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OS기반 의료정보 네크워크 IRYO

in #kr-coin6 years ago (edited)

새로운 EOS기반 dapp을 알게 되어 또 포스팅합니다. 이 dapp은 아직 EOS로 런칭이 확정되지 않았다라는 정보도 있으나, EOS가 메인넷을 출범하는 시기가 늦다라는 불만만 있고 백서에서부터 EOS dapp이 되기로 결정을 한것같아 분석해볼려고 포스팅을 합니다
2018-02-21_19-22-13.jpg
홈페이지는 https://iryo.io/#intro 이고, 화이트페이퍼도 바로 볼 수 있었습니다.
의료정보를 블록체인으로 이용하는 것은 퀀텀의 메디블록, patientory 가 있습니다.

의료정보를 블록체인으로 적용시키는 것의 의미

의료정보야 말로 가장 독점적으로 이용하고 있는 개인정보입니다.
수술경과가 어떻게 되었고 무슨 문제가 있었는지
의사들이 서로간에 어려운 말로 공유하는 문제점 이외에도,
병원 측 잘못이 있어도 환자입장에서 자신의 의료정보를 알기에도 힘든 시스템입니다

2018-02-21_19-28-23.jpg

지금도 한 병원에서 MRI를 찍으면, 다른 병원에 가서도 돈을 내고
새로 MRI를 찍어야 하는 불편함이 있습니다
대부분의 내용은 퀀텀의 메디블록이 해결하고자 하는 문제점을 IRYO네크워크에서도
해결하고자 하는 것 같습니다.

병원 의료정보이외에도, 헬스케어 산업에서 각 사람의 의료정보를 제공해
수익을 올릴 수 있는 사업에도 적용할 수 있는 것 같습니다

EOS 위에서의 네크워크 , 어떠한 장점이 있을까

2018-02-21_19-31-03.jpg

EOS로 갈지 말지 아직 모르겠다고 하던데, 백서에는 EOS로 다 적어놨네요

EOS 기반 의료정보 블록체인네크워크는 사실, 새로운 아이디어는 아닙니다. 세부적인 부분은 다르겠지만 이미 퀀텀의 메디블록도 같은 시도를 하고 있으니까요
그래서 경쟁자인 메디블록과의 차이점이 뭘까 가 가장 궁금했습니다
퀀텀은 이더리움과 비트코인의 각 장점을 섞는다는 목표를 가지고 있지만 어쨌든 합의알고리즘은 POS입니다 이더리움처럼 처음 블록체인 상으로 진입하는 사용자도 일정량의 이더리움을 보유하고 가스를 지불해야합니다이것때문에 이더 지갑이 싫다
그러한 불편함 때문에, 저는 POS기반 dapp보다, DPOS기반인 EOS가 더 dapp생태계를 더 강력하게 구축할 가능성이 있다고 생각하는 사람중에 한명입니다

IRYO 도, EOS기반으로 개발할려는 가장 큰 이유가 사용자가 진입하기 쉬운 시스템이라고 합니다.
다만 자기들은 빨리 서비스를 시작하고 싶은데, EOS메인넷 런칭은 6월이니 조금 답답함을 느끼나 보네요

EOS기반 dapp들이여 늘어나라

지금 현재 가장 쓸만하다고 생각되는 EOS dapp은 에브리피디아입니다.
EOS dapp 소개 에브리피디아

제가 EOS에 투자하면서 가장 답답하게 느끼는 점은, 아직 떡상하지 않은 EOS 1개당 가격이 아닙니다.
6월까지 시간이 걸리는 메인넷도 아닙니다.
정말 강력한 Dapp생태계가 구축되어야 EOS가 성공할 수 있는데, 공부할수록 왜 이렇게 쓸만한 dapp이 없지?!
라는 점입니다. 개인적으로는 이미 퀀텀 dapp들한테 밀리고 있다고 생각합니다.
그나마 강점은 공격적인 투자와, DPOS라는 시스템 때문입니다.
그래도 IRYO 소식을 듣자마자 퀀텀의 메디블록 대항마가 생겨나서 다행이라고 생각합니다

맺음말

아직 IRYO백서를 보면서 IRYO네크워크가 정확히 어떤 원리로 돌아가는지 다 이해는 하지 못했습니다
영어의 진입장벽
EOS 기반 dapp이 또 하나 더 생긴다고 하니 신나서 포스팅을 쓰고 있습니다.

IRYO는 전체토큰 발행량에서 5% 정도를 에어드랍할 계획을 가지고 있다고 합니다.
병원들이 IRYO 네크워크를 과연 사용할지가 가장 관건인것 같네요
사실 의료정보 블록체인 은 병원에서 실제로 써줘야 가능한데, 이러한 점은
백서에도 안나와 있는 것 같네요

메디블록이든 IRYO든 페이션토리든 , 의료정보의 독점화를 깨부술 영웅이
나와줬으면 합니다. 그러면 지금보다는 더 투명한 의료시스템이 될 것 같습니다

Sort:  

가즈아~~~

가즈아아아아~~

좋은정보 감사합니다

후훗 감사합니다

EOS라는 코인.. 알면 알수록 대단한것 같긴 한데 언제 한번 크게 한건 하지 않을까 생각합니다.

개인적으로 실망도 많이 하고 있습니다. 계속 보유할지 고민중이긴 합니다 ㅎㅎ

좋은정보 감사합니다 . 오늘 하루도 마무리 잘하세요. ^^

진복님도 좋은 하루 되세요~

사실 메디블록 이후로 의료 관련 ICO들이 쏟아져나오고 있는데요. 과연 EOS 기반의 dapp은 어떨지 궁금하네요! 잘 보고 갑니다 ^^

후훗 꼭 성공했으면 좋겠네요 ㅎㅎ

이오스 좋은 정보 감사합니다 ^^

넵 감사합니다

좋은 정보 감사합니다~

넵 읽어주셔서 감사합니다

좋은 정보 감사합니다.
우리말로 의료인데 dapp 이름인 iryo도 의료랑 소리가 비슷해서 우리나라에서 만든 건 줄 알았네요 ㅋㅋ

앗 그렇게 말씀하시니 저도 iryo가 이리요=>의료 로 읽히네요 ㅎㅎ

음.... 좋은정보네요... 일단 저도 미흡한 영어나마 백서를 좀더 읽어보고 파악해 봐야 하는게 아닌가 합니다.... 일단 의도는 좋은거 같아요... 의료정보만큼 폐쇄적인것도 없긴 하니까요

후훗 의료정보 독점화를 깨부수는 영웅 코인은 누가 될까요 ㅋㅋ

잘 읽었습니다... 감사합니다...

넵 읽어주셔서 감사합니다

Coin Marketplace

STEEM 0.27
TRX 0.13
JST 0.032
BTC 62726.22
ETH 2961.65
USDT 1.00
SBD 3.6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