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잡담] #kr태그 사용하시나요?

in #kr-diary6 years ago

0WHALE_TITLE_LOW.png


안녕하세요. 금손이 되고 싶은 한손(@onehand)입니다. 어느 순간부터 #kr태그를 잘 사용하지 않는 제 모습을 깨닫고 잠시 생각을 해봤습니다. 나는 왜 자연스럽게 #kr태그를 사용하지 않게 되었을까?
처음 스팀잇에 가입하고 나서는 멋모르고 대세글만 보다가 #kr태그를 알게되고 그 안에서만 활동하게 되는 경우가 대다수라고 생각합니다. 그리고 친절한 스티미언께서 댓글로 태그에 대해서 알려주시는 경우도 많죠.
시간이 지나면서 팔로우 하는 스티미언이 늘어나면 대세글, 인기글을 볼 일이 없어지게 됩니다. 피드에 올라오는 글만 읽어도 시간이 부족하거든요. 또한, 세분화된 태그를 알게되면서 굳이 #kr태그의 방대한 글 속에서 내 관심사를 찾아야하는 수고가 적어집니다.
이런 과정을 겪고나니 '#kr태그에서 내 글을 보고 찾아오는 사람이 있을까?' 하는 생각이 들게되었고, 사용이 가능한 5개의 태그 중에서 후순위로 밀려나다보니 가끔씩 사용하게 된 것 같습니다.
저의 경우에는 #kr-youth #jjangjjangman #busy 를 거의 고정적으로 사용하다보니 #kr태그를 사용하지 않는 경우가 많은 것 같습니다. 얼마전까지 #kr-newbie를 사용하고, 'kr-소주제' 까지 사용했을 때는 #kr이 들어갈 자리가 없었습니다. #kr태그가 우선순위에서 밀려난다는 것은 어떤 의미일까요?
#kr태그보다 'kr-'로 시작하는 태그들이 상대적으로 활성화된다는 것은 그만큼 활성화된 유저가 많아졌고, 각각의 소주제를 다루는 태그가 작은 커뮤니티를 이룰만큼 성장했다는 것이라고 생각합니다. 그래서 저는 #kr태그보다 세분화된 주제의 태그가 활성화되는 것이 바람직한 현상이라고 봅니다.
저는 읽고 싶은 글을 찾을 때, kr-youth, kr-art, 피드 순서로 찾아봅니다. 이렇게만 해도 저의 관심사에 맞는 글을 많이 찾을 수 있고, 사실 전부 읽기에는 시간이 부족합니다. 그만큼 활상화된 kr 스티미언이 많다는 뜻이겠죠?
저는 SMT가 실현되었을 경우의 모습을 미리 보는 것이 아닐까하는 생각을 해보기도 했습니다. 스티미언 100만명을 코 앞에 두고 있는 현재 시점에서 세분화된 태그를 통해서 작은 커뮤니티로 쪼개지는 것이 자연스러운 현상이고, 'SMT가 출시되었을 때 그 진가를 발휘할 수 있지 않을까?' 하는 기대감을 갖고 있습니다.ㅎㅎ (행복회로 풀가동!)
여러분은 읽고 싶은 글을 찾을 때 어떻게 하시나요? 그리고 #kr태그를 자주 사용하고 계신가요?


b.png

Sort:  

저는 항상 포스팅 쓸 때 kr 태그를 쓰는 편이에요~~~ 아직은 그게 편하고 익숙해서인데...ㅋㅋ계속 스팀잇을 하다보면 또 달라지지 싶어요~~~^^ 오늘 하루도 힘차게 시작하셔요!!!

언젠가는 kr태그가 없어도 한국 스티미언이 모이게 되는 날이 올 것 같아요~ 즐거운 불금 맞이하세요.ㅎ

전 kr은 그냥 습관적으로 쓰는데, 일반태그도 씁니다. kr-art가 아닌 art 등으로..... 그랬더니 영어 두 문장만 쓰면 온갖 외국 스팸과 봇공장들이 놀러옵니다;

Kr 밖으로도 나가보고 싶지만 이젠 무섭군요-.-...

저도 그 부분 때문에 kr을 벗어나지는 못하고, kr내에서 형성된 소모임 형태의 태그들을 주로 사용하고 있습니다.ㅎ

저는 아직은 습관처럼 kr을 사용하는데 다른 태그 쓰고 싶을 때 자리가 없으면 아쉽긴 하더라고요. 글이 많아지면 kr태그보다 kr-로 세분화 되는게 더 자연스러울 수 있겠네요ㅎㅎ

소모임 형식으로 세분화되는 것이 자연스러운 현상인 것 같아요. :D

kr-youth는 들어봤는데 써본적이 없네요. 전 가끔 kr-culture를 사용해요. 많은 사람들이 사용하진 않지만, 언젠가는 활성화되면 좋을 것 같다는 생각을 해보면서 검색해볼때도 있어요.

스티미언이 증가할 수록 태그 사용자도 늘어나겠죠?ㅎㅎ

저는 습관적으로 kr을 넣는거 같아요 5가지이니까 맞춰서 넣게 되는 는낌ㅎㅎ
그외에도 그때그때 생각나는데로 넣어요 한손님 ㅎㅎ

저도 아직은 자리가 남으면 무조건 kr을 넣게 되는 것 같아요.ㅎㅎ

음..저는 kr태그를 짱짱맨태그랑 붙여서 쓰는 버릇이 되서 그냥 쓰는 것 같아요:)ㅋㅋㅋ

아직은 kr이 필요한 것 같아요.ㅎㅎ
한국인 스티미언이 많아지면 굳이 kr을 사용하지 않아도 될까요?ㅎ

음..큰 그룹으로 kr은 계속 존재하지 않을까요??ㅎㅎ스팀잇을 한국사람들만 하는 건 아니니까요~

습관적으로 쓰게되는 kr~!! kr 태그는 그냥 다른 외국 스티미언들이 구경올떄 보는 태그같아요 ㅋㅋ

국가별로 태그가 있긴 하더라구요.ㅎㅎ
kr이 스팀잇을 점령해서 kr태그를 쓸 필요가 없어질 날이 올까요?ㅎ

그냥 무조건적으로 kr을 달고 가는것 같습니다.. 빼본 적이 없네요~

처음 시작하시는 분께는 kr태그가 큰 도움이 되는 것 같아요. :D

한손님의 글을 읽으니 정말 스팀잇이 점점 활성화가 되고 있구나 하는 생각이 들어요. 저희도 kr을 거의 습관처럼 씁니다. 태그를 쓰긴 하지만 피드에 올라오는 글도 다 못 읽는 경우가 많아서 태그를 타고 들어가는 건 더 힘들어지는 것 같아요ㅎㅎ 좋은 글 너무 잘 읽고 갑니다!

그렇죠. 이제는 피드에 올라오는 글만 보기에도 벅차는 단계인 것 같아요. 스팀잇이 더 커지기 전에 자리를 잡고 있는 우리가 승리자인 것 같습니다.ㅎㅎ

저도 습관처럼 쓰게 되네요ㅎㅎ 스팀잇에 태그를 쉽게 정렬하거나 태그를 즐겨찾기하는 방식이 생겼으면 좋겠네요.

태그 부분에서도 불편한 점이 있죠.ㅠㅠ
네드가 일을 해야 할텐데...ㅎ

Coin Marketplace

STEEM 0.30
TRX 0.12
JST 0.034
BTC 63960.62
ETH 3142.95
USDT 1.00
SBD 3.95