3시간의 개운함!

in #kr-diary6 years ago


안녕하세요 ㅋㅅㅋ입니다.

오늘 아침에 겪은 경험이 너무 인상깊어서 이야기를 해 보고 싶습니다.

누구나가 그렇듯, 저도 아침에 일어나면 대부분의 때에 피로를 느낍니다.
오늘도 마찬가지였구요.

다행인 점은 오늘이 휴일인지라 오전에 좀 더 잘 시간이 있었다는 것인데요.

오전중에 잠을 청한 뒤, 자연스레 잠에서 깼는데 너무 개운한거에요!
스스로도 믿기지 않을 만큼 말이죠ㅎㅎ

자다 깼을 때 졸리지 않고 이렇게 개운한 적은 기억이 없어서 시간을 보았습니다.
혹시 한 10시간 자고 일어난 것은 아닐까.. 하고 말이죠
현실은 10시간동안 자도 피곤한 적이 많았는데 말이에요

제가 잠에 들었던 시간은 3시간 남짓이었습니다.
너무 개운해서 신기해하던 와중에, 머릿속에 떠오른 것이 있었습니다.

대학교 1학년 때 재미삼아 프로이트의 꿈의 해석이란 책을 읽은 적이 있는데요.
(책이 어려워서 끝까지 다 읽지 않고 초반만 읽고 중후반에 사례들이 재미있어서 그 부분만 봤던 것 같습니다..ㅎㅎ)

제가 봤던 내용 중에 이런 내용이 있더군요.

인간의 수면은 렘(REM-Rapid Eye Movement)수면논렘(non-REM)수면으로 나눠진다.

렘수면은 보통 얕은 잠으로, 주로 꿈을 꾸는 시기이고 논렘수면은 깊게 잠들어서 근육이 이완된 시기이다. 렘수면때 잠에서 깨면 개운하게 깰 수 있고 깊은 논렘수면 때 잠에서 깨면 근육이 이완된 상태여서 가위에 눌리는 경우가 있다.

잠의 사이클은 렘수면-논렘수면(1~4단계)로 한 사이클에 보통 90분 정도가 소요된다.

사실 내용 부분은 기억이 났는데 시간은 기억이 안나서 찾아봤습니다ㅎㅎ
제 기억 속에서는 45분정도였는데 말이죠.

사실을 확인하고 나니 더 깜짝 놀랐습니다.
3시간이면 180분, 즉 두 사이클 정도의 시간이니 말이죠.

저는 정말로 렘수면 타임에 깨서 개운했던 걸까요?

오늘 아침에 겪었던 경험과 약 3년 전 기억을 살려서 써 보았습니다ㅎㅎ
아침을 상쾌하게 시작하니 기분이 좋네요!

Sort:  

아기들이 잘때 방긋 웃는게 그것도 램수면이라고 하던데.. 참 신기합니다 ^-^

신기하네요ㅎㅎ 얕은 잠이라 그런걸까요!

오호....
가끔 그런날이 있죠.
이게 내몸이 맞나 싶은 생각이 들정도로
개운한! ㅎ

정말 아침부터 기분 좋더라구요ㅎㅎㅎ

피로도가 풀리는건 90분 단위로 수면하는거라고 저도 읽은 기억이 있어 노력은 하는데 잘 안되더라구요 ㅎㅎ

잠시간이 노력해서 이루어지긴 힘들죠ㅠㅠ
그냥 우연히라도 얻어걸리면 상쾌하게 일어나는거같아요ㅎㅎ

잠깐 자도 아주 개운할때가 있지요.
꿀잠. ~
오래자면 허리 아프고 찌뿌둥 하기도 하구요 ^^;;

맞아요 너무 많이자도 무기력하죠..
역시 잠은 적당히 자는게ㅎㅎ

그 느낌 그대로 오늘 하루도 화이팅하셔요...

감사합니다ㅎㅎ 해라님도 오늘도 화이팅입니다!

램수면과 논램수명에 사이클이 있었군요.

네 잠에도 이런 사이클이 있더라구요ㅎㅎ

아침에 상쾌하게 일어나면 왠지 하루가 즐겁고 활기가 막 넘치는 것 같아요. 자신감도 생기고..

맞아요ㅎㅎ
아침을 상쾌하게 시작하면 즐겁죠!

저는 어제 3시간 잤더니만... 찌뿌둥해죽겠습니다...
몇시간 자느냐가 중요한 게 아니라 어떻게 자느냐가 중요한 듯요...

으억 3시간만 자면 피곤하죠ㅠㅠ
충분한 수면읗 취하고 3시간 더 자야 개운하더라구요 전..

잠의 시간이 중요한 것이 아니라, "어떻게 자느냐" 가 중요하네요 !

어떻게 자느냐도 중요하죠ㅎㅎ

저도 10분만 낮잠자도 개운할때가 있어요ㅎㅎ 오히려 아침에 계속 자려고 하면 더 몸이 무겁고 컨디션이 저하되더라고요 ㅋㅅㅋ님^^

역시 잠은 적당히 자는게 중요하죠ㅎㅎ

Coin Marketplace

STEEM 0.30
TRX 0.12
JST 0.033
BTC 64344.02
ETH 3142.36
USDT 1.00
SBD 4.01