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ort:  

꼬리 흔들기인데 도망가다가 후면 좌/우 회전을 재밌게 표현한 것이죠.
사실 동물 모형을 만들어서 씌우면 엉덩이를 흔드는 모습으로 연출이 될 듯 싶어서 이렇게 표현했네요. ^^

동물모양 만들면 되게 웃길 것 같습니다. 한 번 해보시면 좋겠네요. 일단 3D프린터라도 모형 간단히 한 번 만들어 보시죠?

3D 프린터가 없는게 한계네요. 앞면 Servo Motor와 초음파센서 고정 틀도 없어서 테이프로 붙여서 실험했네요.
뭔가 표현하고 싶을 때 3D 프린터가 전실하기는 하네요.
손수 만드는 것은 손재수가 없어서 그건 힘들고요.
암튼 동물 모양을 아두이노 RC카에 씌우면 볼만은 할 것 같아요.

codingman 님 수도권이시면, 무료로 해볼 수 있는데가 몇 군데 있습니다. 성수 메이커 스페이스 하고요. 그 다음에 금천구청하고요. 경기 성남에 K-ICT 디바이스랩도 신청하면 사용가능한 걸로 알고 있어요. 3D프린트 가격은 싼 거는 20만원 선도 있어서 여유 있으시면 구매도 나름 괜찮은 선택인 것 같아요. 3D프린트 모델 만들 때는 123D가 쉬운 툴이고 초딩도 쪼금 배우면 할 수 있어요. 그리고 라이노가 중고급 용입니다. 그리고 아예 모델링 못하시면 싱기버스에 검색해서 무료버전을 다운 받아서 바로 출력하시면 됩니다. ㅎㅎㅎ https://www.thingiverse.com/ 재밌을 것 같은데 한 번 해보세요. ㅎㅎ

지방쪽이라서 그게 쉽지 않네요. 3D 프린터도 생각하고 있긴 하는데 사실 한두번 실험에 사용할 틀 제작하는데 3D 프린터 사는 것도 낭비인 것 같아서 그냥 있는 범위내에서 실험하고 있네요.

창조경제혁신센터하고 K-ICT 디바이스랩하코 콘텐츠코리아랩은 전국에 큰 곳에 몇 개 있는데요. 그 중에 codingman 님 있는 도시에 있으시면 사용할 수도 있어요. 그리고 대학에도 일반 사용 가능한데가 가끔 있습니다. 찾아보시면 공짜로 되는데가 은근히 좀 있어요.

창조경제혁신센터는 제가 사는 동네랑 극과 극이네요. 가다가 퍼질 듯이요.
K-ICT 디바이스랩은 제가사는 동네에는 없네요.
3D 프린터 무료로 해주는데 있었던 것 같기는 한데 아무튼 알려주셔서 감사하네요.
근처 대학은 많기는 한데 대학들은 찾아가기가 싫음 ^^
절차도 귀찮고 외부인이 찾아오는 것도 싫어하잖아요 대학들 보면요.
관련 산학협력센터같은데에서 해줄 것 같기는 해요.

Coin Marketplace

STEEM 0.27
TRX 0.11
JST 0.031
BTC 68279.01
ETH 3694.74
USDT 1.00
SBD 3.65