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가상화폐] 3. 201805 업비트(upbit) 사태 고찰

in #kr-coin6 years ago (edited)

안녕하세요, @allthing 입니다.
이번 포스팅은 개인적인 생각입니다.
팩트체크보다는 재미로 봐주세요 :D

(글 수정이 안되네요 에디트가 안보이네ㅠㅜ)

☞ 업비트 참교육?

  • 국내거래 1위를 유지하며 정부정책에 잘 맞춰 나가는듯 보였던 업비트가 미움받은 것 같습니다.
  • 최근들어 경쟁자 빗썸과 원화상장 타이밍을 놓고 다들 왈가왈부 말이 많았습니다. 이게 시발점이 된거겠죠.
  • 이전과 달리 찍어내듯 원화상장 발표하는 이유가 앞으로 몰아닥칠 폭풍(규제)을 암시하는거 같았습니다.
  • 거래소 입장에서 본다면 떡상-떡락보다는 많은 거래량이 수익으로 이어질 테니.
  • 급하게 돈갖고 튀기전의 급박한 모양새랄까요?
  • 제가 본 정치인들은 돈냄새를 잘맡습니다. 다만 코인냄새는 늦게 맡은거 같습니다.
  • 그래서 늦게 줄서놓고 땡깡(규제)부리기 시작합니다. 개미들 떨어져 나간만큼 자동 새치기가 됩니다.
  • 업비트도 가뜩이나 힘들어 죽겠는데 자꾸 개미 털어버리니 궁여지책으로 원화상장 남발.
  • 나랏님들 이제 돈 좀 벌어볼까 하는데 업비트가 개차반으로 나오니 딴지 한번 걸어봅니다. 언론에도 투고합니다.
  • 이렇게 업비트 콧대 한번 눌러주고 조련시킬지, 버리고 빗썸이로 갈지, 올비트 같은 새로운 거래소를 키울지...
  • 지켜봅시다!!!

▽ 또는(OR)

☞ 빗썸 압살 1단계?

  • 이제 먹고 살기 점점 어려워지는 코인판입니다.
  • 신규가 풀리지 않으니 기존 타거래소 회원들 끌어와야 할 판입니다.
  • 호황일때 한창 채용하고 규모 키우던 거래소들은 허리가 휘어집니다.
  • 국내 탑을 달리는 업비트도 마찬가지겠죠.
  • 짜잘한 거래소나 외국계 신규 진입한 거래소들은 아직 아웃 오브 안중.
  • 결국 업비트가 내린 결론 = "빗썸이 죽어야 내가 산다"
  • 그동안 타 거래소 대비 정권의 비호속에 성장한 업비트.. 빗썸같은 대어를 바로 치자니 눈치가 보임
  • Upbit : ㅂㅅㄱ 형님 도와주십쇼!!
  • ㅂㅅㄱ : 오케이!! 육참골단(肉斬骨斷) 프로젝트 가동!!

1 step. 업비트 탈탈 털기. 대대적으로 있어보이게. (현재)
* 2 step. (죄가 있어도 없는)업비트는 역시 깨끗해 발표. (+개미들 오!! 역시 국내1위 업비트!!)
*3 step. 그럼 다음은 빗썸이다!!
*4 step. (죄가 없어도 있는 )빗썸이는 영정각 발표. (+업비트로 개미런!!)
*5 step. 이제부터 신규받아라~!!!!!!!!!!!!!!!!
*6 step. 공매 허매 무차입 별별별 만행을 다싸질러도 업비트♥정권

  • 사실 거래소는 이미 나랏님들이 약점 다 쥐고 있는데, 껀수 잡아놓고 필요할때 요긴하게 써먹으려고 안풀고 있음










반면, 불쌍한 개미들


말이 필요없다.










★ 생각이 많아지는 주말 아침 주절주절
★★ 주말 즐겁게 보내세요
★★★ 이거 왠지 맞을 것 같은 느낌적인 느낌?

VoteTHX_EN.jpg

Sort:  

맞는 느낌이라는데 한표 던집니다. 재미있게 잘 봤습니다. ㅎㅎ.

의식의 흐름대로 적었던 글인데, 재밌게 읽어주셨다니 다행이네요 :D
초보 스티머 응원해주셔서 감사합니다!!

우오..읽다보니 설득당함ㅎㅎ 그런 음모였다니..!!
(물론 재미로 읽는거지만 크게 동조하는 모양새ㅎㅎ)
image
잘보고 갑니당~보팅&팔로우 하고가용~☆

ㅋㅋ일주일 전 포스팅이지만,
왠지 아구가 맞아가는 느낌이 들고 있어요-
저도 제 촉에 놀라고 있습니다ㅎㅎ
그나저나 짤부자세요 ㅋㅋㅋ 짱짱 ㅋㅋㅋ

짤줍줍ㅎㅎ 저도 점점 맞는것 같아서 긴장중임다ㅋㅋ
image

Coin Marketplace

STEEM 0.27
TRX 0.13
JST 0.032
BTC 61763.08
ETH 2899.43
USDT 1.00
SBD 3.49