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구거북이의 지구탐험 - 자전거 개봉! -

in #kr-bicycle6 years ago

오랜만이에요 스티미언 여러분!
일주일 휴가나가서 잘 쉬고 부대로 복귀했습니다ㅠㅠ

저번주 휴가 나가기 직전에 자전거를 구매했다는 글을 올렸는데요!
오늘은 제가 찍은 사진과 후기를 적겠습니다!ㅎㅎ


photo_8.JPG

저번에는 판매사이트의 사진을 올렸었지만
오늘은 집에서 찍은 실사입니다!

해볕 잘 드는데 놓고보니 정말 더 이쁘네요ㅎㅎ
안장과 바테잎까지 검-초 색상으로 깔맞춤되어있는데 너무 사랑스럽습니다ㅎㅎㅎ
그.리.고.
진짜는 신형 티아그라 크랭크!!
image
15년도 이전에는 105 이상급만 4암크랭크를 채택했다는데요!
15년 티아그라 리뉴얼을 시작으로
현재는 클라리스급까지 모두 4암크랭크가 되었답니다.
제가 찍은 사진에는 반대쪽이라 안보이지만
이 크랭크 반짝반짝 빛나며
매끈한 곡선으로 이루어진 암이 정말 영롱합니다ㅎㅎ


자전거를 샀는데 안타볼 수 없죠!
추운 날씨에도 불구하고 일산 호수공원으로 달려가봤습니다!

photo_4.JPG

photo_7.JPG

얼마나 추운지 호수가 다 얼어붙었습니다.
두 번째 사진을 보시면 자전거 너머 난간 바깥은 원래 호수입니다.
그런데 꽁꽁 언 채로 눈이 덮여서 땅이 되버렸네요.

자전거 승차감은 정말 좋습니다!!
동생이 타는 투어니급과 비교해보니
변속 반응성도 정말 좋고 승차감은 천지차이입니다.

제가 미숙해서 그런건지 성능의 한계인지는 모르겠으나
앞드레일러는
변속 반응성이나 부드러움은 좀 아쉬웠습니다.
그러나 뒷 드레일러는
역시 투어니와 비교하기는 미안할 정도로 부드럽고 반응또한 굉장히 빠릅니다.
변속이 거의 레버 작동과 동시에 이루어집니다.

승차감!!
이 부분에서 이래서 비싼 자전거를 타는구나 느꼈습니다.
자전거를 고를 때는 보통 구동계를 기준으로 '가성비'를 따집니다.
가격에비해 등급이 높은 구동계가 장착되었다면 가성비가 좋은 자전거인 것이죠.

그러나 이번에 자전거를 타면서 가성비가 다는 아니라는 것을 깨달았습니다.
구동계는 자전거 전체 가격의 절반 정도를 차지할 정도로 중요합니다.
그러나 구동계 이외에도 자전거는 프레임, 스템, 휠셋, 안장 등
다른 많은 구성요소가 있죠.
그리고 이 구성요소들이 서로 잘 어울리고 균형이 맞을 때
자전거는 최상의 성능을 보여줄 것입니다.

그리고 제가 산 SCOTT로드는 가성비가 좋은 브랜드는 아닙니다.
동급 구동계를 장착한 다른 브랜드에 비해 오히려 더 비싼 느낌이죠.
하지만 후회는 없습니다.

최고의 승차감을 보여주는 최고로 예쁜 자전거니까요!

이상 "SCOTT SPEEDSTER 30 2016" 리뷰였습니다.

Sort:  

초딩 5학년 아들이 자전거 너무 좋아해요.
장래희망도 사이클 선수라서 중학교 진학을 사이클특기생으로
간답니다. 울 아들 보면 자전거 부러워 할 것 같아요.

사이클 특기생이라니 대단하네요!!
선수라니 조만간 저보다 훨씬 좋은 자전거를 타겠는데요??ㅎㅎ

ㅎ 자전거가 쌈빡하네요 ㅎ 자전거는 가격이 비싼거는 뭐 중고차 가격이랑 비슷한것도 많아서 후덜덜하네요 ㅎ 좋은 자전거 사셨으니 날풀리면 자전거 여행이라도 가셔야 하겠네요 ㅎ 팔로우 신청하고 갑니다 ㅎ

맞팔합니다!
그렇잖아도 날씨가 좀 풀리면 가까운 코스라도 달려보려고 벼르고 있습니다ㅎㅎ

들고 다닐 수 있을 정도로 가벼워보이는군요.ㅎ

정말 가볍습니다. 길거리에 세워놓으면 그냥 들고 도망간다고 절대 밖에 세워놓지 말라더군요ㅋㅋ

힘내세요! 짱짱맨이 함께합니다

사진상으로는 그냥 눈쌓인 벌판인줄 알았어요.
호수가 이렇게 얼어버렸다니 추위가 짐작이 갑니다.
이렇게 추운 날씨에도 자전거를 타시다니 엄지 척!!! ^^

막상 탈 때는 별로 춥다는 생각을 안하지만 집에서 나가기가 너무 힘들죠ㅋㅋ

Coin Marketplace

STEEM 0.28
TRX 0.13
JST 0.032
BTC 65262.74
ETH 2937.20
USDT 1.00
SBD 3.68