스팀구매하기 왕보초 가이드 1탄 / 왕초보 필독 최신버젼

in #kr-daily6 years ago (edited)

안녕하세요! @asflow입니다.

오늘 날씨 너무 좋아 버리네요^^
스팀을 첫 구매하려다가 제 머리에 스팀이 올라와서 이렇게 글까지 쓰게 됐습니다.......

스팀잇&가상화폐거래 초보자로써 스팀을 사서 스팀파워를 충천하는 것이 생각보다 너무 길고 힘든 여정임을 같이 공유해보려 합니다. 저도 스팀잇 내에서 검색을 통해 정보들을 수집했지만 기간들이 너무 오래된 것들이 많고 가상화폐 거래소 내에서도 바뀐 부분들이 많아서 그대로 따라 하기에도 쉽지만은 않았습니다. 또한 부분별하게 바뀐 국내거래소들의 여러 정책들 때문에 어느덧 제 머리는 뚜껑이 열리고 스팀이 모락모락 피어오르고 있는 오늘입니다.
자 우리 왕초보님들도 머리에서 스팀나기 전에 제 글 참고하시어 삽질을 멈추시기를 바라는 바입니다^^

제가 사용한 국내 가상화폐거래소는 업비트, 빗썸 두곳 이었는데요. 자 지금부터 뚜껑이 절로 열리는 이들의 정책속으로 빠져 보시겠습니다.

자 먼저 업비트! 스팀거래가 가능하기에 먼저 업비트를 써 보기로 합니다. 가입하자마자 인증센터로 넘어가 보는데 띠로리~ 업비트는 기업은행으로만 입출금이 가능하다네요~~
오케이! 기업은행 달려가 통장을 만듭니다. 그러나 ...헐크... 기업은행에서 요구하는 증빙조건에 부합하지 않으면 하루 거래를 30만원 한도로 밖에 하지 못합니다(재직증명서,근로소득원천징수 영수증, 급여명세표 등) 저는 기존의 기업은행 통장이 다행이 있다고 하여 오케이! 계좌번호 숙지해서 집으로 옵니다.

부푼 맘을 안고 다시 업비트 사이트 접속 .....뷁.....
업비트는 현재 계좌인증이 안된답니다.(기존고객제외).
이 일 때문에 지금 몇 시간을 투자했는데 말이죠............
그리고 카톡으로 이렇게나 친절히 설명해 주십니다 ㅠㅠ
업비트 계좌인증 실패.PNG
카톡 1.PNG
업비트 카토 2.jpg

자..... 그래서 두 번째, 빗썸으로 발빠르게 옮겨 봅니다. 빗썸은 코인종류가 많지가 않습니다. 당연히 스팀도 없구요! 그래서 이더리움 두 개를 사서 스팀으로 바꿔보기로 했습니다.
빗썸에서 가입을 하고(농협 계좌만 됨) -> 나의 가상계좌가 발급되면 원화를 입금 -> 시장에서 이더리움 2개 매수 -> 출금을 시도 하는데..... 어쩐지 너무 순조롭다 싶었지요!
72시간 출금제한ㅠㅠ.... 누구냐 넌 또......ㅠㅠ
도무지 당췌,, 파도 파도 끝이 없는,, 이놈의 RPG게임은 .... 힘이 빠지네요!
레벨인증 절차를 하고 72시간이 지나야 출금, 그러니까 다른곳으로 돈을 송금할 수 있다고 하네요!! 출금 .. 송금 .. 하나만 쓰면 안될까요... 여러모로 헷갈리는 가상화폐 세계입니당.....
출금제한 미인증상태.png

자 그래서-> 빗썸으로 첫 스팀을 획득하기 젤 빠른절차 한방에 정리하자면요!!

  1. 아이디 가입 후 / 출금레벨 인증절차를 먼저 거친다.
  2. 출금레벨 인증을 할 때 종이양식과 신분증이 필요함. 설명은 홈페이지에잘 해놨으니까 참고 잘 하시구요
    여기서 중요한 꿀팁은 인증사유에다가 -> (출금차단해제) 라고 꼭, 반드시 이글을 적어야 합니다. 저 또한 급한성격탓에 파일 올리고 바로 고객센터 전화 걸었더니.. 상담원이 이 얘길 알려줘서 노가다 2번 했지요! (정말 이때는 몇시간째 이러고 있으니까...스팀이고 머이고 다 때려치고 싶었슴닷 -.-;)
  3. 72시간 후 빗썸에서 거래가 되는지 확인-> 스팀잇 지갑을 클릭 -> 구매클릭 -> blocktrade에서 정확한 코인숫자 입력 -> 계좌주소 복사 -> 빗썸 내지갑에서 송금 -> 내 스팀잇에서 송금내역 확인!
    출금레벨증빙.png

일단 초보분들 2번 까지 먼저 하시구요! 3번 내용은 저도 이틀뒤에 완료되면 다시 한번 글 올려 볼게요!^^
그 때까지 저와 같은 고민을 하고 있을 초보 뉴비들 홧팅^^

P.S>저는 초보인 만큼 이글은 저 같은 초보자를 위해 썼구요. 정보가 많이 부족하거나 잘못된 부분이 있을수 있습니다. 고수님들께서 더 좋은 정보 있으시면 댓글 갑사합니다.

Sort:  

아하 미리 업빗 말걸어서 메세지로 등록은 해놔야겠네용. ㅋㅋ 덕분에 알았어요. 저렇게 받고 있는 줄은..
전 고팍스에서 샀어용!! 저 살땐 거래수수료0원이었고 지금은 마이너스수수료 정책도 있어 좋은듯요.

그 시설에 거래를 했어야 했네요 ㅎㅎ
지금은 하시는 분 물어봐도 다 이렇게 걸어놨다 하더라구요^^

유익한 정보 감사합니다. 머리에 스팀 더 나시기 전에 해결되기를...화이팅입니다^^ @asflow

네!! 항상 저는 이런 온라인 절차를 받을 때 한방에 되는일이 없네요^^

Coin Marketplace

STEEM 0.27
TRX 0.12
JST 0.031
BTC 61757.83
ETH 2905.75
USDT 1.00
SBD 3.62