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책 추천] 트라우마나 만성 통증이 있는 분들께 건네는 그래픽 북

in #kr-book6 years ago

안녕하세요, 감초입니다. 현충일 잘 보내셨나요?

오늘은 책 이야기를 할까하는데요,
지난 주에 읽은 책입니다.
인스타에서 팔로우하는 선생님이 읽으시길래 따라 읽었어요.

b.jpg

뇌과학으로 읽는 트라우마와 통증 : 우리 몸의 생존법

책 제목이 좀 길죠? :)
급성 통증과 만성 통증은 구별되어야하는데, 이 책에서는 만성 통증에 대해서 더 중점을 두고 이야기 합니다.

jesper-aggergaard-495757-unsplash.jpg

1. 뇌과학에서 바라본 트라우마와 통증의 기전
2. 트라우마와 만성 통증의 극복

크게 보면 이런 내용이라고 할 수 있겠네요. 목차가 따로 없어요. ㅋㅋ

그런데 그냥 이야기 하면 조금 어렵겠죠? 그래서 각종 비유와 일러스트로 이해하기 쉽게 도와줍니다. 이렇게 일러스트가 많이 들어간 책을 '그래픽 북'이라고 하나봅니다. 거의 글자 많은 만화 수준이에요.
게다가 분량도 80페이지라 금방 읽고, 금방 성취감을 느낄 수 있습니다. :)

저는 트라우마에 대해 항상 치료하는 입장에서만 생각했습니다. 책을 읽으면서는 저에게 큰 일이 닥쳐서 제가 트라우마를 겪게 되면 어떨까 하는 생각도 하게 하는 책이었어요. 트라우마 반응에 대해서도 잘 묘사해놓았거든요.

kat-j-525330-unsplash.jpg

트라우마나 만성 통증이 있으신 분들, 혹은 주변에 그런 분들이 있으신 분들께 이 책을 살짝 추천해드립니다.

아래는 책에 나오는 구절들인데 저에게 도움이 되어서 따로 적어놓았어요. 제가 지금까지 쓴 내용과는 조금 다른 주제지만, 아래 내용으로 글 마무리할게요. 목, 금요일도 파이팅하세요!

  • 대규모 연구 : 젊은이와 노인 사이에서 등 통증의 빈도에는 유의미한 차이가 없었다.(Lederman, 2010) (64쪽)

  • 척추가 지나치게 구부러진 것이 등의 통증과 이어진다는 증거는 없다.(Lederman, 2010) (64쪽)

  • <뉴잉글랜드 의학 저널(New England Journal of Medicine)>에 실린 대규모 연구 결과(el Barzouhi et al, 2013)에 따르면 좌골 신경통 환자들은 MRI 촬영으로 보이는 추간판 탈출증이 있든 없든 회복되는 정도가 같았다. (78쪽)

Sort:  

만성통증, 트라우마를 경험해본적이 없어서 공감대가 많이 형성되는건 아니지만,
추려놓은 3문장은 약간 고정관념을깬다?라는 느낌이 드네요. 분명 연관이 있을것 같은데 의외로 무관하다는게요^^
좋은정보 얻어가네요~ 저도 한번 읽어봐야겠어요:D

그렇죠? 저도 여러 방면에서 도움을 많이 받았어요.
책이 얇아서 틈날 때만 보셔도 금방 다 읽으실 거에요!

짱짱맨 호출에 출동했습니다!!

감사합니다!!! :)

저도 내일 도서관에 들러 한번 읽어봐야겠네요..ㅎㅎ 후에 궁금한것은 감초님께 여쭤도 될런지요..ㅎㅎ

저도 모르는 것은 공부해서 알려드리겠습니다. :)

내용이 엄청 흥미롭네요.
운동을 하다 목을 다친 후로 운동 트라우마가 생겨서 ㅠ.ㅠ

아이구...... 이미 알고 계신 내용이 있을 수도 있지만 관심을 그동안 못 가지셨다면 분명 도움되는 부분이 있을 거에요!

Coin Marketplace

STEEM 0.31
TRX 0.11
JST 0.033
BTC 64733.60
ETH 3170.85
USDT 1.00
SBD 4.16