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비트코인 외에 진정한 디지털 화폐는 없다”steemCreated with Sketch.

in #kr-coin7 years ago

안녕하세요 ‘채글바라’ 입니다

저는 글재주도 별로 없고 예전에도 블로깅을 거의 안하던 닝겐이라, 스팀도 아직 까진 눈팅위주로만 주로 합니다, 근데 시간이 지날 수록 기록하는 습관을 좀더 늘여야 되겠다는 생각에, 미력 하나마 조금씩 글쓰는 횟수를 좀 늘여나갈 계획입니다, 짧게라도 시작해 볼려구요
스팀에 보면 참 많은 분들이 많은 글들로 다양한 이야기를 해주시는 데요, 오늘은 스팀에 가장 어울리는 글인 ‘디지털 화폐’에 대해 이야기 해볼까 합니다.

제목은 앞에서 보셨듯이
“비트코인 외에 진정한 디지털 화폐는 없다”

블록체인의 핵심은 ‘탈중앙화’인데 요즘의 많이 투자들 하시는 ICO 들을 보면 자기네들이 런칭해서 대부분을 자기네들이 가져가고, 누구누구의 투자를 받았다고 선전하고,
이런것이 진정 비트의 창시자라고 칭해지는 ‘사토시’가 내세웠던 디지털코인의 진정성 일까요? 요즘 블럭체인을 기술로 해서 나오는 코인들보면 사실 코인이라 불리지만, 통화는 아닌데도! 사람들은 그저 블럭체인 바람에 휩쓸려 묻지마 투기를 하고 있습니다.
그냥 지금의 코인들을 돈만 벌면되지 하는 투기의 목적으로만 본다면 사실 저의글은 무의미 합니다.
제가 비트를 알게 되었던 초기, 그이유 그대로 세계 자본세력들이 손댈수 없는 진정한 ‘독립화폐’인 비트 그리고 몇몇 비슷한, 오히려 성능이 개선된 코인들 말고는 화페의 가치를 가지면 안된다고 생각합니다.
제3세계, 그리고 여러 은행들의 혜택을 받을수 없는 수많은 외국인 노동자들, 가난한 유학생, 거대자본세력에 빨대를 꽃히지 않아야 하는 소규모 영세업자들이 이용하는 화페야 말로 말그대로 블록체인 통화이지요.

그것과 구분 지어지는 법은 간단하다고 봅니다.
한마디로 ‘분산화에서 자유로울수 있는가?’
이걸로 판명나지요.
그냥 평범한 사람으로, 비전문가로써 적은글 입니다. 좀 부족한점 있더라도 재미로 봐주세요. 고맙습니다.!

Sort:  

제목이 저를 삐지게 하네요
난 스팀밖에 없어서... ㅋㅋㅋ

비트는 그 의미 자체가 민주주의네요.
철학과 방향이 옳아 큰 기둥이 되리라 믿네요.
좋은 글 감사드립니다.

저도 그러길 희망합니다, 글 달아 주셔서 고맙습니다.

비트 신봉자 및 보유자로서 동의합니다 ㅎㅎ

전 비트를 믿습니다. 비멘 ! ㅋ

저도 묻지마 투자를 좀 하는편이라 이글을 보니 제가 뭐에 투자를 하고있는지 생각해보게 되네요 ㅠ

한번 돌아보실 계기가 되셨다니, 제가 글을 쓴 보랍을 느끼네요, 방문해 주셔서 고맙습니다.

✈ 채글바라 닉네임 잘 지으셨네요 ㅎㅎ

고맙습니다, 제가 존경하는 위인의 이름에서 어느순간 책을 너무 안보게 된다는 생각에 이렇게 짔게 되었습니다,
방문해주셔서 감사합니다.

저는 아직도 코인들을 잘몰라서..유일하게 아는게 비트코인뿐인데.. 1년사이 가격변동 그래프보니 후덜덜하네요~ 잘읽고갑니다~!

사실 가격 변동으로 치면 이더가 더하죠.

좋은 글 잘읽엇어요.^^ 업봇해드리고 가요~

@doriwalter님이 좋은글이라는 말씀까지 하시니, 고맙습니다.

업보트! 좋은 글 잘 봤습니다 :)

@slay님 글 잘보고 있습니다. 고맙습니다.

코인시장에서 비트코인은 달러와 같은 기축통화라고 칭해주더군요
그시각이 맞는것인줄은 모르겠지만 현재 달러의 역할을 생각해봤습니다. 부정적인 알트코인의 문제들이 있겠지만 비트코인이 잘 지탱해줄 역할을 할 것 같습니다

어? 리플 했는데 왜 날라갔지?
그래서 다시 합니다???
코인을 알면 알수록 비트의 중요성을 더 느끼는거 같아요.

저도 종종 비슷한경험이있었던것같어요
아직 베타라서 그런건지??

맞습니다 시간이 조금만 지난 후에는 많은 게 달라져 있을것 같습니다 ㅎㅎ

발전된 방향으로 바뀌길 바라야지요

Coin Marketplace

STEEM 0.27
TRX 0.13
JST 0.032
BTC 61562.85
ETH 2891.34
USDT 1.00
SBD 3.43