You are viewing a single comment's thread from:

RE: RFID-RC522 제어(아두이노)

in #kr-arduino5 years ago

예제 자체가 루프문이거든요. 그래서 인식이 루프 돌때마다 발생하는 것이고요.
루프문을 수정하시면 무한 인식부분은 해결 될꺼에요.
조건문을 넣고 딜레이 없이 시간 함수를 사용하셔서 약간의 딜레이를 주면서 조건문을 만드셔도 되고요.
인식 한 순간 딜레이 시간을 부여해서 시간 차를 만들어 놓거나 아니면 조건문으로 상황을 만드시면 해결 될거로 보입니다.

Sort:  

아, 제가 설명을 똑바로 못했네요. ㅎㅎㅎㅎ 지금 문제는 인식이 되지 않는 것 ㅇㅇ;;; 입니다. ㅎㅎㅎㅎ 계속 반복문 돌고 있는 건 아니고요. 인식기 모듈에다가 근접거리로 키나 카드를 대면 인식은 되는데, 인식실패가 계속 떠요. ㅇㅇ;;; 인식만 성공돼도 반은 먹고 들어갈 것 같은데...... 아쉽습니다. ㅎㅎㅎㅎㅎ

모듈을 납땜해보세요. 핀으로 꼽으면 인식이 잘 안되는 경우가 있어요. 됐다 안됐다 그러고요. 노이즈 현상 때문에 그런지 모르겠지만요.
인식은 되는데에서 인식 실패 메시지가 뜬다고 하셨는데 의미를 잘 이해했는지 모르겠지만 값을 제대로 읽지 못한다면 인식이 되지 못한거고 읽지를 못한 경우이고요.

저도 처음에 실패 한 삽질

  • 납땜 안해서 약간은 노이즈 현상으로 정상적으로 인식 못함
  • 라이브러리 문제(읽기는 하는데 뭔가 이상한 현상 정상처리 못함)

인식 실패 에러가 뜨면요 모듈을 납땜해서 다시 도전해보세요.
저도 처음에 할 때 인식되는 것 같은데 인식실패에러 메시지기 키를 대면 같은 메시지가 떠서 삽질 좀 했죠.

납땜은 해놨는데, 비스듬히 붙어있었어요. ㅇ_ㅇ 그래서 납땜한 거 다시 붙여서 정상적인 각도로 접합되게 하려고 했죠. 2번째로 납땜하려고요. 납땜 떼내고 녹이고 하다가 8핀 중 1~3개가 맛이 간듯 ㅋㅋㅋㅋ

Firmware Version: 0x0 = (unknown)
WARNING: Communication failure, is the MFRC522 properly connected?
Scan PICC to see UID, SAK, type, and data block...

에러가 발생해서
카드를 대기도 전에
아예 기본 인식이 안 되네요. ㅎㅎㅎㅎㅎㅎㅎㅎㅎ 아놔. ㅎㅎㅎㅎㅎ
다른 센서로 커버해야겠습니다. ㅎㅎㅎㅎㅎㅎㅎㅎㅎ

초기화 인식이 안된거네요.
안잡혀서 발생한거라 핀 연결에서 정상적으로 수신이 안되어서 발생한거고요.
납땜 문제일 듯요.
저도 첨에 인식되다가 위와 같은 메시지로 애먹은 적이 있는데 나중에 핀 납땜하고 해결 했네요.
모듈 문제인데 다시 납땜하시거나 다른 모듈로 해보세요.

납땜만 잘 했어도 ㅋㅋㅋㅋ 1개 밖에 없는데다 재납땜도 안 돼서 그냥 접었습니다. ㅎㅎㅎㅎ 결과물도 못 내고 나온 대회는 처음이네요. ^^;;;; 와... 이건 수상 이전의 문제인듯 ㅋㅋㅋㅋ

납땜부위가 문제 없어도 반대편 보드에는 핀을 꼽았을 거라 생각 되네요.
이게 접촉 불량일 때도 문제가 생겨요.
저도 이 모듈을 처음 실험 할 때 삽질 무자게 했어요.
납땜 했어도 똑같은 현상이 발생하기도 하고요.
참고로 모듈 라이브러리도 여러 종류가 있는데 제대된 라이브러리인지도 확인 하셔야 하고요.
라이브러리 문제로도 좀 삽질을 하긴 했어요.
그리고 보드에 전원 공급도 약간 핀 연결시 문제가 발생하기도 하고요.
이 모듈이 의외로 잘 안되는 경우가 많고 모듈 불량 문제인가 하고 좀 삽질을 저도 처음에 했어요.
몇차례 시행 착오를 하고 나니깐 이 모듈이 이런 문제들이 발생도 하구나하고 이해하게 되더군요.

이건 그냥 표준모델 RFID가 싼거라서 생기는 문제 같은데요.
아니면 원래 RFID가 그런걸까요? 인식거리도 3cm 내외밖에 안 되던데요 ㅎㅎㅎ ^^;; 모듈불량. 적촉불량에 라이브러리 문제까지 대박이네요. ㅎㅎ 그래도 배운게 많으셔서 좋으셨을듯요. ^^ 실사용에 쓸 게 많을 것 같은 RFID였는데, 의외로 이런 결과가 ㅋㅋㅋㅋ 쫌더 탐구해보고 싶습니다. 생각해보니깐 버스에서 태그했던 것도 그렇고, 지하철도 그렇고 3~5cm 내외였던 것 같아요. 비슷한 모듈인가.... 그런데 도서관에서 여러권 동시에 반납할 때 RFID는 맨 밑바닥은 직접접촉이 되어있지만, 맨 위는 10cm 정도 간격이 있었던 것 같은데요. 그것도 방향이 정확치 않으면 인식률이 떨어지더라구요.

Coin Marketplace

STEEM 0.28
TRX 0.12
JST 0.033
BTC 70013.82
ETH 3766.83
USDT 1.00
SBD 3.8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