않네요.
IOT농업 관련해서 수경 식물공장같은 걸 아두이노 표현하고 싶긴 하네요.

으음. ㅇ_ㅇ...

안녕하세요, codingman 님. 늘 잘 보고 있습니다. 한 번 연락을 드리고 싶은데 혹시 어떤 쪽으로 연락을 드리면 좋을지 알려주시면 감사합니다- :)

[email protected] 안쓰는 이메일인데 이쪽으로 연락 가능합니다.

Coin Marketplace

STEEM 0.30
TRX 0.12
JST 0.033
BTC 64420.25
ETH 3150.23
USDT 1.00
SBD 3.99