삼일절을 기억하자.

in #kr-art6 years ago

삼일절을 기억하자.


안녕하세요 핑크피그(@pinkpig)입니다. 3월 1일 빨간날로 새겨져 있는 오늘은 삼일절입니다.
1919년 3.1운동 우리민족이 일본의 식민통치에 항거하고, 독립선언서를 발표하여 대한민국의 독립의사를 알린 날입니다.

우리가 잘 알고 있는 유관순열사를 비롯하여, 안중근 의사, 윤봉길 의사, 이 외에도 우리가 이름을 기억 못하는 많은 독립운동가들, 지금 제가 살고 있는 삶을 만들어주신 분들입니다. 감사하는 마음을 가지고 3.1절을 특별하게 기억하기 위해 그림을 하나 그려봤어요.

앳된 소녀인데요. 지금의 저랑 나이차이가 얼마 안나거나 혹은 더 어렸겠죠. 그 분들의 마음을 조금 헤아려보면서 그려보았습니다.

만약 내가 그 상황이었다면 나는 조국을 위해 한 목숨 바칠 수 있었을까? 라고 생각해보았는데요. 사실은, 너무 무서웠습니다. 나는 할 수 있을까? 라고 생각해보면 역시 모르겠습니다. 저는 못할 것 같았습니다. 역사 속에서 그분들의 희생정신은 참으로 빛나고 강한것이지요. 그렇다고해서 그분들이 무섭지 않았을거라고는 생각하지 않습니다. 그분들도 저와 같은 학생이었고, 그들은 저처럼 평범한 삶을 살고, 사소한 것에 웃기 바쁜 학생이었어야 했습니다.


삼일절.png


안타까운 과거의 사실, 역사는 우리가 기억해주어야 합니다.

Sort:  

글을보다 그림까지 같이 보니 분위기가 배로 느껴지네요.유관순 열사를 포함해 독립운동가들께 너무 마음속 깊이 감사드리는 하루네요

맞습니다!!ㅠ
감사하는 마음을 가지고 살아야하죠ㅠ

삼일절 소녀가 매우 청순하네요..-ㅡ,.ㅡ

원래는 착하고 겁이 많기도 한 그런 소녀라고 생각했어요. 조국을 위해 가장 큰 용기를 내기 전까지는 저와 다름없는 사람이지 않았을까 생각해봅니다.

저도 국경일마다 그런 생각해보는데 무섭더라고요
지금은 그런 일이 있었다 기억하는 것만으로 충분하지만 목숨을 바쳐 저항할 상황이었다면 내가 그럴 수 있었을까.. 싶어요
그림 잘 봤습니다

맞아요ㅠㅠ 그림 잘 봐주셔서 감사합니다!

잊지않아야할 날이네요....

네 맞습니다ㅠㅠ

의미 있는 그림과 포스팅 잘 보고 갑니다.

감사합니다~

잊지맙시다

잘 읽었습니다.

노는 날로만 생각했던 저를 반성하며.. 리스팀 해두겠습니다

감사합니다!! 물론 쉬는날이기도 하지요 ㅎㅎ 푹 쉰 날이 되셨길!

안타까운 과거의 사실, 역사는 우리가 기억해주어야 합니다.

이 말이 와닿는 날이네요. 오늘 스티밋에 관련 글들이 꽤 올라와서 다행인 것 같아요. 기억해주는 분들이 그 만큼 많다는 것이니깐요~

맞아요ㅠㅠ 오늘 태극기 그리는 포스팅같은 것도 보고 스티미언님들 ㅠ 굉장히 역사의식이 투철하신 분들ㅠㅠ

굉장히 고무적이었답니다. ^^

우리도 잊지 말아야 하지만 우리 자녀들에게도 부모로서 리마인드해주어야 합니다.
좋은 글 그림 잘 보고 갑니다
팔로합니다

맞아요. 후손들의 역할은 다음 세대에 알려주는 일인것 같아요. 그것이 잊지 않도록 기억하는 방법이구요!

네..당연히 잊지 말아야죠..
그리고 다시는 나라를 잃는 일이 절대 없어야 겠죠..

맞아요. 당연히 생각하는 나라가 있다는 것이 불과 몇십년전에는 꿈이었으니까요ㅠ

Coin Marketplace

STEEM 0.30
TRX 0.12
JST 0.032
BTC 58557.01
ETH 2992.97
USDT 1.00
SBD 3.7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