오늘의 일기 [수전 교체 / 초코 첵스 빙수 2차 도전]

in #kr-diary6 years ago (edited)

안녕하세요, RT4U 입니다.

오늘은 벼르고 벼르던 샤워기 수전 교체를 했습니다.

KakaoTalk_20180607_001943996.jpg

너무 낡아서, 물을 켜면 사이키 처럼 저 틈으로 물이 새어 나왔었거든요.

우리 집 아니라고 그냥 놔 두기에는 상태가 너무 심각했습니다.

작업을 하기 전에 우선, 나가서 수도 계량기를 닫습니다.

이걸 왜 나사 네 개를 풀어야지만 잠글 수 있게 해 놓은 건지는 잘 모르겠지만 매우 귀찮았습니다.

전동 드라이버 사고 싶......

KakaoTalk_20180607_001942764.jpg

오늘의 메인입니다.

반짝 반짝 빛나는 새삥이죠. 근데 오늘 사진이 왜 이렇게 다 눕지?

KakaoTalk_20180607_001941462.jpg

몽키로 풀어내 주면 연결관이 남습니다.

저걸 손으로 풀 수 있으면 아마 왠만한 데 가셔서 힘으로는 안 꿀리실 듯 합니다......

KakaoTalk_20180607_001940171.jpg

다행히도 저희 집에는 고무 망치가 있어서, 좀 세게 두드려 주니 풀리더군요.

아니 도대체, 펜치도 없는 집에 고무 망치는 왜 있는거지......

뭐 있으니 됐죠.

하지만 고무 망치까지 써서 풀어낸 이것이 뻘 짓이었다는 것을, 나중에서야 알게 됩니다.

아무튼, 새 부품에 테프론 테이프를 칭칭 감아서 물이 새지 않도록 해 줍니다.

KakaoTalk_20180607_001939026.jpg

요렇게요.

손이 참 곱네요......

여기서 부터는 작업 사진이 다 날아가 있는데요.

왜냐하면...... 새로온 저 부품이 너무 짧아서 결국 예전 부품을 재활용 해야 했기 때문이었죠......

저는 열심히 고무 망치질을 했습니다......

이럴 줄 알았어...... 풀지 말 걸 그랬어...... ㅠㅠㅠㅠㅠㅠㅠㅠ

결국 저거 삽질한다고 작업 시간의 대부분을 써 버렸네요.

다행히도 나사 크기라든지는, 국제 표준이라는 녀석 덕에 그냥 저냥 넘어 갔습니다.

해서, 완성 샷입니다.

KakaoTalk_20180607_001937865.jpg

뒤쪽 관은 재활용해서 영 모냥이 빠지지만, 그래도 메인이 아주 빤딱 빤딱하니 마음에 드네요.

물도 안 새고, 뻘짓 하느라고 몸에 힘이 좀 빠지긴 했지만 뭐...... 결과물이 좋으니까요.

KakaoTalk_20180607_001935313.jpg

요건 작업 보상.

텀블러 가져 가서 받아 왔어요.

환경을 생각 하는 착한 알티 +_+

그러고 빨래 하고 하루 종일 따님에게 시달렸습니다.

오늘은 누구 딸인지 왜 이리 말을 안 듣는지 ㅠㅠㅠㅠㅠㅠ

진짜 폭발 일보 직전 까지 여러 번 다녀왔어요 ;;;;;

그런 저에게 선물을 주고 싶어, 오늘에야 말로 설빙 초코 첵스 빙수를 재도전 해 보기로 합니다.

빙수는 있는데요. 오늘은 포장 용기가 없어서 포장이 안 됩니다.

...... 내가 그러면 포기할 거 같지!

다음에 또 갈 테다!!!

그냥 갈 순 없죠.

요즘 핫한 명랑 핫도그와 베스킨라빈스로 아쉬움을 달래 봅니다.

사진은...... 없습니다.

여러분의 마음 속에~ ㅋ

(딸이 자고 있어서 불을 켜고 찍을 수가 없어서 그랬어요 ㅠㅠ 핸드폰 바꾸면 야간 사진 잘 나올테니 가능할지도?)

Sort:  

직접 교체하시다니 정말정말 대단하신데요~~

감사합니다 ^^ 사실 간단한 공구만 있으면 그렇게 어려운 작업은 아니라서 ^^;

헐 장난아닙니다ㅎㅎ 맞팔신청하고가요ㅎㅎ

에이 네오님 우리 4일 전에 맞팔 했잖아요 ㅋ

가정의 평화를 위해 여러 스킬을 습득하게 되는건가
역시 성실한 사람이야

이거야 뭐 어려운 것도 아닌데...

아주 깨끗하게 교체를 잘 하셨네요, ㅎ

네 ㅎㅎ 처음 해 보는 건데 생각보다 잘 나와서 다행입니다 ^^

와아 직접 뚝딱뚝딱 하시다니 멋지세요!!
요즘 핫한 명랑핫도그와 베스킨라빈스 저도 먹고 싶네요 ㅎㅎ

항상 각을 재 보고 될 만한 것만 합니다 ㅋㅋㅋ

사고 크게 치면 복구 비용이 더 들거든요......

명랑은 뜨기 전에도 좋아 했었는데, 뜨고 나서 맨날 줄 서서 사야 해서 슬픕니다 ㅠㅠ

아이고ㅠ 엄청난 공사를 하셨네요ㅠㅠ 설빙 그 메뉴 친구가 맛있다고 그렇게 얘기하던데 먹고 후기 꼭 들려주세요!! ㅎㅎㅎ

제가 다음에는 꼭 사서 먹어 보도록 하겠습니다!!!

이 동네 설빙이 저랑 영 안 맞네요 ;ㅁ;

나사 같은건 규격이 같아도 .. 관 길이 같은건 규격이 따로 없나 보군요 ㅠㅠㅠㅠ

네 샤워 수전 크기가 다 다르듯 관 길이도 딱히 규격이 없어서...... 사실 철물점에서 확장관을 사 와서 끼우면 되긴 하는데 너무 흉물스러워져서 그냥 예전 부품을 활용했습니다 ㅠ

오 맥가이버 같으세요
다 고치시고 멋지십니다

감사합니다 ㅎㅎㅎㅎ

사실 손 재주가 없어서 저렇게 크고 간단한 것만 합니다 :)

대단하세요 수전도 바꾸시고!!! 고생하셧네요 알티님^^
설빙 초코 첵스 빙수는 다음에 꼭드세요!!
그래도 따님 엄청 좋아하시면서 ㅎㅎㅎ
저희 친척형도 딸앞에서는 무한미소를 보여주더라고요 ㅎㅎ

어제도 아빠 싫어 아빠 저리가 아빠 오지마 3단 공격에 정신을 잃었습니다 ㅠㅠ

Coin Marketplace

STEEM 0.30
TRX 0.12
JST 0.034
BTC 63815.31
ETH 3124.40
USDT 1.00
SBD 3.99