스티밋 개발자분들에게 질문드립니다 (봇 개발 관련)

in #kr-dev6 years ago (edited)

안녕하세요, 제가 최근에 kr-qna서포터즈라는 소모임에 가입하게 되었습니다.

kr-qna 태그가 아직 많이 사용이 되고 있지 않은 것 같아, 홍보 차원에서 봇을 하나 만들어 봤어요. 목적은 짤막하게 kr-qna 태그를 이용해서 질문을 쉽게 할 수 있다는 내용을 담는 것이었는데요... 문제가 하나 있습니다.

일단 kr-join태그 이용 시 댓글은 정상적으로 달리도록 만들었습니다만, 문제는 kr-join태그를 뉴비분들만 사용하는 것이 아니라는 겁니다.

고래 분들도 가끔씩 뉴비가 봐주었으면 좋겠다는 취지에서 kr-join태그를 달아 글을 포스팅하시던데.. 그래서 '명성 30을 기준으로 그 이하만 댓글을 달까?' 같은 아이디어도 내 봤습니다만, 쉽지 않네요. (정보 추출을 어떻게 해야 할까요...??)

@minari 님의 강좌를 많이 참고했는데, 이 포스팅에 보면 태그로 검색했을 때 나오는 정보에서 net_rshares 같은 게 있더군요. 이런 정보를 이용해서 kr-join태그를 사용하시는 분들 중에 정말로 뉴비인 분들한테만 댓글을 달 수 있을까요?

아참, 저는 node.js를 이용해서 만들어 보고 있습니다!


간단 요약 : kr-join 태그를 이용하는 분들 중, 고래가 아닌 진짜 뉴비 분들 한테만 댓글을 다는 봇을 만들고 싶어요.

가입 후 첫 글을 다는 분들 한테만 달 수 있도록 만들고 싶은데, 방법이 없을까요?



스티밋 내 능력자분들의 구원을 기다리겠습니다..ㅠㅠ

해결이 안되면, 일단은 kr-join 태그를 사용한 모든 포스팅에 댓글을 달도록 봇을 돌려볼 생각입니다. 좀 그런가요?;;

@pliton 님이나 @jungs님은 이런 부분을 정확히 아실 것 같긴 한데.. 태그 해봅니다.. 아, @morning님두요!

Sort:  

스팀잇 API를 연동하여 3자 서비스를 구현해본 경험이 없기에.. 어떤 방식이 맞는지는 잘 모르겠습니만. 논리적으로 생각해봤을때 뉴비를 선정할 수 있는 기준은 아래와 같을것 같습니다.(뇌피셜입니다.)

  1. 가입일을 기준으로 뉴비를 선별
  2. 평점을 기준으로 뉴비를 선별
  3. 포스팅 기준으로 뉴비를 선별

우선 위의 3가지 조건에 대한 기준점이 필요할 것 같습니다.
에를들어서 가입일은 3개월 이내이면 뉴비, 평점은 40점 이하이면 뉴비, 포스팅이 200회(댓글포함)이하이면 뉴비 이런식으로 기준점을 정합니다.

그리고 조건을 맞춰보는거죠. 다시정리하면

  1. 가입일이 3개월 이내이면서 평점이 40점 이하이면 뉴비
  2. 가입하고 사용하지 오랜 시간동안 사용하지 않은 뉴비일 경우를 대비하여 평점이 40점이하이면서 포스팅이 200회 이하이면 뉴비

if((age < 3개월 && 평판 < 40) || (평판 < 40 && 포스팅 < 200))

이런 느낌일까요? 흐흐 뇌피셜로 적어봤습니다. 도움이 되지 않았다면 죄송합니다 ^^;

ㅋㅋㅋ답변감사합니다 :)

설계는 다 짰는데..node js이용해서 스팀 모듈을 불러올때 각 api마다 argument로 무엇을 받는지 몰라서.. 그 부분을 질문드리고싶었어요ㅠ 그래도 답변 감사드립니다🤗

아 해결 완료 했습니다! 제가 예제를 꼼꼼히 안 읽어봤군요 ㅡ.,ㅡ

와우 해결하셨다니 다행이네요!! 축하드려요~ ㅎㅎ

전 잘 몰라서 보팅만 하고 가요^^

앗.. 저도 에버랜드 포스팅에.. 총총ㅋㅋㅋㅋㅋㅋㅋ

This post received a 33% upvote from @krwhale thanks to @eternittyyy! For more information, click here!
이 글은 @eternittyyy님의 소중한 스팀/스팀달러를 지원 받아 33% 보팅 후 작성한 글입니다. 이 글에 대한 자세한 정보를 원하시면, click here!

Coin Marketplace

STEEM 0.28
TRX 0.12
JST 0.033
BTC 70018.15
ETH 3794.54
USDT 1.00
SBD 3.75