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독서경연대회]불안한엄마 무관심한 아빠

in #kr-contest6 years ago

image

@oldstone 님께서 개최하신 독서경연대회로 몇일간 고심끝에 고른 책은 불안한 엄마 무관심한 아빠라는 책입니다.

TV에서 "우리아이가 달라졌어요"로 유명한 오은영 박사님이 저자인 이 책은 첫째가 태어나고 아내가 힘들어할때 샀었는데 이제야 읽게 해주셔서 이자리를 빌어 올드스톤님께 감사드립니다.

이 책은 다른 육아서와 다르게 아이에 행동에 대하여 아빠의 모습과 아내의 모습을 적고 각 부모가 어떻게 그 행동에 대하여 대응해야 하는 길을 제시합니다.

첫파트는 남자와 여자가 왜 다른 관점에서 접근하는지를 이야기 합니다.
남자는 먼옛날부터 수렵을통해 아내와자식들을 위하여 사냥을 하러 다녔고 사냥을 잘 해오는 것이 가장 중요한 목적이었다고 합니다. 이에반해 여자는 사냥물을 가지고 안에서 어떻게 분배하고 교류하느냐에 초점이 맞춰져있었고 이로 인하여 남자와 여자가 육아에 대한 불안감을 느끼면 그 불안감을 해소하기 위하여 보이는 행동이 다르다고 합니다.

여기서 중요한건 우리가 아이에게 대하는 감정과 행동들이 전부 각자가 마음속에 각인된 불안에서임을 인식하고 그 불안을 인정해야만 더 나은 관계를 만들 수 있다는 것이지요

두번째 파트는 각 상황별(교육 , 왕따, 사교육, 재정 등)에 따라 남자와 여자가 바라보는 시각을 보여주고 남자가 잘못되었으니 여자가 잘했다가 아니라 각각의 행동들이 어떤 심리에서 나타난 것인지를 설명하며 어떻게 대해야 하는지를 설명합니다.

세번째 파트는 각자를 이해하는 방법과 양육에 대한 전반적인 내용을 풀어주는데 개인적으로는 이부분이 가장 마음에 들었습니다.
image

진짜 사랑한다면 배우자나 아이를 있는 그대로 바라봐 주어야 한다.

과연 내가 배우자나 아이에게 하는 행동이 나 자신의 불안감을 감추려고, 부끄럽기 때문에 하는 것이 아닌지에 대해 다시 돌아볼 수 있었습니다.

다 읽고 나니 육아에 대해 더 잘할 수 있겠다 보단 부부관계가 더 나아질 수 있겠다는 생각이 드는걸 보니 육아책이라기 보단 육아에 임하는 부부들의 관계를 개선하는 책인 것 같습니다. ^^


원래는 다른 책으로 하려고 했는데 이미 그 책은 독후감을 봐버려서... 그분보다 잘쓸자신이 없기에 이책저책을 강제(?)로 읽게 되었네요... 덕분에 오랜만에 많은 생각을 할 수 있던 한주였습니다. 감사합니다.

Sort:  

Cheer Up!

  • from Clean STEEM activity supporter

Congratulations @crowsaint, this post is the forth most rewarded post (based on pending payouts) in the last 12 hours written by a Newbie account holder (accounts that hold between 0.01 and 0.1 Mega Vests). The total number of posts by newbie account holders during this period was 2674 and the total pending payments to posts in this category was $1034.65. To see the full list of highest paid posts across all accounts categories, click here.

If you do not wish to receive these messages in future, please reply stop to this comment.

아내가 오은영박사님 책을 읽던데요
육아하시는 분들은 한권쯤은 다들 읽는거 같아요
저도 읽어봐야겠습니다
감사합니다

뭐 결론은 부모문제라고 귀결되긴 합니다만 ㅜㅜ

앗!! 이 책 저도 읽었던 책이네요^^
오은영쌤 책은 거의다 괜찮은거 같아요!!! ㅋ

근데 원래 쓰시려했던 책은 뭐였나 갑자기 또 궁금해지네요 ㅎㅎ

아...세계정복은 가능한가입니다ㅎㅎ

육아에 임하는 부부의 관계가 좋아지면 육아는 덩달아 잘하게 될거 같아요.
오은영 박사님 유명하신 분이죠. :)

실은 책보고 이름을 기억하게되었습니다. TV방송할땐 누군지도 몰랐어요 ㅠㅠ

저도 강제로? 책을 읽게 되어서 너무 좋았어요ㅋㅋㅋ 독후감 잘 보고 갑니다^-^

방문해주셔서 감사합니다 ^^

Coin Marketplace

STEEM 0.30
TRX 0.12
JST 0.033
BTC 64400.33
ETH 3140.71
USDT 1.00
SBD 3.93