라이프 인사이트의 5G 2번째 포스팅

in #kr-business6 years ago

안녕하세요 라이프 인사이트 입니다.
20180202_144236.png

앞의글을 요약하자면 5G는 4차산업혁명의 기본인프라이다

이번글은 5G로 인해 데이터처리량이 늘어나면 어떤것들이 가능해지는지 포스팅하겠습니다.!

4차산업혁명을 주도하는 기술들을 몇개 소개하겠습니다.

  1. IOT
  2. 홀로그램
  3. 블록체인

20180204_143825.png

가장크게 탄력을 받을 부분은 IOT입니다. 저번 포스팅에 시럽에 대해 말씀드렸습니다.
데이터 처리용량이 100배나 많아지기 때문에 각종 사물에 인터넷을 부착해도
그 정보들을 다 처리할 수 있게 됩니다. 기존에는 구현을 못하던 것들이 구현되죠.

가장 쉬운 예로 구글 글래스가 있죠. 물론 현재 구글글래스는 대중화에는 실패했습니다.
구글글래스가 실패한 이유중 하나는 그냥 불편해서 입니다.

예를들어 구글글래스를 끼고운전을 하면 AR기능을 이용해서
보는것만으로도 네비를 할수 있습니다.
다만 정보의 업데이트에 있어 차이가 있어서 시야를
완전히 일치시키지 못하고 아래사진 처럼봐야합니다.

20180204_145111.png

안경을 저렇게 내려놓은채로 전방을 봐야하니 초점도 당연히 맞지 않습니다.
그리고 겹쳐보이기 때문에 엄청 불편한데 다가, 결정적으로 정보로딩도 약간느립니다.
운전을 할때 약간느린건 자칫잘못하면 큰 사고로 이어질 수 있죠.

그러나 5G를 바탕으로 AR영상 증강현실 영상이 즉각적으로 업데이트 된다면
안경을 저렇게 쓸 이유도 없고 편하게 눈앞에서 바로 네비정보를 받을수 있죠.

또한 눈의 초점에 따라 바라보는 곳에 따라 정보가 다르게 업데이트 되야 합니다.
예를들어 길을가다가 옆의 경치가 아름다워 옆을 잠깐 보고 다시 도로를 봤습니다.
그러면 옆을 본순간 네비정보는 없어지고, 길을 본순간 다시 도로정보를 올려야하죠.
그런데 현재 스마트 글래스는 그렇게 까지 정보업데이트를 못합니다.

20180204_145758.png

다만 함정카드가 있는데요. 결정적으로 불편한것은 무거워서 입니다.
그래도 무게경량화는 어떻게든 해결하면 되는데 방금위의 문제는
5G인프라가 구축되지 않으면 어떻게 할 수 도 없었죠.

미국 스타트업중에 스마트글래스를 개발한 곳이 있는데 그 스마트 글래스의 기능은
보고있는 것들을 즉각적으로 영상으로 업로딩해 sns에 남기는 것입니다.
상상만해도 다양하게 응용될 여지가 있지 않을까요? 이것말고도 다양한 사례가있습니다.

5G인프라구축은 기존에 IOT가 가지고 있는 여러 문제들을 해결할 수 있고
다양한 IOT들이 실생활에 쓰일 수 있습니다. 그로인해 우리의 삶이 혁신적으로 바뀌겠죠.

20180204_150425.png

정말 기대하고 있는 홀로그램 분야입니다. 위의 사진은 일본의 홀로그램 AI비서 게이트박스입니다.
케릭터는 '히카리 아즈마'라고 하네요. 자극받으시라고 애니케릭터 사진을 가져왔습니다.

앞에서 스마트글래스를 얘기했는데요. 스마트 글래스+홀로그램이 합쳐진다면 어떻게 될까요?

20180204_151005.png

걸어다니면서 언제든지 홀로그램을 볼 수 있습니다. 이게 진짜 대혁명이죠.
스마트폰을 통해 언제어디서든 인터넷에 접속할수 있게 됬죠.
언제어디서든 홀로그램을 이용해 화상통화도할 수 있고 지도도 보고 모형도보고
발전가능성이 무궁무진합니다. 한번 상상을 해볼까요?

제가 개인적으로 이번에 단발머리한 예리를 좋아하는데요. 예리가 홀로그램으로 나와서
오늘의 일정을 알려준다면 커헙;;; 대박;;;
예리뿐아니라 연인들간에 설정을 그렇게 할 수 도 있겠네요. 안경을 예로들었지만
굳이 안경에서 홀로그램이 안나와도 됩니다.
20180204_150846.png

아래사진은 스타워즈!!!

20180204_150824.png

문뜩 든 생각인데 홀로그램 브랜딩 전문가라는 직업도 나올수 있겠네요.
카톡알림이 오면 자신의 홀로그램이나 영상이 뜨는 겁니다.
그런것을 촬영하고 기록하는 직업이 나올수도 있겠네요. ㅎㅎ

20180204_152845.png

요즘 뜨거운 감자인 블록체인 입니다. 블록체인하면 비트코인이 대표적이니 올렸어요.
블록체인기술자체도 사실 4차산업혁명의 기반 인프라입니다. 그래서 뜨거운 감자죠.
다만 블록체인의 치명적인 단점은 용량이 너무 많이 든다는 겁니다.
(기술이해를 어느정도 한다는 전제하에 설명하겠습니다.)

암호화폐를 거래할때마다 거래정보가 추가되죠. 이걸 많은 사람들이 이용하면
매초마다 수십 수백만개의 데이터가 갱신될거에요. 실제로 지금만하더라도
거래소들 갱신 되게 느리고 비트코인은 전송에 좀 시간이 걸리잖아요.

5G로 속도 20배 처리용량 100배빨라지면 암호화폐가 더 사용되기 용이해지죠^^
개인들의 p2p거래가 활성화되어 정보량이 엄청 많아져도 4g보다 2000배 더 빨리처리합니다.
이 2000배는 단순하게 처리용량X속도 입니다. 더느릴수도 빠를수도 있습니다.

Sort:  

라이프인사이트님. 이번주 첫 응원왔습니다~~^^ 정성들인 포스팅 재밌게 잘 보고 갑니다. 좋은 한주 되세요.
/ 다니의 뉴비 지원 프로젝트(2월 1주)

여행?포스팅은 아니지만 어쩃든 감사합니다~~!!! 앞으로도 더 4차산업혁명과 관련된 포스팅 자주하겠습니다. 정치쪽도 할 계획입니다.

이번주 지원자분들 첫 인사를 비슷하게 적다가 실수했나 봅니다^^;;;
미래 핵심 기술 중의 하나인 블록체인을 직접 경험하고 있음에 벅차네요ㅎㅎ 좋은 내용 응원한다. 정치도 기대되네요:)

감사합니다 진짜소통열심히 하시네요 감덩 앱도나와야할텐대

2번째 포스팅 잘 보고 갑니다^^

감사합니다 @cchstory님 어록 글 잘봤어용~~!

ㅎㅎ4G를 넘어선 5G라~ 기대가 되면서 한편으로는 무섭기도 하네요. 이제는 정말 기술을 모르면 뒤쳐질 것 같은 느낌이랄까? 더 이상 아날로그라는 말로 포장할 수 없을 것 같은...ㅠㅎ

제가 그래서 설명해드리겠습니다. 최신기술이나 미래상 제가 아는선에서는 얘기해드릴거에요~! 그리고 정치나 사회이슈도 관심많아요 자주놀러오세요

모르고 있었는데 정말 다양한게 많네여.
문제가 해결 대었으면 좋겠습니다.

네 정말 다양한 문제들이 많죠 제블로그 놀려오셧네요 감사합니다!

와~관련분야에 상당히 해박하신듯 합니다.
앞으로 좋은 글 많이 부탁드립니다^^

감사합니다 @minifam님 앞으로도 잘 부탁드립니다~!

이야.. 곧 미래의 모습들이겠지요..아직은 미흡한 점이많지만 미래가 기대됩니다.

그럼요. 정말 많이 바뀔거에요 급속도로 감사합니다~!

지식이 상당하시네요 ㅎㅎ
잘보고갑니다~!

감사합니다 자주놀러오세요

하루하루 평범하게 살아가는 저는.. 세상이 언제 이리 변했는지?
신기해요.
그리고 엄청 두렵기도 합니다.
세상의 변화 속도가 빠른데.. 거기에 맞춰서 변화 할 수 있을지?
좋은 글 , 좋은 정보 잘 읽었습니다.

제가 취재해드리겠습니다~~~

모래요정 바람돌이가 하루에 한가지 소원만을 들어주는것처럼
짱짱맨도 1일 1회 보팅을 최선으로 합니다.
부타케어~ 1일 1회~~
너무 밀려서 바쁩니다!!

감사합니다 짱짱맨님 덕분에 성장할수 있네요

Coin Marketplace

STEEM 0.27
TRX 0.13
JST 0.031
BTC 61745.50
ETH 2898.66
USDT 1.00
SBD 3.61