나는 벤쳐 사업가!

in #kr-diary6 years ago

한 달 전 쯤인가? 나의 베프와 요가를 끝내고 가까운 맥주집에서 맥주를 마시다가, 우리 이렇게 맨날 술이나 쳐먹을게 아니라 뭔가 생산적인 일을 하자고 말을 꺼낸적이 있다. 그 때는 학기 중이었고, 일상을 사는 것 말고는 다른 일을 하는게 어려워 생각도 안하고 있다가, 아이들이 방학에 들어가자마자 우리는 프로젝트를 계획하고 진행했다.

그것은 바로, 우리 동네에 사는 주민들에게 과일 바구니를 만들어 매주 배달하는 일.

Rockwell은 필리핀에서 입지론적인 곳이라고 할 수 있다. 그야말로 필리핀 1%들이 모여 사는 곳. 물론 나는 비싼 월세에 허덕이며 사는 소시민에 불과하지만. 이곳에서 유닛을 소유하고 사는 사람들은 굉장한 부자들이다. 월세가 비싸다 보니, 주로 회사에서 보조해 주는 주재원들이 많이 산다. 그래서 인종이 각양각색이다. 그들의 특징은, 아직 localized 되지 않았다는 것. 그 의미는, 굳이 싼 과일을 사려고 로칼 시장을 가서 힘들게 구매행위를 하지 않는다는 것. 가까운 슈퍼마켓에 가서 그 비싼 과일을 그냥 사먹는 것 말고는 그들에게는 옵션이 없다. 그렇다. 필리핀이라 하면 과일 가격도 쌀 것 같지만, 로칼 시장이 아니고서는 여전히 과일 가격은 비싸다. 실한 사과 하나를 예로 들면, 하나에 100페소, 2000원이 넘는다. 한국 보다는 쌀지 모르지만, 이 곳도 유통의 구조가 닳을대로 닳아서, 여전히 과일농사 짓는 아이들은 노동의 강도에 비해 적은 수익을 얻으며 살아가고, 그들에 의해 생산된 과일이나 채소는, 기이하게도, 최종 수요가 만나는 곳에서는 생산자들이 상상도 하기 힘든 높은 가격에 거래가 이루어진다.

이 부조리에 착안한 우리는, 그 중간에서 이로운 일을 함과 동시에 우리도 수익을 챙기자는 것에 합의했다. 그리고 고민하던 중 생각해 낸 것이, 신선한과일 배달 서비스 이다.
페이스북 페이지도 만들고, 인스타그램 페이지도 만들었다.
thumbnail.jpg

Friends and family, we are starting a fruit basket delivery service in Rockwell, Makati.
Delivery schedules are Saturday and Sunday morning. 

This is a great way to ensure that your home has a good supply of fruits to keep you and your family healthy.
We guarantee that our fruits are fresh and delicious, picked right for you. 


Our fruit basket will contain basic fruits (apples, oranges, bananas and grapes) and a surprise fruit in season for you to try.

그리고 오늘 최종 flyer 가 나왔다. 와… 뭔가 하는 것 같다. 그리고 나의 베프와 나, 그리고 우리 둘째의 친구 엄마 한 명, 세명이서 초기자금 약 100만원을 각출해서 작업에 들어갔다. 홍보 홍보 홍보…

thumbnail (2).jpg

매주 사진과 같이 바구니를 만들어서 배달한다. 내가 사는 곳에 콘도가 거의 10개가 넘는다. 이곳을 목표로 이번주 토요일부터 배달 들어간다.

오늘 주문 5개 받았다 ㅋㅋ. 운동하다가 자주 보는 사람들에게, 야 나 이러이러한 일을 하니까 주문할래? 그랬더니 와우 싸다... 함 배달해봐.. 먹어보게.

flyer 담당 친구가 연락이 왔다. perfect 한 모습. ㅎㅎ
thumbnail (1).jpg

그리고 내 담당인 inquiries 도 제법 많다. 힝... 재미있당.
thumbnail (1).png

방학동안 일단 해보다가 잘 안되면 나는 빠진다고 했다. 학기 시작되면 나는 할 일이 너무 많으니까... 잘되면 사람을 써서 하기로 하고 일단은 하고 있는데, 와... 재미있다. 그리고 신난다 ㅎㅎ

Sort:  

우왕 멋집니닷ㅎㅎㅎ 사업 번창하시길!!

흠... 어떻게 하다보니 사업이라는 말이 나오는데.. 솔직히 말하면, 방학 때 잠깐 뭐든 생산적인 일을 하고싶어 뛰어들었어요. 잘될지.. 안될지... 저는 미리 방학 끝나면, 물리적으로 힘드니까, 그만두겠다고 말한 상태인데, 벌어지는 상황이... 잘될지도 모르겠다는 .... 그래서 겁도나고 기대도 되고 그러네요...

시작이 반이라고 하죠! 좋은 아이디어를 빠르게 실행하시는 추진력에 박수를 드립니다~ 북키퍼님 엄청 바빠지시겠네요^^

흐흐흐 제가 아니라 제 친구의 추진력입니당. 저는 그저 따라갈 뿐 ㅎㅎ

제 친구넘들은 무얼 하고 있는 건가요!!!
따라갈 줄 아는 이들의 미덕 또한 훌륭합니다~ ^^

아이디어 좋으네요 좋은 예감이 듭니당 ^^
화이팅~!!

좋은 예감이 마지막까지 건승하기를 ㅎㅎ 감사해요 미미별님

사장님.... 대박 나세요~ (주섬 주섬) 저 이직 준비하고 있을께욥. ^^

ㅋㅋ 사장님 ㅋㅋ 너무 듣기 좋은데요?

Job Offer 주시면 뱅기타고 슝~~~ 반쪽님(@edwardcha888)께 한국에서 바리바리 싼 물품들 배달도 해드리고 겸사~겸사~

눼눼 ^^ 제가 반쪽님께 물건 좀 부탁 하겠습니다 ^^

그럼요. 지난 번 조금 정신없어서 미처 작가님 싸인까지는 못받았지만... (제 에코백만 받아버렸지만...ㅠㅠ) 올리브콘에서 구매한 것들도 있답니다. 언젠가는 반쪽님 손에 전해질 약소한 것들.

엇!! 어쩌죠.. 이런 감격스러운...
접선할 그날을 위해.. 저도 그럼 반쪽님을 위해 무언가를 준비해놓겠습니다 ^^

ㅎㅎㅎ 아닙니다. 뭘 또 준비해요. 접선해서 수다 떨면 그것으로 족하지요. ^^;;; 아, 말 그대로 약소한 것이라 뭐 대단한 것도 아닌데 제가 민망해집니다. ^^;

누가 보면, 약속 잡은줄...ㅋㅋㅋㅋ
아무쪼록, 건강하시고~ 굳나잇입니다~

작은 사업을 시작하셨군요.^^
언제나 중간 유통업자 때문에 문제네요.
수요자가 확보된 상태니 그리 나쁘지 않은 사업이라고 생각합니다.
응원합니다.^^

감사합니다. 제주도에도 과일을 보내고 싶은 심정입니다 ㅎㅎ

우와 아이디어를 실행하는 그 실천력이 멋집니다 응원합니다 ㅎㅎ

감사합니다. 잘되면 좋겠어요. ㅎㅎ

^_^ 아이디어를 실천하시는 분 대단한데요~ 잘 될것 같아요~ 화이팅~

잘되길 기도합니다ㅋㅋ

그 곳이 필리핀 1%가 살고 있는곳인지는 처음 알았네요..
사업 번창하실것 같으네요.. 이 곳에선 오더는 못하겠지만, 응원합니다 ^^

1%여러곳에 퍼져있지요. 이곳은 그중의 하나... 월세 때문에 매달 허덕이는 소시민입니다 저는 ㅠㅠ

대박 가즈아!!!!!

가운데님 기로 가즈아!! ㅋㅋ

우와!!
북키퍼님..아니 사장님~~~
진짜 좋은 아이템이네요!!
벌써 주문이 5건이나~^-^
초대박나시길 응원합니다♡♡♡

사장님 ㅋㅋ 주문 5건은 거의 종용해서 ㅎㅎ 좋은 물건 배달해서 지속주문을 받는것이 관건입니당 ㅎ

Coin Marketplace

STEEM 0.29
TRX 0.12
JST 0.033
BTC 63016.70
ETH 3028.58
USDT 1.00
SBD 3.75