JABSTEEM 개발 & 일기 4 - 팔로우 소통 비율 차트! 추가

in #kr-diary6 years ago


kiwifi-door-green.jpg

@kiwifi 님 너무나도 감사드립니다.!


JABSTEEM
jabsteem.oa.to or https://asinayo.github.io/jabsteem/
근데 버그는 있을것이고 이상한 화면이 나올 수도 있습니다. ㅎㅎ 이스터에그라고 생각해줘요.ㅜㅜ

이번에 추가한 FU(팔로우 관심도) 는 Tools - FU 를 누르시거나
http://jabsteem.oa.to#fu or https://asinayo.github.io/jabsteem/#/fu
으로 접속하시면 바로 가능합니다.


최근 한 밋님의 포스팅을 통해서 네X버에서도 스팀잇 포스팅들이 노출되고 있다는 것을 들었다.
혹시나 하는 마음에 ssibba 를 검색해봤다.
나에 관련된 포스팅은 안나온다. 당연하겠지만 욕 비스무리한 포스팅들이 보였다.

jabsteem 을 검색해봤다. 간접적으로 노출된다.
asinayo를 검색해봤다. 여러가지 것들이 나온다.

네X버에 노출되니 개인정보에 대해서 더욱 조심해야겠다는 생각이 들었다. 과거와 현재와 미래의 똥글을 쓸 수 있을텐데 주변사람에게 발각 된다면? 아.. 끔찍! 지우지도 못하고 평생 괴롭힘들 당할것 같다. 이미 몇명에게 알려졌는데, 아 젠장..

그리고 스팀잇이 점점 알려질수록 저작권 등의 문제가 발생할 여지가 있으니깐 저작권 또한 더욱 조심해야할 것 같다.

물론 정상적인 활동을 하는 사람들은 상관이 없을 수 있다. 주변 지인에게 발각? 되어도 정상적인 글과 활동을 하고 있다면 부끄러울게 없을테니깐.

어쨋든 나는 부끄러운게 있어서 두렵다. 프로필 사진 부터 바꿔야하나..



팔로우 관심도에 댓글이나 보팅한 날짜를 클릭하면 해당 스팀잇 페이지로 이동시키려고 했었다. 하지만 내가 생각하기에 필요한 정보가 부족해서 보팅에서는 페이지 이동기능을 제외했는데, 문득 최근에 본게 떠올라서 테스트 해봤는데 소름돋았다.

https://steemit.com/kr-diary/@asinayo/jabsteem-and-3-fu
난 스팀잇 페이지 주소가 이런식으로 되어있어서 당연히
첫번째 태그 + 아이디 + 만들어진 주소

이렇게 있어야만 링크를 걸어줄수 있는줄 알았는데 ..

https://steemit.com/@asinayo/jabsteem-and-3-fu

이렇게만 치고 들어와도 스팀잇이 자동변환 해준다.
소름.. 나만 몰랐나? ㅠㅠ 어쨋든 보팅부분까지 링크를 걸어줄 수 있겠다.

사소한 작업과 현재 사용하는 도구의 사용법을 익힌뒤에 제대로 적용했다. 이제 마지막 댓글이나 보팅 기록을 추적도 할수 있다!.
(저격용 툴이 아닙니다)

다음은 뭘 할까 하다가 과연 내가 팔로우 한사람들을 내가 얼마나 챙기고 있는지 보여주고 싶다고 생각했다. 지금 화면으로도 내가 대다수의 팔로우 분들을 못챙기고 있다는게 느껴지는데 ㅠㅠ 과연 실제로 얼마나 챙기고 있을까?

..라는건 핑계고 그냥 차트 한번 써보고 싶었다.

한번 써봤는데 겁나쉽다. 이럴수가! 이제 정보만 쏘옥 넣어줘야겠다.

어떤식으로 할까 생각하다가 그냥 어차피 데이터가 30일 정도까지니 30일동안 방문 했다 안했다 정도로만 보여줘야겠다.

이미 정보는 들고 있어서 작업하는데는 문제가 없었다. 완료를 하고 나의 도넛을 봤는데, 이걸 공개해야하나? 아 부끄럽네 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 내껀 공개안하고 다른 분꺼 공개해야겠다.
(제 팔로우 대다수 분들이 활동을 안하시는거 같아요. 아마도..)

이렇게 나온다. 마우스를 올리면 몇명 소통하고 몇명과 어색한지 나온다.
기준은 검색한 사용자 기준이다. 사용자가 팔로우에게 댓글 및 보팅한 흔적이 있으면 소통이라고 나오고 흔적이 없으면 어색하다고 분리된다. 이 기준은 30일정도간의 교류가 있고 없고 차이이다.

이게 팔로우가 많을 수록 소통 / 어색 비율이 이상해질텐데, 활동안하시는 분들이 계실확률이 높으니 재미로만 봐주었으면 좋겠다. 오해의 소지가 없게 나중에 팔로우 한 분들이 활동하는지 안하는지 알아낸뒤 합산해야겠다.

최종으로는 이렇게 나온다. 참고로 차트를 누른다고 해서 뭐 해당 목록이 나오는건 아니다.

이제 저번에 포기했던 로딩화면을 수정해야겠다. 인간은 적응의 동물이라고.. 테스트하는 내내 솔직히 어색함을 못느꼈다. 하지만 이대로 두면 안되니깐 수정해야지.

만들어져 있는 걸 찾다가 포기하고 그냥 간단하게 만들기로 했다.

귀엽게 완성!. 딱봐도 별거 아닌 작업인데 한번 뻘짓해서 다시 만들었다.

버전업! v0.0.2

아 기능 소개페이지도 만들어놔야하는데 ..


사용한것
chartjs


요약

  • 기존 팔로우 관심도에에서 보팅내역도 링크 추가
  • 팔로우 소통 비율 차트로 추가!
  • 허접한 로딩바지만.. 수정!

오늘 업데이트된 내용

기존 팔로우 관심도 기능에 팔로우 소통 비율도 추가해놨습니다. 검색한 당사자 기준 팔로우 한 분들에게 댓글 및 보팅 한 흔적이 30일정도 있나 없나 차이입니다.
팔로우 한분들중 활동이 없으신분들이 많을경우 소통비율이 적을수도 있으니 오해하지 마세요!


또다른 유용한 사이트
http://ssibba.oa.to or https://asinayo.github.io/sibba/ 메뉴얼

  • 태그별로 보면서 이미지, 미디어, 캐치마인드를 볼수 있습니다.

SRT - Steemit Reply Talk
http://srtsrt.oa.to/ or https://asinayo.github.io/srt/ 메뉴얼

  • 현재 1:1 댓글 내용과 팔로우 하신분들과의 마지막 기록(댓글, 보팅)을 볼 수 있습니다.

JABSTEEM 이야기
JABSTEEM 개발 & 일기 1 - 잡다한 툴들을 한곳에 모으려는 발악
JABSTEEM 개발 & 일기 2 - 확실하지 않으면...
JABSTEEM 개발 & 일기 3 - FU(팔로우 관심도) 잡스팀에 적용!!

다른 이야기
SRT(스팀잇 리플 톡) 개발 & 일기 11 - 조금만 더 편하게 업데이트!
개소리(개발을 소설로 풀어내는 이야기) - 캐치마인드 뷰어 2회 - 진짜 시작
SSIBBA 개발 & 일기 29 - 주말에는 간단한 작업 & 시간효율
단 한분을 위한 프로그램 jjangjjangman-mai-helper 이야기

아두이노 스터디 이야기 - THE END


포스팅 내용은 봤는데 뭐라고 댓글 달아야 할지.. 힘드신분들은 아래 잡담에 대해서 편하게 써주셔도 됩니다. 정 힘들면 어색한 문장이나 오타를 알려주셔도 되고 아무말이나 써주셔도 됩니다.


작업하면서 그때 그때 생각하는 것과 작업하면서 실시간으로 내용을 적어두는데, '.....' 이거 엄청나게 많이 쓰네요. 글 올리기전 점검하면서 다 지우고 있습니다. 이 버릇만 고쳐도 포스팅 시간이 엄청 단축될 것 같아요.

오전에 천둥번개를 동반한 폭우가 쏟아졌는데 어느순간 비가 그쳤네요. 어제 부터 갑자기 더워지기 시작했는데.. 이러다가 금방 여름이 올것 같습니다. 여름을 대비한 다이어트에 돌입해야하는데... ㅎㅎ 내일부터 해야죠.

특정 주제로 간단하게 생각을 나열할려고 하는데 어렵네요. 역시 글쓰는건 쉽지가 않습니다.

벌써 일주일의 반이 지나고 있습니다. 주말이 다가 오고 있네요. ㅎㅎㅎ 다들 화이팅!

Sort:  

1빠욤
항상 개발자로써 의무를 져버리지 않으시는군여
미파 잘 부탁합니다

미파 인맥 ㄷ ㄷ
스팀잇에서 독보적인 캐릭터

간지님도 미파님 라인아닌가여

저희는 수평적 구조의 비지니스 관계 입니다.

실망이네여ㅋㅋㅋ

오이하나 차이 입니다
오이야 사랑해

최악이네욧ㅎㅎ

최악이네욧ㅎㅎ

미파님은 제 능력 밖입니다. ㅋㅋㅋㅋㅋㅋ 찡님께 다시 부탁드리겠습니다.

아빠가 아들을 버리다니 이럴수가

헉.. 이런 끔찍한 댓글이!!!

ㅋㅋㅋㅋㅋㅋㅋ책임지는걸로 알고 편히 물러갑니다

폭탄돌리기 인가요? ㅠㅠ ㅋㅋㅋㅋ

아니지요
겸댕미파를
당신께 드립니다

짱짱맨 호출로 왔습니다.

오늘도 감사합니다

개발새발자님 오늘도 열심히 일안하셨군욯ㅎㅎ
그대의 스라벨은 중요치 않으니 더욱더 노예처럼 일해주시기 바랍니다.ㅎㅎ
아 그리고 로딩바가 별룹니닿ㅎ

미파님의 삐뚤어진 시선으로 보셔서 그런겁니다. 바른마음으로 보면 이뻐요 ㅎㅎㅎ

잘읽고 갑니다 즐거운 하루되세요🤗

네 즐거운 하루되세요

집가면 확인해봐야지
고생하셨슴다 😊

ㅎㅎㅎ 감사합니다~!

훨씬 쓰기 좋아졌네요.^^ 감사해요.. 근데 또.... 요... 청.....사.....항..ㅋ

  • 팔로워의 마지막 글 작성일 ( 활동하지 않은 팔로워가 종종 있어서...ㅋㅋ)
  • 팔로워 아이디 하이퍼링크
  • 팔로워 명성
  • 팔로워 스파

혹시 가~~ 능~~~ 할까요?ㅋㅋ

흠 데이터를 보니 가능할 것 같네요. 단지 좀 느려질수 있다는점이... ㅎㅎㅎ

죄송해요~.ㅋㅋ
아~~ 주 느리게 개발 부탁드려요~^^

로딩창이 점점 화려해지는군요
실망입니다 ㅋㅋ

이럴 수가 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
아 너무 뛰어나게 만들었네요 ㅋㅋㅋㅋㅋㅋ

위..위험한 툴입니다...

저... 저도 좀 걱정이 되는 툴입니다. ㅠㅠ..

테스트하다가 제 자신에 대해... ㅠㅠ 끔찍

공명정대한 스팀잇을 위해선 필요하겠지만 무섭습니다.ㅎㅎㅎㅎ

저도 만들면서 찔려요 ㅋㅋㅋㅋㅋㅋㅋㅋㅋ

그래도 응원합니다 ㅎㅎ

저도 궁금해서 네이버에 검색해 봤는데 울곰이라고 검색하니까 안나오네요.ㅇㅅㅇ;;
울곰 다이어리 라고 검색하니까 몇개 나오고.ㅎㅎ
근데 구글에서 검색하니까 울곰이라고만 해도 이미지가 많이 나오더라구요.ㅋㅋ

확실히 구글에서 많이 노출되는것 같습니다.
아직 우리나라사람들은 네이버를 써서 괜찮은데.. 점점 노출 되겠죠 ㅎㅎㅎ

글쓰려고 네이버 검색했는데 제 스팀잇 글이 나와서 당황한 적이 있어요. 반가우면서도 불편한 이기분....ㅎㅎ

P 님글은 노출되도 부담없을 만큼 좋은글들이라 괜찮을것 같은데요? ㅎㅎㅎㅎ

Coin Marketplace

STEEM 0.29
TRX 0.12
JST 0.033
BTC 62934.09
ETH 3118.65
USDT 1.00
SBD 3.85