JOBSTEEM 개발 & 일기 1 - 잡다한 툴들을 한곳에 모으려는 발악

in #kr-diary6 years ago

kiwifi-door-green.jpg
@kiwifi 님 무한 감사!!!


JOBSTEEM
jobsteem.oa.to or https://asinayo.github.io/jobsteem/
아직 별다른 기능이 없습니다.
근데 버그는 있을것이고 이상한 화면이 나올 수도 있습니다. ㅎㅎ 이스터에그라고 생각해줘요.ㅜㅜ


잡스팀..
예전에 잠깐 이야기한적이 있는데 제가 만든 사이트들이 묘한 이름을 가지고 있고 흩어져있어서 새로운 기능을 추가할때마다 곤란한적이 한두번이 아닙니다. 최근에 만지작 거리고 있는데 F-U도 SRT에 꼽사리껴서 추가하고 있으니깐요. 그래서 한번에 모으고 싶다는 생각이들었습니다. 그래서 생각해낸 것이 잡스팀

스X브 잡X 의 영혼과 제가 만든 잡다구리한 스팀잇 툴들 모음이라서 잡스팀입니다. 뭐 .. 나중에 이름이 겹치면 짭스팀으로 이름을 변경하던가 해야겠네요.

뭐.. 커다란 목표는 지금까지 만들었던 SSIBBA, SRT, F-U 등을 잡스팀에 맞게 변경도 하고, 기타 잡다구리한 기능들 우겨 넣는건데.. 현실적으로 지금 손보고있는 F-U만 수정하고 SSIBBA, SRT는 그냥 링크 거는 형태가 될 수 도 있겠네요. 캐치마인드 뷰어도 이곳을 통해 보여질것 같습니다.

나중에도 지금처럼 스팀잇에 많은 시간을 투자할 수 있을지.. 모르니 그전에 잡스팀으로 정리해놔야겠습니다.



잡스팀을 만들기전에 해결해야 할것은 UI 도구를 변경하는 일이다. 기존에 사용하고 있는 ionic은 모바일용이라서 한계가 보였기 때문이다. 그래서 새로운 UI도구를 찾기위해 틈틈히 구글에게 물어봤는데 semantic UI가 마음에 들었다. 근데 사용하려고 보니.. 뭐 이것저것 걸리는게 있는거 같아서 과감하게 버리고, 다른 것을 찾아 여행을 떠났다. 이게 .. 말로 표현하는 것은 짧지만 여행은 험난했다.

그러던 도중 발견한 SB Admin 템플릿 ...? 시X ? 이름부터 입에 감겼다. 화면 구성도 어느정도 나의 마음에 들었다. 그리고 모바일과 PC 2가지를 만족할수 있을것 같다.

newiz-asinayo.png
....와.. 이거인듯 (@newiz 님 무한 감사)

흥분된 마음을 가라앉히고 템플릿은 다운받아서 보니.. 마음에 들긴하는데 필요없는거 다 지울생각하니깐 처음부터 앞이 깜깜했다. 그래서 잠시 눈을 붙이기로 했다.

정신차리고 다시 고민했다. 지금 선택한 것으로 해야하는건가 .. 뭔가 찝찝한 기분이 든다. 왠지 나중에 또 갈아 엎어버릴것 같은 느낌..?

고민해봤는데 그냥 하기로 했다. 인간은 적응의 동물이니깐 .. ㅎㅎ

중간중간 나자신의 게으름과 싸우면서 작업을 진행했다.

어느정도 구조는 확인되었고, 간단하게 필요한것만 남겨놓았다. 그리고 이번에는 내 아이디도 써놨다.


부끄러우니깐 하단에 ㅎㅎ

어쨋든 대충 시작은 되었다. 좌측메뉴에 기능들을 넣을까.. 하다가 SSIBBA 같이 메뉴 필요할때만 사용하기로 결정했다. 나머지 기능 링크는 상단에 메뉴로 해서 넣으면 되지. ㅎㅎ

나도 모르게 세계적으로 뻗어나가고 있는 느낌이니깐 다국어 처리를 하고 싶었는데.. 마침 지금 사용하는 템플릿에 다국어 처리가 되어있어서.. 조금씩 하기로 했다. 근데 영어 모르고 게으르니깐 일부분만 적용할듯 싶다. 나중에 좀 정리되면 추가로 넣어야지

일단 기능을 좀 더 추가하기전에 정상적으로 배포가 가능한지부터 먼저 확인해보기로 했다. 만드는 것은 만드는것인데 공개하는 방법이 편해야지 나도 편하니깐 ㅎㅎ
일단 아무생각없이 한 방법으로는 실패했다. 기존에 SSIBBA 나 SRT 에 사용했던 도구인 ionic은 그냥 되었는데 ㅠㅠ...

potosi.png
(아시=발)

멘탈이 슬슬 흔들릴때쯤 뭔가 떠오르는 생각이 있어서 적용해보았다. 과연.. 안되네..
혹시몰라서 다 지웠다가 다시 적용해봤는데 .. 뭐가 되는것 같다. !!! !!!! 역시 지웠다가 해야하는건가??????? 신난다!!!!!

무슨 뻘짓했는지 간단히 설명하면

https://asinayo.github.io/ 주소가 원래 이렇게 시작해야하는건데
https://asinayo.github.io/jobsteem/ 난 이렇게 하고 싶었던 것이다.

상당히 오랜시간이 걸렸는데 생각보다 간단했다. 이렇게 하나 배웠네. 물론 정상적인 환경이라면 안해줘도 되는데 지금 사용하는 공간에서 활용하다보니 이런 작업을 해준것이다.

어쨋든 공개방법은 터특했으니 이제 실제 작업을 진행해야겠다.
작업을 진행하려고 봤는데 지금 사용하려는 도구에 부품이 부족하다. 물론 만들면 되는데 내가 만들면 무척 퀄리티가 떨어지고, 다른 멋진 선배님들이 만들어둔게 더 뛰어나고 사용성도 좋고 보기에도 좋다.

괜찮은 도구를 선정해서 조심스럽게 적용을 했고.. 이제 잘 나오는지 테스트를 할 차례이다. 제발 한번에 됐으면 좋겠다. 이게 안되면 괴로움에 몸부리치면서 구글한테 물어봐야하기 때문이다.

흠.. 역시 새로운 도구를 사용하는데 한번에 될리가 없다. 차근차근 메뉴얼을 다시 보자.
하하.. 예를들면 냉장고에 넣어두고 왜 얼지 않냐고 투덜거리고 있었다. 냉동실에 넣어두니 제대로 동작한다!


이렇게 밋밋하고 영혼없는 디자인이..


간편한 방법으로 이렇게 나오게 할수있다.!!!

하나의 도구로 만족하지 못하면 2개의 도구를 이용하면 된다. ㅎㅎㅎ 이제 모든게 갖춰진것 같다. 이제 작업만 하면 된다. 근데 이 구조 보면 볼수록 손봐야하는 곳이 많다... ㅠㅠ 똑같은 작업을 2번씩 해줘야 하는데 ...나중에 손봐야지

아직은 제일 중요한 기능은 없고 그냥 기본 구조만 살짝 다듬어야겠다. 기능은 ㅎㅎ 앞으로의 즐거움으로 나둬야지.... ......

허접한 사이트 하나 만들어두고 건방지게 kr-dev 태그 달았다고 욕하는 분들이 없기를 바란다. ㅠㅠ 여기까지 하는데 생각보다 많은 시간과 노력이 들어갔으니깐 ㅠㅠ....

버전업 v0.0.0.1

앞으로의 계획은 조금 다듬으면서 FU를 옮겨야겠다. 그리고 거의 2달째 미루고 있는 캐치마인드 뷰어를 넣어놔야지. 꿈과 희망이 가득한 미래가 보인다.!!

근데.. 불안하다. 내가 생각한데로 작동 안하는거 같은데..


  • 사용한 것
    근성, 노력, 의지
    SB Admin 템플릿
    angular
    primeng
    vscode
    bootstrap
    github
    oa.to

그리고 google


요약

  • 만들었던것들을 하나로 모으는 잡스팀 만들기 결정
  • 괴로움에 몸부리치다가 도구 선정 및 다듬음
  • 어느정도 기본 틀이 만들어짐

JOBSTEEM
jobsteem.oa.to or https://asinayo.github.io/jobsteem/
아직 별다른 기능이 없습니다.



현재는 그냥 소개 페이지와 다른 사이트 링크밖에 없습니다. ... ㅎㅎㅎㅎㅎㅎ......


또다른 유용한 사이트
http://ssibba.oa.to or https://asinayo.github.io/sibba/ 메뉴얼

  • 태그별로 보면서 이미지, 미디어, 캐치마인드를 볼수 있습니다.

SRT - Steemit Reply Talk
http://srtsrt.oa.to/ or https://asinayo.github.io/srt/ 메뉴얼

  • 현재 1:1 댓글 내용과 팔로우 하신분들과의 마지막 기록(댓글, 보팅)을 볼 수 있습니다.

다른 이야기
SRT(스팀잇 리플 톡) 개발 & 일기 11 - 조금만 더 편하게 업데이트!
개소리(개발을 소설로 풀어내는 이야기) - 캐치마인드 뷰어 2회 - 진짜 시작
SSIBBA 개발 & 일기 29 - 주말에는 간단한 작업 & 시간효율
단 한분을 위한 프로그램 jjangjjangman-mai-helper 이야기

아두이노 스터디 이야기 - THE END


포스팅 내용은 봤는데 뭐라고 댓글 달아야 할지.. 힘드신분들은 아래 잡담에 대해서 편하게 써주셔도 됩니다. 정 힘들면 어색한 문장이나 오타를 알려주셔도 되고 아무말이나 써주셔도 됩니다.

결과물이 무척 허접하지만 앞서 말했다시피 ㅠㅠ 생각보다 고된 시간이었습니다. 그래서 그런지 내용이 좀 평상시보다 난해할 수 있습니다. 그냥 괴로워하다가 이상한 사이트 하나 훔쳐 만들었다고 생각해주세요.

비오더니 날씨가 생각보다 춥습니다. 다들 건강 조심하세요.

늦게 일어나긴 했지만 주말이 벌써 사라졌네요. 다들 남은시간 푹 쉬시고 힘찬 한주 될 수 있기를 .. 바랍니다.

Sort:  

좀 더 종합 페이지가 되가는 군요~
중간중간 뉴위즈님 짤이 포스팅을 더 살리는 듯하네요
꿀잼 ㅋㅋ

이제 종합 사이트로 개편할려구요 ㅎㅎ

Job’s team
잡 steem
언어유희를 좋아하시는군요 ㅋㅋ

ㅋㅋㅋㅋㅋ 이름 뭐할까 하다가 딱 떠오른게 잡(다구리한) 스팀 이었어요. 스X브 잡X는 끼워맞추기로 ㅋㅋㅋ

작명 센스는 무시못하는 아시나요님.. 근데 저도 구인구직사이트인줄알았어요 ㅋㅋㅋ

아이런 ... ㅋㅋㅋㅋㅋㅋㅋㅋ JabSteem 으로 이름을 바꿔야 하나 고민되네요 ㅋㅋㅋ

오늘은 SB Admin 밖에 눈에 안들어오는군요
SBA.. 위험해!!!

SB 까지밖에 안읽었는데... 역시 오이님 ㅋㅋㅋㅋㅋㅋㅋ

저기 무슨 오해를 하고계신거 같은데요!
신방안 [新方案] [명사] 새로운 방안.

새로운 도구를 찾았다는 의미였죠!!

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 좋은 뜻이었군요. 믿겠습니다.

어느분의 기만 때문에 신뢰가 돈독하던 거지팸에 불신이 팽배한데요!! 서로를 믿고 살아야합니다 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

아 오늘 간짬뽕 드신 그분말씀이군요 ㅋㅋㅋㅋㅋㅋㅋ
거지팸은 하나!! 니까!!! 서로 믿어야죠 ㅋㅋㅋ

잡스팀 들어갔다가 두 번 놀랐네요 ㅋㅋ
깔끔한 디자인에
이제 뭔가 엄청난 것들이 추가될 분위기 뿜뿜이어서 한 번 깜놀,
근데 아직 정말 아무것도 없어서 두번째 깜놀ㅋㅋㅋㅋ
앞으로의 장밋빛 희망찬 미래를 기대하겠습니다ㅋㅋㅋ

깔끔한 디자인이 최고의 기능입니다. 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 ㅠㅠㅠㅠ
템플릿 가져다가 뜯고 구조보고 하다가 시간이 녹아내렸어요 ㅠㅠㅠㅠ

앞으로 조금씩 추가해나가야겠습니다. ㅎㅎㅎ 그리고 지금 구조에 적응되면 여러가지 할수 있을것 같아요

저는 대문을 볼때마다 정말 더 캐릭터와 닮았는지 궁금하답니다 ㅋㅋㅋ 이상하죠, 별개 다 궁금하다네요 ㅋㅋㅋ

흠.. 제가 더 멋지고 귀엽습니다 그림이 더 나아요 ㅠㅠ...

스팀으로 구인 구직 사이트를 만드는 줄 알았습니다. 하하... ㅋㅋ

이런 ㅋㅋㅋㅋㅋ 많은 분들이 같은 생각을 가지시고 계시는군요.

Congratulations @asinayo! You have completed some achievement on Steemit and have been rewarded with new badge(s) :

Award for the number of upvotes received

Click on any badge to view your own Board of Honor on SteemitBoard.

To support your work, I also upvoted your post!
For more information about SteemitBoard, click here

If you no longer want to receive notifications, reply to this comment with the word STOP

Upvote this notification to help all Steemit users. Learn why here!

스팀으로 구직 사이트만든줄 ㅋㅋㅋㅋ 잡x리아 ㅋㅋㅋㅋ

아 그거랑 헷갈릴듯 ㅋㅋㅋㅋ 짭스팀으로 바꿔야하나

Allsteem 어떰? ㅎ

AllSteem 너무 거대한거 같아 ㅋㅋㅋ
아.. JabSteem 으로 바꿔야할것 같아

아직 부족합니다.
더 열심히 일하십쇼.ㅎ

매번 덕담 감사합니다 ㅎㅎㅎㅎㅎ

Coin Marketplace

STEEM 0.29
TRX 0.13
JST 0.033
BTC 63252.23
ETH 3035.50
USDT 1.00
SBD 3.73