You are viewing a single comment's thread from:

RE: RFID-RC522 제어(아두이노)

in #kr-arduino5 years ago

납땜부위가 문제 없어도 반대편 보드에는 핀을 꼽았을 거라 생각 되네요.
이게 접촉 불량일 때도 문제가 생겨요.
저도 이 모듈을 처음 실험 할 때 삽질 무자게 했어요.
납땜 했어도 똑같은 현상이 발생하기도 하고요.
참고로 모듈 라이브러리도 여러 종류가 있는데 제대된 라이브러리인지도 확인 하셔야 하고요.
라이브러리 문제로도 좀 삽질을 하긴 했어요.
그리고 보드에 전원 공급도 약간 핀 연결시 문제가 발생하기도 하고요.
이 모듈이 의외로 잘 안되는 경우가 많고 모듈 불량 문제인가 하고 좀 삽질을 저도 처음에 했어요.
몇차례 시행 착오를 하고 나니깐 이 모듈이 이런 문제들이 발생도 하구나하고 이해하게 되더군요.

Sort:  

이건 그냥 표준모델 RFID가 싼거라서 생기는 문제 같은데요.
아니면 원래 RFID가 그런걸까요? 인식거리도 3cm 내외밖에 안 되던데요 ㅎㅎㅎ ^^;; 모듈불량. 적촉불량에 라이브러리 문제까지 대박이네요. ㅎㅎ 그래도 배운게 많으셔서 좋으셨을듯요. ^^ 실사용에 쓸 게 많을 것 같은 RFID였는데, 의외로 이런 결과가 ㅋㅋㅋㅋ 쫌더 탐구해보고 싶습니다. 생각해보니깐 버스에서 태그했던 것도 그렇고, 지하철도 그렇고 3~5cm 내외였던 것 같아요. 비슷한 모듈인가.... 그런데 도서관에서 여러권 동시에 반납할 때 RFID는 맨 밑바닥은 직접접촉이 되어있지만, 맨 위는 10cm 정도 간격이 있었던 것 같은데요. 그것도 방향이 정확치 않으면 인식률이 떨어지더라구요.

Coin Marketplace

STEEM 0.27
TRX 0.12
JST 0.031
BTC 57908.48
ETH 2913.17
USDT 1.00
SBD 3.61