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williampark's 대학생 꿀팁]: 신입생들을 위한 꿀팁들

in #kr-collegeclub6 years ago (edited)

안녕하세요 여러분 @kr-collegeclub 에서 활동하고 있는 @williampark 입니당!!!! 오랜만에 대학생 꿀팁과 함께 여러분을 찾아 뵙게 되었습니다!!! 종강한지 얼마 되지 않은 것 같은데...벌써 개강이라니 믿기지 않네요ㅠㅠㅠㅠ 저도 이제 헌내기랍니다....
지루한 수업을 들어야 한다는 것은 슬픈 소식이지만 곧 개강과 동시에 파릇파릇한 새내기를 만나는 것이 기대되네요ㅎㅎㅎㅎ 새내기 여러분 어서오세요ㅎㅎ 헌내기들이 여러분을 기다리고 있답니다^^

새내기들은 지금 기대반 걱정반의 심정으로 많이 싱숭생숭 할텐데요?? 너무 걱정하지 않으셔도 된답니다~~ 여러분이 궁금해 하시는 부분들을 해소해드리기 위해 오늘은 '신입생을 위한 꿀팁을 준비했답니다. 사소한 얘기들이지만 여러분이 대학교 학교생활을 시작하는 데에 조그마한 도움이 되드리고자 준비했습니다. 기대하세요><><

1. 수강신청(월금 공강이라고 들어는 봤는가ㅎㅎ)

대학교에 입학하면서 여러분이 가장 궁금하면서도 걱정되는 부분은 바로 수강신청일 것입니다. 고등학교 때와는 다르게 여러분이 직접 시간표를 짜고 본인들의 생활을 자기주도적으로 구성해야 한다는 점에서 많은 걱정들이 앞설텐데요... 너무 걱정하지 않으셔도 됩니다. 힘들다면 과사나 선배들에게 도움을 청하세요!!!!!!
(특히 월금공강 만드시는 것을 추천드려요ㅎㅎ일주일만다 4일연휴를 즐길 수 있는 놀라운 경험을!!)
1) 서버시간 켜놓기
2) 조급증을 버려라
3) PC방으로 가거나 성능이 좋은 컴퓨터를 사용하라
4) 수강하고 싶은 강의의우선 순위를 정하라
위의 네가지만 명심한다면 수강신청에 꼭 성공하실 겁니다ㅎㅎㅎㅎ

2. 진정한 꿀정보들은 학교 홈페이지에서 찾아라!

대부분의 많은 학생들이 학교 홈페이지나 커뮤니티에 게시된 공식 정보를 보고도 그냥 지나치는 경우가 많은데요. 신입생들을 위해 많은 정보들을 게시해 두었답니다. 특히 신입생들에게는 많은 장학 혜택을 주기 때문에 관심을 갖고 학교 홈페이지를 적극적으로 활용할 필요가 있습니다.
(게다가 중요한 정보들은 학교 공식게시판을 통해 공고 되기 때문에 항상 확인은 필수!!)

3. 동아리를 통해 많은 사람을 만나고, 학과 내 활동을 해라!

신입생의 설레는 마음을 가득 품은 채로 학교에 처음 갔던 날!! 가장 궁금했던 부분 중 하나가 바로 동아리였습니다. 학생회장, 학생회, 조교분들에게 OT를 듣고 난 후, 과동아리 소개를 듣고 나서 많은 고민을 했습니다. 선배들이 과동아리를 적극적으로 권하셔서 얼떨결에 들어 가긴 했지만 결과적으로 제게는 기회이자 운명적인 만남(?)이었어요ㅎㅎㅎㅎ
선배들이 공부 방법, 교수님의 출제 스타일, 자격증, 시험 관련 팁 등 깨알 정보를 마구마구 알려주시더라구요!! 같이 시험기간에 공부도 하고 학업적인 부분에서 정말 많은 도움을 얻었답니다
(특히 선배들의 도움 덕분에 성적장학금 받은 것이 정말 신의 한수><><)

4. 대학생의 꽃은 새터와MT!!

새터는 새내기배움터의 줄임말입니다. 많은 신입생들이 새터에 대한 많은 걱정을 갖고 있습니다. 혹시나 선배가 강제로 술을 먹이면 어쩌지(?), 군기가 심하면 어쩌지(?) 등에 대한 걱정!! 전혀 할 필요 없답니다. 요즘은 술문화가 많이 바뀌어서 실제로는 서로 술게임을 하며 친해지는 화목한 분위기랍니다. 기대하셔도 좋습니다ㅎㅎㅎㅎ
그리고 대학생의 꽃은 mt죠~~ 종강할 때 즈음, 여러분이 듣는 학교강의가 지겨워 질때 즈음 mt를 떠나게 될 겁니다. 술게임, 미니올림픽 등 여러분이 놀 수 있는 그 끝을 보게 될겁니다ㅎㅎㅎ
(더 이상 말을 아끼도록 하죠!!~~)

1503128955370.jpg
여기까지 @williampark 의 "신입생들을 위한 꿀팁"이었습니다. 신입생 여러분들 많은 도움되셨나요? 누구나 공감할 만한 주제를 선정해서 많은 분들이 과거를 회상하실 기회가 되었을 겁니다. 대학생활의 행복한 기억을 떠올려보시길ㅎㅎ 다음에는 더욱 더 재미있고 스팀잇 유저분들께 유익한 주제로 찾아뵙겠습니다><>< 감사합니다!!!~~

Sort:  

신입생 분들 꼭 읽어봣으면 좋겟네요.ㅎ

넌 사진 찍을 때 저 포즈를 많이 취하더라. :)

2018년에는 두루 평안하시길!

Coin Marketplace

STEEM 0.28
TRX 0.13
JST 0.032
BTC 61369.52
ETH 2929.95
USDT 1.00
SBD 3.66