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모든 날, 모든 순간] 돈케이크도 만들고~ 크레이프도 만들고~ 비오니까 막걸리도~

in #kr-daily6 years ago (edited)


안녕하세요. 노아(@nohah)입니다.


아직 여름도 아닌데 , 비가 꽤 많이 오는 듯한 5월이네요.

습하고 덥고 날씨가 아주 열대우림 같아요..
이번 포스팅은 그냥 이것저것 끄적여 봤어요.
요새 너무 게을러져서 먹는 것 외에 활동을 안 하는 것 같아요.
ㅠ_ㅠ 이럼 안되는데..



얼마 전에 아빠 생신이라서
뭔가 특별한 게 없나 고민하다
구경만 해 본..
돈케이크를 제가 직접 만들어 보았어요.

처음 한 거 치고 괜찮지 않나요?
굉장히 좋아하셔서 저도 너무 좋았답니다.

동생이 도와줘서, 만드는 데는
30분 정도 소요된 것 같아요.

서울에 있는 딸램..
아빠 생신이 금요일이라
저녁 시간에 깜짝 놀래켜 주려고
반차까지 내고 대구로 후다닥 달려왔으나

KTX로 내려가는 길에..
아빠의 생각지 못한 조기퇴근!! 소식..
(알고 계셨나?^^)

급하게 동생에게 케이크와 신권 교환을 부탁했는데,
가는 은행마다 퇴짜를 주더라구요...

그래서 결국 깨끗해 보이는 지폐들로 만들었어요.
신권이었음 더 좋았을 텐데 아쉽...
혹시 돈케이크 만드시면
미리미리 준비하셔야 할 것 같아요.
명절 같은 날 아니면 일반 은행에는 신권이 잘 없더라구요^^..

당황!!

시간이 조급해서 만드는 과정도 보여드리면 좋았겠지만..
사진을 못 찍었어요. 하시는 방법 궁금하시면 댓글 주세요^.^

선물도 선물이지만,
케이크에 이런 깜짝 이벤트를 넣으니
정말 좋아하시더라구요.
다음엔 부자되서..
5만원짜리로 해드린다고 했어요..
(더 좋아하심^^)




갑자기 크레이프 케이크가 먹고 싶다는
남자 친구 를 위해 한번 만들어봤어요.

팬케이크 가루와 파리바게트 생크림을 이용했어요.
제가 얇게 한 장 한 장 부치고 식히고 나르면
남자 친구가 받아서 한 겹 한 겹 생크림을 바르고
쌓아 올려서 만들었어요.

집에 휘핑기가 없어서,
고생할까봐 시판 생크림을 사용했는데
파리바게트나 빵집 생크림.. 사시려거든
오후 2시 이후에 사러 가세요.
오후에 케이크를 만들어서
오전에는 생크림을 잘 안 팔더라구요..
빵집 한 4군데를 돌아다녔는데
크레이프를 파는 커피빈으로 들어갈뻔했어요..^^;;

우여곡절 많았지만 그래도 꽤 맛있었답니다?^^
이 날 한 30장 부친 것 같아요.. ......> <
근데, 다음에는 파는 곳으로 가려구요..^^ㅋㅋㅋ




비 오는 날은 막걸리죠~?
막걸리... 너무 좋아해서 요새 비는 반갑네요.

포스팅하는 도중에 또 비가 막 쏟아지는 소리가 들리네요.

막걸리 무슨 막걸리 좋아하세요?
요즘 저의 최애 막걸리는 덕산막걸리!!....

막걸리 전문점에 가면 꼭 드셔 보세요.
일반 술집에나 마트에는 잘 없음ㅠ_ㅠ..
맛이 좋아요...

그리고 이 막걸리는 처음 먹어봤는 데
맛이 괜찮더라구요. 둘 다 굿 초이스...^^

이렇게 두 병만 먹어도 알딸딸해지는 저...

안주는 배부른 채로 들어갔기에..

차돌박이?소고기 샐러드..
일단 먼저 시키고..

분명 배불렀는데,
샐러드 다 먹고 허전해서 시킨 달걀찜!
까지..^^

후후... 좋은 밤이었어요..
오늘도 막걸리가 절 부르는 것 같아요...

여기 사진 속 장소는
서울대입구역 샤로수길에 있는
막걸리 잡 이라는 곳이에요..

엄청 핫 한 곳인지 사람 엄청 많아요.
그래서 내부 사진은 못 찍었어용...
어중간한 시간에 가서 운 좋게 마실 수 있었고,
웨이팅 하는 모습까지 보고 왔네요.^_^

이상 정신없고 두서없는 저의 만들고 먹는 일상 봐주셔서 감사해요


비도 오는 데 오늘 또 먹어볼까요~?

다들 오늘 저녁 즐겁게 보내세용^^

후후훗

Sort:  

아!!! 돈케익 인상적입니다.^^
아버지 생각하는 따님 마음....
넘 예쁘네요~~ 행복하세요~~~

스팀 초보 @sinkim

헤헵. 감사합니다링^_^

진짜 요며칠 비오는걸 보면 엄청나네요...
장마철 같아요 ㅎㅎ
동남아에서나 있을법한 스콜현상까지^^;;

아버님이 정말 행복하셨겠어요^^
귀욤이 아기때가 엊그제 같은데 ㅎㅎ
다 커서 케익에 만원짜리 넣어주고
다음엔 5만원짜리로 드린다는 말만 들어도
얼마나 흐믓하실까...
제가 뭉클하네요^^
이래서 딸이 최고인가 봐요 ㅎㅎ

크레이프도 엄청나네요
카페이서 파는거 같아요~ 실력자시군요 ㅎㅎ
먹부림은 언제나 좋은 것!!

즐거운 저녁 시간 되세요^^

딸이 나은 것 같긴해요.. (딸이라서..) 막이래...ㅎㅎ
너무 좋은 댓글 주셔서 감사드려요...
딸내미.. 부자되서.. 얼른
5만원짜리로 3단케익으로 만들어 주고 싶네요. ㅎㅎㅎ

크레이프는 사진을 잘 찍은 것 같아요. 좋게 봐주셔서 너무 감사합니다^^
즐거운 금요일 되세요 ㅎㅎ

돈케이크 좋은데요 ㅋ 다음에 5만원짜리면? ㅎㅎ

크레이프 케이크도, 막걸리도.. 다 맛있어보이네요.
지금 배고파서 더 맛있어보여요 ㅎ

배고픈 시간에 제가 배고프게 해드렸나봐요. 죄송스럽 ...ㅠ.ㅠ
ㅋㅋㅋ 얼른 부자되서 5만원짜리 3단케익을 준비해야겠어요 ....
ㅋㅋㅋ...... 케이크 부분도 돈이라면 더 좋아하실 것 같음^^

와 그냥 파는 케익인 줄 알았어요...

최고의 칭찬을 해주셨어요!
오늘도 행복하고 즐거운 금요일 되시길 바랄게요^^

요리까지 잘하시다니!! 만드신음식도 너무맛있어보이네요.. ㅋㅋㅋ 크레이프는 사랑입니다

항상 칭찬만해주셔서 너무 감사드려요~ 후후.....
크레이프 좋아하는 사람이 생각보다 많더라구요.. 저는 그냥 딸기케이크가 더 좋은데..^^
크림 듬~뿍 히히.. 오늘도 좋은 하루 되세요 ^^

손재주 너무 좋으시네요 ㅋㅋㅋ 돈케이크도 만들고 ,
크레이프 케이크도 만들고...
남자 두분이서 완전 좋아하셨을 듯합니다 ㅎㅎ
비오는데..또 뭐를 드실지...ㅋㅋㅋ
비올때는 정말로.. 다시 막걸리 드셔보는걸로?

좋아해서 저도 기분 좋더라구요 ㅋㅋ.............
어제 결국 막걸리 한잔 했어요 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 ^^....
안주는 빵이었어요... 막걸리는 뭔가 모든 안주에 잘 어울리는 것 같아서 좋아요.
저만의 생각일지는 모르겠으나..^^
오늘 즐거운 금요일이에요. 주말 어떻게, 계획 있으신가요?^^

ㅋㅋㅋ 빵에 막걸리...?? 생각지도 못했는데요 ㅋㅋㅋㅋ
즐거운금요일은 아닙니다.. 저는 내일 일을해야되서요...
내일은 일하고 일요일은 자전거대회를 참가할 예정이라..
노아님은 뭐하시려나요~

와 달달하니 맛나겠네요.
잘보고갑니다 노아님~

오늘도 방문해주셔서 넘나 감사합니다 - ^^
식사 하셨나요~? ㅎㅎ

와 크레이프 30장~ 최고네요

30장 이상 만든 것 같기도해요 ..
날린 것들도 넘나 많은~ ㅋㅋ

주말에는 저도 크레이프 도전!!!

돈케이크라니.. 진짜 와... 대박이에요 ㅠㅠ
저는 언제쯤 저런걸 해드릴수 있을지...! 빨리 일을 시작해야될 것 같네요ㅠㅠ효녀시네요 정말~~
아직 저녁 안먹었는데, 못 볼걸 보고 말았습니다...ㅜㅜ

헤헵.... 점심은 드셨겠죠?
못볼 것 하나 더 포스팅해놨어요 ㅋㅋㅋ...풉
칭찬 갑사합니다 ^^

크 맛있어보여요 ㅠㅠㅠ

크~ 맛있었어요 ㅋㅋ

Coin Marketplace

STEEM 0.27
TRX 0.13
JST 0.032
BTC 61451.22
ETH 2929.56
USDT 1.00
SBD 3.65