부크크 소개 : 누구나 작가가 될 수 있는 시대 [BOOK]

in #kr-book6 years ago (edited)

   녕하세요, @notos입니다. 많은 스티미안 여러분께 관심이 가실만한 서비스를 소개 드리려 합니다. 이미 대부분이 알고 계실 수도 있고, 또 모르시더라도 별 새로운 이야기가 아닐지 모르겠지만, 스팀잇 포스팅을 포함해서 글을 쓰는 것을 즐기는 분들이라면 누구나 자신의 글을 책으로 출판하는 것에 대해 언제나 흥미를 느끼시리라 생각합니다.

   소개 드리는 부크크(http://www.bookk.co.kr)는 저작권에 문제 되지 않는 글이라면 누구나 자신의 글을 책으로 출판할 수 있도록 도와주는 서비스입니다. 보통 책을 출판하는 경로에서는 출판사와 계약을 맺고, 인세 등을 합의하여 결정한 뒤, 이미 성공한 작가가 아닌 이상 표지 디자인, 자비 출판 등의 비용 부담이 발생하게 됩니다. 부크크는 책을 미리 출판하지 않고 구매자가 구매하는 순간 책을 제작하여 출판 비용을 없앴고, 표지 디자인도 미리 제작된 저렴한 디자인을 제공하여 글쓴이의 비용 부담을 줄였습니다. 출판 과정이 완료되면 ISBN이 발급되어 책의 저자로서 공인되는데, 책의 저작권과 출판권도 저자에게 귀속되기 때문에 원치 않거나 대형 출판사와 계약 시 언제든지 판매를 멈출 수 있다는 장점이 있습니다.

   글을 작성하다 보니 지나치게 광고글처럼 보일까 하는 염려가 되는데, 재작년에 부크크를 통해 책을 출판한 경험이 있어 공유하는 솔직한 후기로 받아들여주셨으면 좋겠습니다. 책은 지금도 부크크를 통해 온라인 교보문고와 YES24 등에서 판매되고 있습니다. (물론 판매 실적은 저조합니다만) 대형 출판사와의 계약이 성사되지 않아 일단 부크크로 출판하여 저작권을 확보해두고 싶은 마음도 있었고, 부크크에서 출판한 뒤 나중에 직접 출판사를 차릴 가능성(?)도 염두에 두고 출판을 진행했습니다.

   부크크는 대형 출판사와의 계약을 위한 교두보로 기능하는 경우가 많습니다만, 충분히 영업 능력이 있거나 마케팅 채널이 확보된 분들께서는 부크크 자체만으로도 충분히 책을 판매할 수 있을 것입니다. 혹은, 요즈음에는 독립서점이 곳곳에 많이 생겼기 때문에 독립 서점을 주요 판매 채널로 삼는 것도 대안이 될 것 같습니다. 독립 서점에서는 감성을 자극하는 책이나 부담 없이 읽을 수 있는 주제의 책들이 많이 판매되는 편인데, 스팀잇을 서핑하면서 이러한 글들을 많이 접했던 것을 생각하면 부크크와 같은 출판 대행사를 통해 홍보 효과를 누리거나 수익을 창출할 스티미안도 많아질 수 있겠다는 생각이 듭니다.

   물론 부크크와 같은 주문 후 출판 서비스에도 단점은 존재합니다. 책을 다량으로 출판하는 것이 아니기 때문에 책의 단가가 상대적으로 비싸진다는 점, 그리고 위에서 이미 밝혔듯 마케팅이나 영업 부분을 스스로 담당해야 한다는 점 등입니다. 그러나 저작권과 출판권을 소유하여 언제든지 대형 출판사와 계약을 하거나 판매를 중단할 수 있다는 점, 책 제작 비용이 0에 수렴한다는 점, 책 출판 기간이 매우 짧다는 점 등 장점이 매우 많은 서비스임은 분명해 보입니다. 자신만의 책을 출판하는 꿈을 갖고 계시면서도 막연하게 느끼셨던 스티미안 분들이 계시다면 한 번쯤 고려해보실 것을 권유드립니다.


NOTOS의 다른 글 보기

  • "인터넷 철학" : 새로운 윤리와 원칙의 필요성 [BOOK]
  • 자신의 대표 강점 찾기 - VIA SURVEY : 긍정심리학 [MEDICINE]
  • "역사란 무엇인가" (What is history?) by E. H. 카 : 영화 "변호인"에 등장했던 책 - 리뷰, 감상 [BOOK]
  • "세상과 소통하는 교양인을 위한 과학한다는 것" : 진화적 관점에 대해 [BOOK]


  • Sort:  

    제가 스팀잇의 글을 적으면서...
    창작을 하는 사람들은 정말 대단하다는 생각을 하게 됐어요.
    어찌 無에서 有를 만들어 내는지 대단한것 같아요.

    저는 일기처럼 써 내는 것도 너무 힘들더라구요. ^^

    저는 이용하지 않을 것 같은 부크크이지만..
    설명 잘 읽었어요. ^^

    @emmaa님도 무에서 유를 만들어내고 계신걸요^^ 항상 재미있게 글 읽고 있습니다.
    쓰신 글만 엮어도 좋은 책이 될 것 같아요~
    항상 감사드립니다. 오늘도 행복한 하루 보내세요^^ㅋ

    출판을 알아보다 막대한 비용에 계획을 미루기도했었는데, 좋은정보네요 :)

    감사합니다~ @emotionalp님의 책, 기대되네요^^ 좋은 하루 보내세요~!

    우와 신박하네요...
    대단하십니다 ㅋㅋ

    신박한 서비스입니다ㅎㅎ 이제 출판이 대단한고 어려운 일이 아님을 알리기 위한 글인데, 혹시나 잘못 전달될만한 내용이 없었나 다시 살펴보고 있습니다^^;

    글을 못쓰니 응원만 해야겠네요~~
    ^^ 글 잘 쓰고싶다~~~~ ㅎㅎ

    윽.. @syun님도 충분히 작가 데뷔하실 수 있는 걸요ㅎㅎ 마음이 생기시면 작성하신 포스팅을 모아도 충분히 책으로 엮으실 수 있을 거에요^^ㅋ

    오호! 나중에 자서전에 도전해볼까봐요 ㅋ

    좋은 생각이십니다!^^ 오늘도 행복한 하루 보내세요~ @energizer000님^^

    스팀잇에 글 잘 쓰시는 분들이 많은데 좋은 정보네요~~^_______^

    네~ 감사합니다! 행복한 하루 보내세요, @woolgom님^^

    저는 글쓰기에 소질이 없어서 ㅋㅋ 응원만 하고 가겠습니다 ㅎ

    충분히 소질이 있어보이십니다ㅎㅎ 감사합니다~ 오늘도 행복한 하루 보내세요, @kyungbi105님^^

    부크크 저도 눈여겨 보고 있는 서비스에요. :)

    알고 계셨군요! 멋진 책이 탄생하길 응원드립니다^^ 오늘도 행복한 하루 보내세요, @bree1042님^^

    글 잘 쓰시는 분들은 참고하시면 좋을거 같애요.ㅎ

    tip2yo님두요^^ 사실 책을 낼 의지만 있으면 누구나 가능하답니다ㅎㅎ 좋은 밤 보내세요, @tip2yo님^^

    전혀 모르고 있던 정보였는데... 유용한 정보글 감사드립니다~ 책을 출판하는 거은 정말 막연하고 저한테는 꿈도 못꾸는 일인것 같았는데... 저런 곳이 있었다니 새롭네요... ^^ 한번 공부해보고 생각해봐야겠어요~ 감사합니다!

    유용한 정보였다 하시니 뿌듯하네요^^ 요즈음은 독립서점도 많고, 독립출판을 통해 데뷔하는 작가들도 많은 것 같아요~ 기대해보겠습니다ㅎㅎ 좋은 하루 보내세요~ moont0님^^

    Coin Marketplace

    STEEM 0.27
    TRX 0.13
    JST 0.032
    BTC 62875.98
    ETH 2948.16
    USDT 1.00
    SBD 3.55