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forhappywomen님의 너에 '대해 알고 싶다' 시리즈 첫번째, '자궁근종' 대문 일러스트

in #kr-art6 years ago (edited)

fhw.png

안녕하세요. 여러분의 친절할때도 있고 친절하지 않을 때도 있는 이웃, 당근케이크입니다.
길고 험난했었던 고팍스 공모전 준비와 제출이 모두 끝나고 이제 다시 일러스트로 돌아왔습니다.

오늘의 대문은 @forhappywomen 님의 새로운 연재 시리즈 '너에 대해 알고 싶다 - 자궁근종편 -' 포스팅을 위해서 그려졌습니다.

최근 포해피우먼님은 많은 분들이 아마 읽어보셨거나 들어보셨을 '임신부터 출산까지' 시리즈를 @bburi.boram님과 함께 새롭게 편집하고 @akoano님의 재밌는 웹툰까지 추가해서 재연재를 시작하셨습니다!! :)
신혼부부, 남자사람, 여자사람, 학생, 직장인, 자영업자, 저같은 무직자...
즉 나이불문 성별불문 모두에게 강력추천하는 시리즈입니다.

오늘 따끈따끈하게 올라온 포스팅을 읽으러 가보세요 +_+

@forhappywomen 임신준비부터 출산까지 #1, 임신일까? (임신4주)

그리고 오늘 올릴 것 이전에도 한번 대문을 의뢰하신 적이 있었죠 :)

전에 그려드렸던 대문. 이것과 비슷하게 그릴겁니다.

그럼 제가 그린 일러스트의 주제,
자궁근종이란 무엇일까요?

자궁 근종이란 자궁을 이루고 있는 근육이 뭉쳐서 발생하는 양성 종양으로, 가임 연령의 여성에서는 약 25%, 35세 이상의 여성에게서는 무증상 자궁 근종을 포함하여 약 40~50%로 매우 흔한 질환입니다.

주요 증상으로는

생리 주기가 길어지고, 양이 많아지면서 생리혈이 덩어리지는 현상
허리 혹은 다리의 통증
복부 통증 및 압력
성관계 시 통증
방광 통증, 잦은 배뇨활동이 지속, 소변을 본 후 잔뇨감, 요실금
장에 압박이 가해져 변비나 복부 팽창
복부의 팽만으로 인한 체중증가

가 있다고 합니다.

Reference source: http://sev.iseverance.com/dept_clinic/department/obstetrics_gynecology/disease/view.asp?con_no=72308

그럼 스케치를 합니다. @forhappywomen님께서 원하는 컨셉을 직접 그려서 보내주셔서^^ 그걸 바탕으로 만들었습니다.

1.jpg

스케치를 다시 합니다.

2.jpg

안경이 있었는데요...

3.jpg

없었습니다....

4.jpg

그림자를 넣어봅니다.

하얗고 말랑해보이는 저 작은 친구들은 자궁 근종들입니다 (...)
저렇게 귀욤한 친구들이 결코 아닌데 ㅋㅋㅋㅋ
그래도 많은 대중에게 공개될 일러스트니까 친근하고 귀엽게 하는게 좋을거라는 생각에
모찌모찌한 자궁근종이 완성됐습니다;;
이건 순전히 저의 아이디어였는데 다행히도 포해피우먼님이 오케이 해주셨네요 ㅋㅋ
갑자기 급 죄송한 기분이 드는군요...

그림이 끝났으니 여기에 글자를 적절하게 배치해주면...?!

fhw.png

완성입니다.

오랜만에 웹툰이 아닌 일러스트를 그려서 그런지 손이 감각을 되찾는데에 시간이 좀 걸렸습니다.
마치 그림 그리는 방법을 잃어버린듯한 기분이 들더라구요 ㅇ<-<

그럼 여러분...

비트가 겔겔거려도
스팀이 골골대도
스팀달러가 1달러 페깅 위기에 봉착해도 (제발 그런 일만은.. ㅈㅔ발... ,,. ...)
우리 모두 힘내봅시다.

그럼 나중에 만나요!

Sort:  

오~ 이렇게 보니 덜 딱딱?하고 이해도 더 쉬운듯 합니당^---^ 잘보고갑니당ㅎㅎ

그림 그리면서 제 몸에 대한 공부도 되서 일석이조였습니다 ㅋㅋ

역시 믿고 의뢰드리는 @carrotcake 님!!!

아닙니다 ^^ 의뢰주셔서 정말 감사합니다!!!

친구가 자궁근종 6센치인데 임신에 문제될까봐 수술한다던데 다른 친구는 9센치였는데 수술없이 출산까지 잘했다고 하고. 그래서 익숙한 이름이네요. 당케님과 에이카님, 게다가 @bburi.boram 님까지!! (스팀잇 그만 두신 줄 알았는데 ;ㅁ;) 덕분에 @forhappywomen 님도 팔로우하고 갑니다 :)

9센치면 거의 제 주먹만하겠군요 흐미... 저도 검사 받아봐야할거 같아요. ㅠㅠ 무섭...
포해피님 블로그 정말 유익하고 좋지 않나요?! 이번에 그림 그리면서 몰랐던 사실도 배우게 됐어요 ㅎㅎ
자궁근종은 생각보다 엄청 클수 있다는 사실도 알게 됐고... ㅠㅠ

의학적 내용이지만 그림이 너무 예뻐서 거부감이 없을 것 같네요~

근종을 사실적으로 그리면 좀 겁날 듯;

알아봐주셔서 감사합니다 ㅎㅎ
보통 글보다 그림이 먼저 노출되기 때문에 ^^ 글을 편안하게 읽을수 있도록 그렸습니다.

역시 금손 당근케익님!+_+

자궁근종이 흔한 질병인지 처음알았어요. 그렇다면 증상이 보이면 바로 병원에 가서 치료를 받으면 금방 회복 될수 있는 가벼운 질병인가요??

약물 치료를 해야할 수도 있고, 심각성에 따라 수술을 해야할수도 있다고 하네요!!
자세한건 저도 잘 모르겠습니다 ㅋㅋㅋㅋ @forhappywomen님 소환!

뭐 돈 안 푼 안주는 블로그도 10년 했는데 1달러 페깅된다고 그만두지는 않을 것 같네요 ㅋㅋㅋㅋ 재밌는 게 너무 많음

힘내봅시다

하드포크 20도 곧 다가온다고 하니까 계속 버텨봐야죠!!!
풍류판관님 올해가 벌써 반이 지나갔는데 앞으로도 오래오래 봤으면 좋겠습니다 ^^

평소 잘 몰랐는데 덕분에 이해 잘되었어요.
좋은글과 그림 잘보고 갑니다.

이해에 도움이 되었다니 기쁩니다 ^^ 방문해주셔서 감사합니다 ^^

역시 그림 이미지가 들어가면 머리에 쏙쏙 들어오는것같아요~!!^^

게다가 그림은 보통 글보다 더 빨리 노출이 되다보니, 그림에 따라 글의 이미지마저 바뀌게 되죠 :)
방문 해주셔서 감사합니다!!

마지막 글씨들은 입력하신건가요 손글씨인가요? 마지막 글씨체 예쁘당...

손글씨는 아니고 폰트입니다! BM_JUA 라는 폰트네요

자궁근종 타이틀 이미지를 보는데 하나도 안무서워요. 겁도 안나고요..
따뜻하고 사랑스런 마음을 뿜어내는 작가시네요.
캐릭터도 일러스트도 끄적임도 모두 모두 기대할꼬예요~

나무님 기대해주셔서 감사합니다 ㅎㅎ
처음에 포스팅 주제를 넘겨 받고 어.. 이런 무서운 주제를... 어떻게 그리지.... 라고 생각했는데 그림을 보는 사람들이 어떻게 느끼는게 좋을까? 라고 생각을 해보니까 답이 나오더군요.

마음을 담으셔서 그림이 포근하고 안심되고 이쁜가봐요.
역시~~

Coin Marketplace

STEEM 0.28
TRX 0.12
JST 0.033
BTC 70880.42
ETH 3658.45
USDT 1.00
SBD 3.75