암호화폐 관련서적이 증식했어요steemCreated with Sketch.

in #kr-coin6 years ago (edited)

자살할까.png

한권 두권 재미삼아 사서 보던 암호화폐 관련 서적이 또 증식하기 시작했습니다.

예전에 보던, 날짜가 좀 지난 암호화폐 관련 도서들은 전부 도서관에 기증했지요.

사실 이더리움 10만원 시절에 쓰인 책이 지금와서 보더라도 대부분 맞는 이야기가 적혀있어서 놀랍긴 합니다.

몇몇은 암호화폐 관련 서적이 아니긴 합니다만 ㅎ

경제학 전공자가 아닌 저로써는 시간날때마다 이렇게 알아가는게 너무 즐겁습니다.

네... 저는 어짜피 컴퓨터 앞에서 한발짝도 떠날 수 없는 랜선망령이니까요 =_=;;

책들마다 비슷한 주제를 다루고 있지만, 볼때마다 모르는 이야기들이 나오는 것이 기쁠 따름입니다.

암호화폐 열풍이 사그라든 이 시점에 나오는 책들이니만큼, 확실히 질이 좋아지는게 느껴집니다. @_@;;

수정됨_KakaoTalk_20180714_233943942.png

추천도서 목록나가요~

  • 나는 스마트 컨트렉트, 지분증명, 탈중앙화된 분산원장과 같은 단어를 모르고 어려운건 딱 질색이다
    ->외계어 없이 이해하는 암호화폐 (송범근)

정말 쉽게 읽을 수 있는 책입니다.
전문적으로 접근하실 분들은 필요가 없지만, 책을 좋아하지 않는 분들도 쉽게 읽고 이해할 수 있는, 좋은 책이라고 생각합니다.
혹시 블럭체인에 대해 아무것도 모르고 코인 투자를 하고 계시다면 당장 가서 사서 보시라고 권하고 싶습니다.
이거보다 쉽게 쓰는 방법은 이제 만화로 그리는 수밖에 없어요!

  • 나는 블록체인의 기본 개념을 이해하고 있으며 깊이는 얕으나 넓게 알고싶다
    ->블록체인의 미래 (오키나 유리, 야나가와 노리유키, 이와시타 나오유키)

책의 내용이 머리가 아픈 수준은 아니고, 가볍게 블럭체인의 기본 개념들만 짚어주며 미래에 대한 비전을 제시하고 있습니다.

  • 가치투자 성향이며, 블럭체인에 대한 폭넓은 이해에 도움되는 조금 어려운 책을 보고 싶다
    ->블록체인 혁명 (돈 탭스콧, 알렉스 탭스콧)

블럭체인의 가치를 아는데 도움이 되는 책입니다. 조금 어려워요!

  • 현재 보유중인 암호화폐가 전혀 없지만 암호화폐 시장에 조만간 진입할 예정이다
    ->라스트 코인 (함정수, 송준)

이 책의 저자는 알트코인 종말론자이며 저와 굉장히 생각하는 바가 비슷합니다. 저 역시 모래사장 위에 세워진 성과 같은 90%의 알트코인이 붕괴할 것으로 보고 있어 공감이 참 많이 되는 책입니다. 아직 보유중인 암호화폐가 없는 분은 들어오시기 전에 한번 꼭 읽어보시길 바랍니다.
저자분이 본인이 참여중인 스타트업 코인 홍보하는점은 아쉬운 점입니다만^~^;; 뭐 다들 먹고 살아야 하잖아요?

  • 가치투자와 전혀 무관한 단기 차익 목적의 투기 행위로 재산을 불리는 것이 목적이다
    ->주식 투자의 기술 (제시 리버모어)

1900년대 초반 전설적인 투기꾼이었던 제시 리버모어가 직접 쓴 책이며, 제목은 주식 투자의 기술이지만 실제로는 다양한 투기 행위에 대한 가이드라인을 제시해 줍니다.
타짜들 기술쓰는법 적혀있는 느낌이라고 해야할까요?
본인 폰지판다 역시 투기꾼이며, 이 사람은 제가 가장 좋아하는 사람중 한명입니다. =_=;;

오늘 당장 한권 읽어보실래요? 분명 많은 도움이 될 거에요 ㅎ_ㅎ

lastponzi.png

Sort:  

(jjangjjangman 태그 사용시 댓글을 남깁니다.)
[제 0회 짱짱맨배 42일장]3주차 보상글추천, 1,2주차 보상지급을 발표합니다.(계속 리스팅 할 예정)
https://steemit.com/kr/@virus707/0-42-3-1-2

3주차에 도전하세요

그리고 즐거운 스티밋하세요!

외계어없이 이해하는 암호화폐..보려고 즐겨찾기 해놨는데 ㅎㅎ 쉬운가 보군요? 당장 읽어봐야지 ^^

뭐 거의 어린이용 동화책보다 조금 어려운 수준이에요 @_@

한권 읽어 봐야겠어요.우선 블록체인 혁명 부터.....^^

머리조금 아프실겁니다 ㅎ;;;

4차 산업혁명에 대비하는 신인류답게! 관련서적은 무조건 읽어두시는걸 추천합니다! 우선저부터 읽어야되는데...끙..ㅋㅋㅋ

한발짝 먼저 미래에 도착하시길 ㅎ

어제 새롭게 시작했습니다 ㅎㅎ 좋은 글 잘보고 팔로우 하고갑니다 ㅎㅎ

잘부탁드립니다 스팀잇에 온걸 환영해요

좋은 책들 많이 소개해줘서 감사합니다
한권씩 시간 날때마다 읽어봐야 겠네요

무리하진 마세용~

Reminiscences of a Stock Operator 와 Jesse Livermore - Boy Plunger: The Man Who Sold America Short in 1929 는 정말 여러번 읽었지요...
진리는 변하지 않는다는것을 알수 있었죠 ㅎㅎㅎ.
저도 95% 의 잡코인들 다 사라질거라고 생각합니다.

넵 없어질건 없어져야지요...

라스트 코인 꼭 읽어 봐야겠네요 .
내가 사놓은 코인이 사라질지도 모르니ㅠㅠ
좋은 책 추천 감사합니다~^^!!!

대부분의 암호화폐 ICO 로드맵이 2019년에는 성과를 반드시 내야만 합니다

2019~2020 이 기점으로 쓸려나갈것이라고 예상하고 있습니다

오 직접 다 읽어본 책을 추천해주셔서 신뢰도가 팍팍인데요.

가볍게 한권 읽어보시면 많은 도움이 될겁니다 ㅎ_ㅎ;

크립토애셋도 지난달에 한국어로 출간했는데 한번 보세요^^

넵 다음번 외출시 찾아보도록 할게요 +_+;;

Coin Marketplace

STEEM 0.30
TRX 0.12
JST 0.034
BTC 64513.75
ETH 3146.11
USDT 1.00
SBD 3.95